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남자가 반하는 여자의 첫 이미지, 동안 눈매로 완성한다

2015-07-28 11:02:19
[박영준 기자] 다른 사람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 눈매 연출법이 화제다.

전 국민적인 관심을 받는 키워드가 있다면 동안이다. 누구나 어려 보이고 싶은 욕망이 있기 때문. 이에 동안의 요소를 방해하는 다크서클이나 주름 등은 커버하고 아이라이너로 동안 메이크업을 완성하는 방법이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안메이크업은 꼼꼼한 스킨케어와 잡티 커버가 기본이다. 또한 포인트 메이크업을 통해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도 요구된다.

다크서클과 눈가 주름관리

다크서클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파운데이션과 컨실러가 필요하다. 파운데이션만으로는 오히려 화장이 두꺼워지는 결과를 만들기 때문. 부드럽게 발리는 크림 타입의 텍스처를 이용하면 매트한 타입보다 웃을 때 자연스럽다. 붉거나 푸르스름한 다크서클에는 핑크 톤이 좋으며, 어두운 다크서클은 피치 톤이 어울린다.

눈가 주름은 예방이 중요하다. 한 번 주름이 생기면 없어지기 어렵다는 이유에서다. 아이크림을 생활화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단, 잘못 바르는 아이크림은 오히려 주름을 늘릴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약한 눈 가에 너무 가깝게 바르면 피부가 늘어질 수 있기 때문에 눈 바로 밑에 바르는 것은 피해야한다. 눈 밑 뼈를 중심으로 둥글게 원을 그리듯 발라준다.

동안 메이크업 포인트 ‘둥글게’


일명 ‘아이유 화장법’으로 통하는 동안메이크업의 핵심은 동그라미다. 얼굴선, 볼, 눈매, 코끝 입술을 동그랗게 표현하는 것.

먼저 촉촉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세안 후 스킨, 로션과 함께 수분크림을 발라준다. 이후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바르고 컨실러를 통해 각종 잡티를 커버한다. 아이라이너는 펜슬 타입을 통해 윤곽을 잡아주고 눈 끝부분의 아이라인은 살짝 뺀다. 블랙 쉐도우를 가볍게 펴 발라 마무리 해준다.

얼굴선은 핑크나 오렌지 계열로 눈 아래 광대부분에 동그랗게 바른다. 입술 또한 같은 계열의 컬러로 마무리해주는 것이 좋다. 이때 입술 중앙을 더 진한 색으로 바르면 도톰해보일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1인치’가 각선미를 좌우한다
▶‘왕’자가 부러운 남자들 “男연예인의 몸짱 비법은?”
▶[B컷 스토리] 스타일가이 지창욱, 화보 뒤 리얼한 모습!
박신혜 팀복, 뒤로 넘긴 웨이브 헤어로 우아함까지
▶탱글탱글 머리카락 휘날리며 “남보다 더 빨리 예뻐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