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女아이돌, 완벽한 헤어스타일링 노하우

2014-09-24 10:14:36

[송은지 기자] 앨범 콘셉트에 따라 다채로운 헤어스타일을 선보이는 여자 아이돌들.

컬러부터 스타일까지 전문가들의 손길로 만들어진 그들의 헤어스타일을 참고하면 최근 유행하고 있는 트렌드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하지만 어떤 스타일이 유행하고 있는지 알았다고 하더라도 아이돌들의 헤어스타일을 집에서 그대로 재현해내기란 결코 쉽지 않다.

언제 어디서나 완벽한 아이돌들의 트렌디한 헤어스타일을 집에서 연출하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전문가의 손길 없이도 완벽한 헤어스타일링 노하우를 소개한다.

TREND 1 LONG STRAIGHT HAIR


찰랑이는 긴 생머리는 이전부터 ‘남자들의 로망’으로 불리는 헤어스타일 중 하나. 한동안 잘 보이지 않던 긴 생머리가 최근 계속된 복고 열풍에 힘입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구하라 헤어스타일 가르마를 타서 얼굴형이 드러나도록 정리한 뒤 모발에 층을 내어 율동감을 더해준다. 이후 스트레이트기를 이용해 모발을 끝까지 펴준 뒤 에센스를 발라 윤기 나게 마무리한다.

서현 헤어스타일 3:7 정도로 머리를 나눈 뒤 뿌리 부분에 볼륨감을 넣어준다. 볼륨감이 사라지지 않도록 주의하며 빗으로 머리를 정리해주고 스트레이트기를 이용해 모발을 펴준다. 이때 옷과 어울리는 헤어밴드 등으로 포인트를 주면 더욱 감각적인 레트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윤아 헤어스타일 빗으로 머리를 차분하게 정돈해준 뒤 스트레이트기를 이용해 모발을 펴준다. 이후 끝 부분에만 스트레이트기 혹은 아이론으로 자연스럽게 웨이브를 더해준다. 마무리 단계에서 소량의 왁스나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더욱 지속력을 높일 수 있다.

TREND 2 LONG WAVE HAIR


마치 물결처럼 흐르는 듯한 굵은 웨이브 헤어스타일은 성숙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매력을 극대화시킨다. 웨이브 헤어는 앞머리나 웨이브의 굵기 정도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이 가능해 여자 아이돌들이 가장 선호하는 헤어스타일로 손꼽힌다.

손나은 헤어스타일 5대5로 가르마를 정돈해준 뒤 모발 중앙 부분부터 웨이브를 넣어준다. 굵은 아이론을 이용해 모발을 한 번정도 감아준 다음 풀어주는 방법을 사용하면 손쉽게 웨이브 연출이 가능하다.

한승연 헤어스타일 한승연의 헤어스타일링 포인트는 자연스러움이다. 앞머리 부분을 스트레이트기로 차분하게 정리해준 뒤 모발 중앙부터 웨이브를 넣어준다. 이후 에센스를 발라둔 손가락으로 가볍게 빗질해주면 자연스럽게 풀어진 듯한 웨이브가 완성된다.

티파니 헤어스타일 너무 굵지 않은 아이론을 이용해 귀 윗부분부터 웨이브를 촘촘하게 넣어주자. 이때 모발을 감아주는 방향을 앞-뒤로 번갈아가며 진행하면 더욱 풍성한 웨이브 연출이 가능하다. 이후 한 쪽으로 모발을 모아준 뒤 실핀 등으로 깔끔하게 정리해주자.

TREND 3 BOBBED HAIR


많은 아이돌들은 이미지 변신을 위해 단발머리로 변신하곤 한다. 어떻게 스타일링 하느냐에 따라 성숙함부터 섹시함, 귀여움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혜리 헤어스타일 혜리는 단발머리를 통해 작고 또렷한 이목구비를 한층 강조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목을 시원하게 드러내는 짧은 단발머리에 끝 부분에만 굵게 웨이브를 더해볼 것. 스카프, 헤어밴드 등의 액세서리를 함께 매치하면 발랄한 분위기를 한층 강조할 수 있다.

남주 헤어스타일 성숙한 매력을 돋보이게 하고 싶다면 어깨선을 살짝 넘는 길이감의 단발머리에 굵게 웨이브를 더해보자. 가르마를 이용해 이마가 시원하게 드러나도록 한 뒤 아이론으로 웨이브를 넣어준다. 이후 손가락으로 가볍게 빗어주면 한층 내추럴한 단발 웨이브 헤어가 완성된다.

효민 헤어스타일 웨이브 없이 스트레이트로 내려오는 단발머리는 시크한 분위기를 강조한다. 목선이 강조되도록 커트한 뒤 스트레이트기를 이용해 모발을 펴준다. 이후 모발에 윤기를 더해주는 에센스 등을 발라 부스스한 느낌이 없도록 정리해준다.

MUST HAVE ITEM IDOL HAIR-STYLING


01 레이블엠(label.m) 샤인미스트 컬러 모발에 윤기를 부여하는 미스트. 자외선을 차단하고 정전기를 방지하기에 찰랑거리는 긴 생머리 연출에 효과적이다.
02 유닉스 헤어스트레이트기 USC-2932A 모발손상을 최소화하는 세라믹 코팅 발열판을 적용한 스트레이트기. 발열판이 좌우로 움직이기에 초보자도 손쉽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
03 레이블엠(label.m) 프리즈 컨트롤 세럼 모발의 부스스함을 방지하는 성분이 들어있어 부드럽고 윤기있는 헤어스타일 연출을 돕는 세럼. 갈라진 모발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어 모발을 건강하게 관리한다.
04 바비리스 PRO 미라컬 세라믹 오토 컬 챔버가 모발을 자동으로 말아주고 컬을 연출해주는 아이론. 웨이브 방향 및 온도 셋팅이 가능하기에 모발 손상 없이 원하는 웨이브 헤어 연출이 가능하다.
05 레이블엠(label.m) 홀드 앤 글로스 스프레이 잔머리를 방지하고 끈적임 없이 완벽한 스타일링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프레이. 모발에 광택을 부여하기에 반짝이는 아이돌 헤어스타일 연출을 돕는다.
(사진출처: 토니앤가이(TONY&GUY), 바비리스, 유닉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왜 나만 늙는 걸까?” 중년 여성 피부 관리는 송윤아-황신혜처럼!
▶ [헐리우드★ 메이크업] 영원한 국민 첫사랑… 소피 마르소
▶ 환절기, 찬바람과 함께 찾아오는 각종 알레르기
▶ 기자가 뽑은 연예인 물광 피부 BEST 5
▶ 환경의 역습, ‘유아 아토피’ 치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