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레드카펫] 빛나는 여배우들의 '메이크업 비법' 大공개

2010-10-15 10:37:43

[김경렬 기자] 지난 7일 화려하게 막을 올린 제 1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막바지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

개막식 등 영화제 행사에 참여한 스타들의 일거수일투족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단연 화제의 중심은 개막식 레드카펫 세러모니를 빛낸 여배우들. 평상시에는 볼 수 없는 여배우들의 매혹적이고 아름다운 모습에 미디어는 물론 많은 여성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화려하고 과감한 고가의 드레스를 구매하거나 스타일링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지만 메이크업 등은 제품과 방법만 알면 비교적 쉽게 따라할 수 있어 관심이 더욱 높은 것이 사실.

부산국제영화제 여배우들의 레드카펫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메이크업 브랜드 맥이 전하는 여배우 6인의 메이크업 비법을 살펴보자.

조여정, 빛이 나는 피부 표현과 고혹적인 눈매 연출


올해 <방자전>의 춘향 역으로 300만 이상 관객을 끌어 모으며 영화계의 '숨은 보석'으로 평가 받은 조여정은 고혹적인 눈매와 빛나는 피부를 강조한 메이크업 룩을 연출해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이번 조여정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본인의 피부를 최대한 살린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이다. 조여정, 박보영, 홍수현 등 거의 대부분의 여배우들이 깨끗하고 단정한 피부로 연출하는데 총력을 쏟았다.

Make Up How To
피부톤와 피부결을 정리해주는 프라이머로 화사하고 매끈한 피부를 완성한 뒤, 촉촉한 보습력의 미네랄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발라 촉촉하면서도 윤기있는 피부를 연출한다.

베이지 브라운 아이섀도우로 눈에 자연스러운 음영감을 주고, 짙은 남색 컬러 아이섀도우를 쌍꺼풀 부분과 언더라인에 발라주어 그윽하면서도 깊이 있는 눈매로 연출한다.

블랙 아이펜슬로 아이라인을 그려주고 언더라인까지 가볍게 연결한 뒤, 골드 베이지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눈동자 중앙부분에 덧발라 입체적이면서도 고혹적인 스모키 아이를 완성한다. 입술은 본래의 입술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피치 핑크빛의 립글로스를 발라서 마무리한다.

한지혜, 그윽한 스모키 눈매로 세련된 아름다움 과시


7일 개막식의 사회를 맡은 한지혜는 선명하고 클래식한 레드컬러의 립스틱을 선택하여 시선을 끌었다.

몸의 곡선을 자연스럽게 드러내는 딥 버건디 레드 컬러의 클래식한 구찌 드레스와 미니멀하면서도 세련된 메이크업을 연출해 우아하면서도 당당한 매력을 과시했다.

Make Up How To
본인의 피부톤에 맞춰 자연스러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펄감을 지닌 베이스 제품을 얼굴 전체에 가볍게 펴바른 뒤, 자연스러운 커버력의 파운데이션을 덧발라 얼굴의 잡티를 커버한 후 미세한 입자의 투명 파우더로 마무리해 화사한 피부를 연출한다.

눈매의 경우 고혹적이면서도 그윽한 스모키 아이를 연출했는데 블랙 컬러의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을 눈의 윤곽을 따라 또렷하게 강조하고, 블랙과 퍼플컬러의 아이섀도우로 아이라인을 따라 덧그리듯 발라주어 세련된 입체감을 표현했다.

입술은 생기를 부여하기 위해 내추럴한 자주빛 톤의 립스틱을 사용, 전체적으로 단아하면서도 클래식한 룩을 완성했다.

황우슬혜, 생기 있는 붉은 입술로 클래식한 여배우 매력 물씬


데뷔작인 ‘미쓰 홍당무’와 ‘과속스캔들’에서 순진하면서도 엉뚱한 매력을 선보였던 배우 황우슬혜가 이번 영화제에서는 하얀 피부와 붉은 입술을 강조한 메이크업 연출로 클래식하고 고혹적인 여배우의 매력을 선보였다.

Make Up How To
황우슬혜의 하얀 피부를 돋보이게 하기 위해 커버력이 있으면서도 완벽한 스킨을 연출하는 파운데이션을 사용한 후, 은은한 윤기를 제공하는 셰이딩용 파우더를 사용하여 입체감을 부여햇다.

또한 마지막 단계에서 살짝 핑크빛이 도는 하이라이팅 파우더를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화사하면서도 희고 고급스러운 피부로 표현했다.

