뷰티스타일링

女연예인 '웨이브 스타일' 고수하는 이유?

2010-10-02 14:53:16

[이진 기자] 가을은 분위기 있는 '웨이브의 향연'이 펼쳐지는 계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가을의 상징인 트렌치코트를 입고 바람에 흩날리는 긴 웨이브스타일 헤어는 마치 로맨틱한 영화 속에 등장하는 여주인공을 연상케 하기도 한다.

하지만 홀로 고데기를 활용해 만들어내는 웨이브 또는 펌 시술에서는 기대만큼 풍성고 탄력 있는 웨이브가 연출되지 않는 것이 사실.

이에 글로벌 헤어기기 B2Y 관계자가 제안하는 연예인처럼 스타일리시한 웨이브 연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 엉뚱발랄 '서효림' 웨이브 스타일 따라잡기


KBS 드라마 ‘바람불어좋은날’ MBC 드라마 ‘그분이오신다’ KBS 드라마 ‘그들이 사는 세상’ 등 다양한 드라마에서 엉뚱발랄한 매력을 발산 한 바 있는 배우 서효림. 그녀는 최근 KBS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을 통해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다.

긴머리 헤어스타일로 다양한 연출을 시도하여 각양각색의 캐릭터를 소화하고 있다. 그녀는 오목조목한 이목구비에 뱅 스타일의 앞머리로 동안의 이미지를 한층 부각시키며 많은 남성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서효림의 웨이브스타일에 가장 중요한 특징은 일정한 '컬'에 있다. 헤어아이론을 이용해 이러한 컬을 만들 때에는 아이론기를 앞뒤로 꺽어가며 트위스트 웨이브를 만들어주면 된다.

먼저 귀 높이를 기준으로 뒷 머리를 위아래로 나누어주고 옆쪽은 귀를 중심으로 해 앞뒤로 나눠준다. 아랫단의 모발은 네 등분하고 예열한 헤어아이론에 머리를 꼬아준다. 이 때 안쪽 방향으로 감아준 것이 포인트. 옆쪽에 남겨둔 모발도 3단으로 나누어 아랫단부터 스타일링하자. 이 때 컬의 진행방향은 뒤쪽의 머리와 같은 방향으로 말아준다.

● '김소연-김태희' 블랙웨이브로 여성스럽고 지적이게~


갈색 머리의 웨이브 스타일이 발랄한 분위기를 낸다면 블랙 웨이브 스타일은 세련미와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기에 제격이다.

배우 김소연과 김태희 헤어스타일의 공통점은 앞머리 없이 정갈한 어깨선 정도 머리길이에 연출한 웨이브 스타일링. 특히 이러한 스타일은 얼굴과 가장 밀접한 옆머리 웨이브 컬에 따라 분위기와 느낌이 판이하게 달라진다는 점을 명심하자.

김태희와 같이 굵은 컬을 옆머리 부분에 연출한다면 좀 더 로맨틱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으며 김소연처럼 작은 웨이브를 여러 컬 만들어 내면 이지적이면서도 개성 있는 캐릭터를 표현할 수 있다.

네추럴한 웨이브를 연출하는 방법은 귀를 중심으로 양옆머리를 나눠준 후 헤어 아이론을 바깥쪽과 안쪽을 번갈아 말아주도록 한다. 번갈아 말아주는 방식의 웨이브는 자연스럽고 완성도가 높은 웨이브 모양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때 앞머리 부분은 가장 나중에 세팅해야 자연스러운 웨이브 스타일링이 가능하며 앞머리에는 과도한 컬링 보다는 끝부분에만 살짝 웨이브를 말아주는 것이 좋다.

● 스타일아이콘 '유이' 헤어 따라잡기~


애프터 스쿨 유이는 데뷔시절부터 지금까지 긴 머리 스타일을 고수하며 한결같은 인기를 얻고 있다.

무대 위 퍼포먼스와 버리이어티, 드라마 등 다방면에 도전장을 내밀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그녀는 헤어스타일에 웨이브를 주는 방법으로 자신이 맡은 캐릭터와 닮아간다.

MBC ‘우리결혼했어요’에 출연했을 당시 검정 스트레이트 헤어로 남편역이었던 박재정 및 뭇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을 뿐 아니라 SBS 드라마 ‘미남이시네요’에서는 강인하면서도 한없이 연약한 척을 일삼는 가수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브라운 톤으로 헤어컬러를 바꿔 세련된 이미지를 뽐냈다.

유이 헤어스타일은 아이론을 활용해 모발 끝부분만 정리해주면 쉽게 연출이 가능하다. 먼저 적당량으로 뒷머리를 등분한 다음 헤어 아이론을 사용해 뿌리부분은 살리면서 머릿결을 정돈하는 느낌으로 말아주도록 한다. 이 때 모발 끝부분에 마지막 컬을 만들기 위해는 1/3지점에서 안쪽방향으로 아이론을 둥글려 주면 된다.

글로벌 헤어기기 B2Y관계자는 “올 가을엔 청순의 대명사로 불리우는 긴 머리가 유행할 전망이다. 더불어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유행하여 헤어 아이론을 활용한 웨이브 연출 방법을 손에 익혀 평소 모습과 다른 분위기와 이미지를 시도해 보는 것도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화제뉴스 1

미용성형
'유행'탄다고?





화제뉴스 2

소개팅
긴머리 VS 웨이브?





화제뉴스 3

한류스타 아이돌
피부관리법 공개!




▶ 올 가을 ‘꿀피부’ 만드는 피부상식은?
▶ 연령대별 화장품 고르는 법도 '천차만별'
▶ 결혼시즌, 특별한 '웨딩 케어'는 어떻게?
▶ 건조한 가을, 안티에이징 잊지 않으셨죠?
▶묶은머리vs복고단발 '황정음' 발랄하거나 청초하거나~
▶ 진정한 뒤태 美人의 조건, 전지현 머릿결 따라잡기
▶ 건조한 가을, 트러블 잠재우는 '닥터자르트 클렌저' 공짜로 받기~
▶ [이벤트] JMW 행복한 브런치 2탄이 돌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