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섹시 아이돌 현아, 뷰티스타일 따라잡기

2012-03-31 11:44:24

[김수지 기자] 섹시 아이돌 현아의 남다른 뷰티스타일은 무엇일까.

3월29일 현아는 SPA 브랜드 스파이시칼라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한 ‘현아 위드 스파이시칼라(Hyuna x SPICYCOLOR)’를 론칭했다.

이날 현아는 에스(S)라인이 드러나는 타이트한 비비드 퍼플 컬러의 시스루 미니 원피스에 망토를 매치해 섹시함을 과시했다. 특히 현아는 오렌지 브라운 컬러의 헤어를 낮게 묶고 강렬한 캣 아이 스모키룩에 레드 립을 연출, 매혹적인 모습으로 남심을 사로잡았다.

다양한 분야에서 다재다능한 끼를 발산하는 현아의 섹시한 스타일을 완벽하게 연출해줄 헤어와 메이크업 연출법은 무엇인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자.

레트로 물씬 풍기는 포니테일


현아는 오렌지 레드 컬러에 컬을 더한 후 낮게 묶은 포니테일로 레트로 풍의 헤어스타일로 섹시한 매력을 과시했다.

유난히 하얀 피부를 지닌 현아는 그동안 블랙 컬러의 헤어 혹은 브라운 컬러를 연출했지만 최근 오렌지 레드 컬러로 변신, 기존의 분위기와는 또 다른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모근 바로 밑부터 시작되는 굵고 탄력적인 컬에 5:5 가르마에 낮게 묶은 포니테일 스타일을 연출해 세련되고 우아한 분위기까지 더했다.

현아의 헤어를 연출하고 싶다면 먼저 헤어에 웨이브를 더해준다. 가르마를 탄 후 헤어를 3등분해 헤어 아이론으로 얼굴 바깥으로 한 바퀴 반을 감은 뒤 3~5 정도 뜸을 들인다. 3~5초 후 헤어 아이론을 둥글리며 모발을 뺀다. 뒷 모발은 바깥쪽으로 한 바퀴 반을 감아 둥글리며 빼준다.

전체 헤어에 컬이 더해졌다면 헤어를 상중하로 3등분해서 아래 헤어의 3분의 2만 잡고 목덜미 부근에 묶어준다. 남은 윗머리는 빗으로 백콤을 넣어 볼륨을 완성한 뒤 조심스럽게 아랫머리와 함께 묶는다. 이때 묶은 고무줄이 보이지 않도록 아랫머리 중 몇 가닥을 잡아 고무줄을 감고 핀으로 고정해준다.

섹시한 캣 아이 메이크업


현아는 고양이를 연상케 하는 일명 ‘캣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했다. 특히 아이라이너와 섀도우로 그라데이션 효과를 더해 깊이 있고 그윽한 눈매를 완성했다.

현아처럼 그라데이션을 더한 스모키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서 먼저 아이 전용 프라이머 베이스를 눈 두덩이와 언더부분까지 발라준다. 그 다음 골드 컬러의 섀도우로 베이스를 해준다.

그 다음 블랙 컬러의 이넬아이미스의 ‘마르카토 오토 아이라이너’로 눈앞머리는 아래로 내려서 그리고 눈꼬리는 사선으로 올려서 그려준다. 이때 속눈썹 사이사이까지 꼼꼼히 색을 채워준다.

이넬아이미스의 ‘듀얼아이포인터의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는 자연스럽게 빼내어 그려준다. 언더라인과 연결부위가 부자연스럽지 않도록 이어준다. 이 때 눈앞머리의 길이를 짧게 그리면 여성스럽고 길게 하면 좀 더 강렬하고 카리스마 있는 인상을 연출할 수 있다.


라이너를 그리 바로 윗부분에 다크 브라운 계열의 섀도우로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을 더해 깊이 있는 눈매를 완성해준다. 올라간 눈꼬리에서 사선 아래 방향으로 터치하면 앙칼진 느낌을 더욱 극대화할 수 있다.

스모키룩에서 더욱 섹시한 분위기를 과시하고 싶다면 현아처럼 비비드한 컬러의 틴트를 이용해 립 메이크업을 해보자.


차차핑크를 이용해 찍듯이 표현해준다. 이때 전체 라인까지 가지 않고 라인 안으로만 표현해준다. 이때 틴트는 빠르게 입술 주름을 타고 물들기 때문에 손가락을 이용해 바른다.

촉촉함과 맑은 느낌을 표현 해 주기 위해서 글로스를 블랜딩 해준다. 리얼샤인 글로스 썬샤인 코랄과 클리어 립글로즈 탠저린을 적당히 믹스해서 너무 붉지 않게 되도록 주의하며 살짝 덧발라 준다. (도움말: 이넬아이미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春 불청객 ‘황사’ 대처법
▶훈남-훈녀 ‘뷰티 스타일’ 엿보기
▶지금 홍대에 가장 ‘핫(HOT)’한 장소는?
▶걸그룹의 곧고 매끈한 각선미가 부럽다면?
▶속눈썹까지 완벽하게…나에게 꼭 맞는 뷰러는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