골드와 핑크컬러가 믹스된 아이섀도우를 아이홀 전체에 잘 블렌딩하여 마치 베일을 씌운 듯 표현해 주고, 블랙 컬러의 아이라이너로 눈 점막 사이사이를 꼼꼼하게 메꾸어 또렷한 눈매를 완성한다. 짙은 보라빛의 아이라이너로 눈꼬리 끝을 살짝 빼주어 섹시한 느낌도 가미했다.

고준희, 윤기나는 피부표현으로 우아한 여신으로 완벽 변신


신예 패셔니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고준희는 부산국제영화제를 위해 본인이 직접 고른 우아하고 청순한 앤디앤뎁 드레스와 그와 어울리는 여신룩을 완성했다.

고준희의 메이크업은 기존의 강렬한 스모키 아이 대신 차분하고 절제된 스모키 아이가 주를 이루었다. 짙은 색상과 굵은 아이라인으로 강하게 표현한 스모키 아이대신 얇고 또렷하게 그린 아이라인으로 눈매를 선명하게 강조하고 색감은 자제하여 차분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주었다.

Make Up How To
미네랄 성분과 수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즉각적으로 촉촉하게 해주는 동시에 은은한 윤기를 부여하는 파운데이션을 브러쉬를 사용하여 얼굴 전체적으로 발라준 뒤 핑크 컬러의 블러셔로 볼 주변을 살짝 감싸듯 발라 여성스러운 분위기의 피부톤을 완성한다.

가볍게 톤다운된 핑크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눈두덩 중앙에 발라주고 골드빛이 나는 미네랄 아이섀도우를 눈꼬리 부분에서부터 언더라인까지 자연스럽게 연결하듯 그려 포인트를 준다.

차분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연한 핑크톤의 립스틱을 입술 중앙에서부터 톡톡 두드리듯 발라 전체적인 룩을 마무리한다.

박보영, 아기같은 사랑스러운 메이크업 연출


영화 ‘과속 스캔들’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박보영은 깜찍한 미니드레스 맵시를 돋보이게 할 베이비 페이스와 사랑스럽고 소녀스러운 메이크업을 연출해 주목을 받았다.

Make Up How To
피부에 자연스러운 윤기를 주면서 탄력을 부여하는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여 박보영의 깨끗하고 아기같은 피부결을 그대로 살려 베이비 스킨을 완성한다. 사랑스러운 핑크톤의 블러셔로 볼주위를 터치해주어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골드 브론즈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베이스로 깔아준 뒤 카키색의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인으로 눈매를 살려준다. 또한 반짝반짝 빛나는 펄감의 골드 컬러 아이라이너로 눈앞머리와 눈아랫쪽에 포인트를 주어 눈을 깜빡일때마다 여성스러움이 더욱 돋보이도록 했다.

본인의 입술색을 최대한 반영하여 베이비 핑크 컬러의 립글로스를 발라 통통 튀면서도 사랑스러운 입술을 완성했다.

홍수현, 또렷한 눈매, 깨끗한 피부 연출로 순수 메이크업 완성


청순미의 대명사로 통했던 홍수현은 이번 레드카펫에서 가슴라인이 돋보이는 과감한 드레스를 완벽히 소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반대로 메이크업은 색감은 최대한 자제하고 또렷한 눈매를 강조해 깨끗한 투명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Make Up How To
희고 깨끗한 본인의 피부톤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진주펄감의 베이스 제품과 파운데이션을 1:1로 믹스해서 가능한 얇게 펴발랐다. 그 뒤 자연스러운 광택의 하이라이터를 얼굴 중앙 부분에 가볍게 터치하여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를 연출했다.

색감을 최대한 자제하고 젤타입의 블랙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을 점막 부분까지 깨끗하게 메꾸어 또렷하면서도 깨끗하고 단아한 이미지를 표현했다. (사진 제공: 맥)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krkim@bntnews.co.kr
▶ 올 가을 대세 '브라운' 컬러, 헤어vs메이크업
▶ 2010 가을 트렌드 ‘복고풍 헤어스타일’ 배우기
▶ 맛있는 가을 식단 '안티에이징' 효과를 두배로?
▶ [★★레드카펫] PIFF 女배우들 립 메이크업은? 뉴트럴 vs 레드
▶ [이벤트] '포니의 시크릿 메이크업북'으로 메이크업 달인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