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화보 속 스타들의 우아함은 ‘헤어스타일’이 결정 한다

2014-08-29 14:36:40

[송은지 기자] 화보 속 여자 연예인들의 우아한 분위기가 부럽다면 ‘헤어스타일’에 신경 써 보자.

작은 헤어스타일 변화만으로도 180도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 본인의 머리길이에 맞추어 웨이브, 가르마 등 작은 디테일만 달리해도 스타들 못지않은 우아한 여성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집에서 손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우아한 헤어스타일링 노하우를 알아봤다.

LONG-HAIR 굵은 웨이브로 풍성함을 더해라


긴 머리를 갖고 있는 여성들이 가장 손쉽게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은 ‘웨이브’를 활용하는 것이다. 웨이브를 얼마나 굵게 연출하느냐에 따라 우아함의 정도가 달라진다는 것을 기억하자.

펌을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웨이브 헤어를 연출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일명 ‘고데기’라 불리는 스타일링 기기를 사용하는 것. 판 고데기를 이용해도 좋지만 손재주가 없다면 아이론이나 브러시 형태의 고데기를 이용하는 것이 현명하다.

본격적인 스타일링을 시작하기 전 머리를 충분히 빗어 엉킨 부분이 없도록 한 뒤 고데기를 이용해 원하는 컬 모양을 연출해 주자. 이때 프로테인 스프레이를 모발에 적당히 뿌려주면 열기구로 인한 모발손상을 줄이고 푸석푸석함을 잠재워 차분하면서 볼륨감 있는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SHORT & MIDIUM-HAIR 포인트는 ‘볼륨감’이다


머리길이가 짧거나 어깨정도 온다면 ‘볼륨감’에 초점을 맞추어 스타일링 할 것. 뿌리 부분을 빗이나 고데기로 부풀려 볼륨감을 더해준 뒤 밑 부분에 굵은 웨이브를 넣어 풍성하면서도 우아한 매력을 극대화시켜주면 된다.

머리 길이가 짧기 때문에 자칫 쉽게 풀리거나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스타일링 전 뿌리 부분에 볼륨 무스를 이용해 뿌리의 볼륨감을 고정시켜준다.

스타일링을 마친 후 홀드 앤 글로스 스프레이를 뿌려 마무리하면 모발을 가닥가닥 뭉침 없이 고정시켜 처음 스타일링한 상태를 장시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UP-STYLE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선택하라


예부터 업스타일은 ‘우아함’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헤어스타일로 손꼽힌다. 이때 어떻게 묶느냐, 어느 방향으로 가르마를 타느냐 등에 따라 전혀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므로 원하는 이미지나 얼굴형 등을 고려하여 스타일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클래식한 우아함을 원한다면 느슨하지만 볼륨감이 강조된 업스타일이 제격. 빗과 고데기를 이용해 모발 전체에 크고 작은 웨이브를 더해준 뒤 묶어 정리해주면 된다.

우아하지만 시크함까지 갖춘 업스타일에 도전하고 싶다면 가르마를 적극 활용해 볼 것. 원하는 비율로 가르마를 고정시킨 뒤 고데기를 이용해 모발을 스트레이트로 펴준다. 이후 모든 모발을 뒤로 모아 하나로 깔끔하게 묶어 정리해주며 마무리한다.

>> 우아한 헤어스타일 연출을 위한 필수 아이템


01 비달사순 32MM Wet/Dry 토르말린 컬링 아이론
자체 통풍구를 포함하는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건조한 모발부터 젖은 모발까지 사용할 수 있는 아이론. 음이온과 원적외선 효과로 모발의 손상을 줄이고 부드럽고 윤기 있는 컬 헤어 연출을 돕는다.

02 레이블엠(lable.m) 프로테인 스프레이
단백질 성분이 함유되어 스타일링 전 모발을 보호하고 윤기와 보습감을 부여하는 스프레이. 머리 뭉침 걱정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외선차단, 컬러 퇴색 방지 기능이 더해져 모발의 복합적인 손상을 예방한다.

03 레이블엠(lable.m) 홀드 앤 글로스 스프레이
모발을 가닥가닥 뭉침 없이 고정시켜주는 스프레이. 강한 고정력은 물론 모발에 광택감을 부여하기 때문에 차분하면서도 장시간 유지되는 스타일링을 연출할 때 제격이다.

04 필립스 헤어 프로케어 스트레이너
일정한 온도를 유지하여 모발 관리 및 효과적인 헤어 스트레이트닝이 가능하다. 세라믹 열판을 사용해 모발에 윤기를 더하며 고른 열 분배로 과열되는 부분이 없어 건강한 모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출처: 토니앤가이(TONI&GUY), 필립스, 비달사순,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스타들의 셀프 헤어 관리 노하우
▶ [뷰티신상] 비 오는 날 기분 전환 ‘잇 템’
▶에디터 추천! 피부 타입별 BEAUTY ITEM!
▶ 2014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 키워드
▶ 계절의 특색을 담은 향수 스타일링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