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연예인 내추럴 롱 헤어로 ‘나도 가을 청순女’

2010-10-04 15:40:22

[손민정 기자/사진 bnt뉴스 DB] 가을 바람이 제법 쌀쌀한 요즘, 진한 메이크업 보다는 청순미를 발산할 수 있는 여성스러운 내추럴 메이크업이나 세미 스모키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여성의 헤어스타일 또한 한층 청순해 졌다. 청순함의 대명사로 꼽히는 긴 생머리나 자연스러운 웨이브 헤어가 뭇 남성들의 시선을 비롯해 여심까지 사로잡고 있는 것. 이에 여성미 물씬 풍기는 여자 연예인들의 청순한 내추럴 롱 헤어스타일에 대해 알아봤다.

● ‘긴 생머리’로 세련된 청순미 발산


시크함을 강조한 짧은 숏헤어나 올림 머리도 좋지만 쌀쌀한 바람이 불어 올 때는 스타일도 살리고 목도 따뜻하게 감싸주는 긴 생머리 헤어가 제격이다.

긴 생머리 헤어는 자칫 답답해 보일 수 있으므로 이 스타일을 연출할 때는 앞가르마로 시원하게 이마를 드러내는 것이 좋다. 또한 앞머리의 길이가 어중간한 경우라면 앞 머리를 옆쪽으로 자연스럽게 늘어뜨려 청순한 이미지를 살려보자.

● 부드러운 인상 더하는 ‘내추럴 롱 웨이브 헤어’


조금 더 여성스러운 이미지로 청순미를 발산하고 싶다면 긴 생머리에 자연스러운 웨이브를 가미해 부드러운 인상을 더하는 내추럴 롱 웨이브 헤어를 연출해 보자.

이때 너무 강한 웨이브는 금물, 부드러운 인상을 더하기 위해서는 헤어 끝부분이나 모발의 중간부터 늘어지듯 굵은 웨이브를 연출하는 것이 좋다. 올 가을 내추럴 롱 웨이브 헤어 하나면 대학생의 순수한 이미지와 청순한 여성미를 동시에 어필 할 수 있을 것.

● ‘뱅 헤어’로 사랑스러움을 더하자!


롱헤어에 뱅 스타일을 가미 할 때는 앞머리를 풍성하게 연출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미 앞머리가 있는 경우라고 해도 앞머리를 조금 더 풍성하게 연출해 보자.

아이디헤어 반포점 영웅 스타일리스트는 “긴 생머리나 롱 웨이브 헤어를 통틀어 뱅 헤어를 가미하면 사랑스럽고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을 것"이라며 "자신의 나이에 비해 좀 더 어려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는 것 또한 큰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드라이어나 스타일러를 통해 앞머리 부분을 둥글게 말아 올리면 얼굴도 작아보이면서 어려보이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더할 수 있다. (도움말: 아이디헤어 반포점 영웅 스타일리스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mins@bntnews.co.kr

▶ 김현중 vs 은혁, 같은 옷 다른 느낌(?)
▶ 가을 멋 내기 아이템으로 ‘트렌치코트’ 어때?
▶ 윤은혜, 올 블랙룩으로 ‘시크+섹시’ 매력 발산
▶ [★★스타일] 올 가을 카멜컬러의 습격이 시작됐다!
▶ [스타vs스타] '원조' 패셔니스타 공효진-김민희 스타일 파헤치기
▶ [이벤트] 모공관리 '오르비스 파우더 워쉬'로 해결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