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김희애-탕웨이, BIFF 레드카펫 메이크업 키워드 ‘꿀광’

2014-10-20 11:35:14

[박진진 기자] 10월2일부터 11일까지 펼쳐진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의 여운이 떠나질 않는다. 영화제의 꽃이라 불리는 레드카펫 위 여배우들의 아름다운 모습은 몇 번이고 되뇌어 보아도 질리지 않는다. 여자라면 한 번쯤 꿈꾸는 모습이니까.

올해 레드카펫에서 화려한 드레스와 함께 백만불짜리 피부로 주목받는 두 여배우가 있다. 김희애와 탕웨이다. 물광 피부만은 포기할 수 없다는 김희애는 부산에서도 그 위엄을 잃지 않았다. 새 신부가 된 탕웨이 또한 은은한 광채 피부를 뽐내며 대륙의 여신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물광 피부의 원조 김희애, 부산에서 뽐낸 ‘꿀광’


물광 피부의 원조 김희애가 부산에 떴다. BIFF 레드카펫에서는 화이트와 실버의 아름다운 조합이 눈에 띄는 롱 드레스에 블랙 재킷을 걸쳐 에지(Edge)를 더했다. 드라마는 물론 올해 열린 시상식, 영화제에서 매 번 물광 피부의 지존 자리를 지키던 그가 부산까지 영역을 넓힌 것. 물광에서 한 단계 진화한 꿀광 피부를 뽐냈다. 얼굴 전체를 화사하게 만드는 김희애표 광채 피부에 우아한 기품이 흐른다.

국경을 넘나드는 미인, 탕웨이


대륙의 여신이자 세계적인 배우 탕웨이 또한 레드카펫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여배우다. 동안 미인이라는 별명다운 건강한 피부에 탄탄한 베이스가 더해져 매끈한 꿀광 피부를 뽐냈다. 아찔한 속눈썹이 눈에 띄는 또렷한 눈매와 핑크빛 입술로 여성스러움까지 부각시켰다.

BIFF BEAUTY NOTE.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

“물광 메이크업의 비밀, 피부 표현의 기본은 본 바탕이다. 건강하게 빛나고 탄력 넘치는 피부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피부 자체가 촉촉하고 건강해야 한다”

메르시 우현증 원장이 밝힌, 꿀광 피부를 위한 기초단계부터 베이스 메이크업까지의 5단계 꿀광 피부 레시피를 공개한다.

<꿀광 피부 레시피>


(순서대로: 1)피테라 에센스, 2)스템파워 크림, 3)쉬폰 핑크 파운데이션 모두 SK-ll)

Step1 워터 타입의 1)피테라 에센스로 피부 가득 수분을 공급해 준다. 충분히 흡수된 후 다시 한번 피테라 에센스의 적당량을 손에 덜어 손의 온기로 다시 한번 피부에 흡수될 수 있도록 양 손으로 피부를 감싸준다.
Step2 주름을 완화하고 피부 탄력을 빠르게 향상시켜주는 2)스템파워 크림으로 피부에 에너지를 듬뿍 준다.
Step3 안티에이징 크림과 베이스를 2:1 비율로 믹스하여 칙칙한 피부 톤을 한 층 화사하게 보일 수 있도록 발라 준다.
Step4 3)쉬폰 핑크 파운데이션의 소용돌이를 적절하게 믹스하여 맨손이나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 전체에 잘 펴바른다.
Step5 쉬폰 핑크 파운데이션의 핑크 레이어로 콧등선, 눈썹 위 등에 하이라이트 주어 촉촉하면서도 건강한 윤기가 살아 있는 꿀광피부 완성한다.
TIP> 특히 가을에는 피부가 급격하게 건조해지면서 피부 결이 푸석해지는 경우가 많다. 피부 속 수분이 잘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피부의 수분을 지켜줄 수 있는 크림타입 팩트를 사용하는 것을 권한다.

<부은 눈 퇴치, 아이 마사지 팁>

우현증 원장은 “여배우들은 아침 일찍 촬영을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 부운 눈을 가라앉히는 것이 중요하다”며, SK-II 신제품인 마그네틱 아이 케어로 아침에 부은 눈을 효과적으로 가라앉힐 수 있는 마사지 팁을 공개했다.

5분 모닝 아이 마사지 팁


1. SK-ll 스텝파워 아이 크림을 눈가에 도포한 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눈 밑과 눈꺼풀을 약지로 두드리며 흡수시킨다.
2. 마그네틱 아이 스틱을 차갑게 보관한 후, 수평으로 잡고 아침에 부어있는 눈꺼풀 부위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10회 정도 천천히 쓸어주면서 쿨링 효과와 함께 붓기를 빼준다.
3. 수평으로 잡은 마그네틱 아이 스틱으로 눈 주위에 10회 정도 원을 그려 마사지하면서 림프와 혈액 순환을 돕는다.
4. 눈썹 라인의 3개 포인트를 4회 정도 자극해 주면 눈가 순환을 자극하여 붓기를 빼는 데 도움이 된다
* SK-II 마그네틱 아이케어
크고 또렷한 여배우 같은 눈매를 위한 SK-II 의 혁신적인 아이 전용 신제품. 특히 ‘자석봉’이라 불리는 이 제품의 전용 어플리케이터인 마그네틱 아이 스틱을 사용하면 아이 크림이 피부 내면으로 더 많이 흡수된다.

또렷한 여배우 눈매를 위한 아이 메이크업


(순서대로: 1)SK-II 마그네틱 아이케어, 2)바비브라운 롱웨어 젤 스파클 3)베네피트 스피드 브로우 4)랑콤 이프노즈 돌 아이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아이 케어. 크고 또렷한 눈가를 위해 1)SK-II 마그네틱 아이케어로 주요 3가지 포인트인 눈꺼풀, 눈 밑, 눈꼬리를 효과적으로 케어해 탄력을 꽉 채워준다.
아이라인. 아이라이너는 블랙보다 브라운 컬러를 사용하는 것이 눈매가 더 부드럽고 커 보일 수 있다. 브라운 아이라이너로 눈동자의 중간 부분을 채운 후에 양쪽은 한 톤 옅은 컬러로 라인을 그리면 블랙으로 또렷하게 그리는 것보다는 눈매가 부드러우면서도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눈썹. 눈썹은 너무 꽉 채우는 눈썹보다는 눈썹 결을 살려 그린다. 브러시에 눈썹 전용 섀도우를 묻혀 결 방향대로 그려준 후, 투명 마스카라로 눈썹 결을 살려 준다. 단, 눈썹은 너무 길게 그리면 눈이 작아 보이므로 코 선의 사선으로 맞춰서 끝을 채우도록 한다.
마스카라. 마스카라는 풍성함보다는 롱래시에 신경을 쓰도록 한다. 은은하게 섀도우를 한 것과 같은 착시효과와 함께 눈 전체가 시원해 보여 눈이 2배로 커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포인트 메이크업. 눈두덩이 부어 보일 수 있는 화이트 핑크 펄과 화이트 스카이 블루, 무조건 화이트가 많이 섞인 컬러는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다. 안정적인 페일한 브라운 컬러는 동양 사람들의 부어 보일 수 있는 눈두덩을 가라앉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SK-ll, 바비브라운, 베네피트, 랑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태티서 ‘Holler’ M/V 속 ‘태연 메이크업’ 따라하기
▶ [★ 다이어트] 김나영-송지효-조여정, ‘명품 몸매’로 거듭나는 노하우
▶ 나를 위한 투자! 20대의 셀프 네일 트렌드
▶ BIFF 레드카펫 메이크업 시크릿 by 맥(MAC)
▶ 가을 보습, ‘유채꽃’ 활용한 뷰티 케어 T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