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팜므파탈 매력의 완성, ‘할로윈 메이크업’ TIP

2014-10-28 18:42:32
[조지윤 기자] 10월31일 할로윈데이가 다가오고 있다. 예전에는 서양인들의 축제라 여기며 등한시되었지만 최근 국내에서 파티문화가 활성화되면서 이를 즐기고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처럼 할로윈의 파티가 국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는 요인은 바로 이색적인 의상과 과감한 메이크업일 터. 또한 평소에 시도해보지 못했던 스타일을 뽐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이끌고 있다.

이에 할로윈 파티에서 누구보다도 과감하고 독특함을 풍겨주면서도 관능적이고 섹시함을 주는 메이크업 팁을 전한다.

▶ 신비로운 매력을 위한 ‘기초 메이크업’


화려하고 강렬한 화장이 특징인 할로윈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 표현이다. 맑고 투명한 피부가 바탕이 되어야 짙은 메이크업 밀착력을 높을 수 있기 때문이다.

메이크업을 하기 전 체온과 비슷한 정도의 미온수를 사용해 모공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야한다. 민감성과 건성피부는 필링젤 제품을 지성피부는 스크럽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 꼼꼼하게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그 후 환절기 거칠어진 피부를 위해 수분크림과 에센스로 촉촉한 피부를 완성해보자. 스킨과 로션으로 기초를 탄탄히 한 후 수분크림과 에센스로 얼굴 부위 중 푸석한 부위에 집중적으로 발라주자.

▶ 시선을 사로잡는 ‘베이스’


균일한 피부 표현을 위해 본래 피부 톤보다 한톤 밝은 CC크림이나 파운데이션 제품을 사용하고 소량의 컨실러로 잡티와 주근깨를 완벽히 가려주는 것이 좋다.

CC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사용할 때 이마, 콧등, 볼, 눈가 순으로 피부결을 따라 쓸어내리듯이 얇게 펴 발라 주는 것이 좋다. 마무리 단계에서는 퍼프로 톡톡 두드려 뭉개지지 않게 해줘야한다.

특히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을 선호한다면 자신의 피부타입을 고려해 제품을 선택해야 맑고 투명한 물광피부를 표현할 수 있다.

▶ 할로윈 파티를 위한 핵심 키워드 ‘립 메이크업’


할로윈 분위기를 한껏 발산할 수 있는 부분은 립 메이크업이다. 평소에 시도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컬러의 립 제품을 사용한다면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을 터.

립 제품은 할로윈 파티 중 메이크업을 수정할 시간이 부족하기에 뛰어난 지속성과 발색력을 자랑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 컬러는 매트한 버건디나 레드 컬러를 선택해 립 브러시를 이용해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까지 펴 바르듯이 발라 준다면 섹시함을 듬뿍 뽐낼 수 있다.

또한 할로윈 특유의 재미를 주는 의상에 립 타투팩을 이용해 신선함을 전해보자. 립 타투팩은 입술에 골고루 적당량을 바른 후 10-20분 정도 후 입술 끝부분에서 안쪽으로 떼어주는 제품으로 할로윈데이에 친구들과 입술 팩을 벗겨주며 웃음을 유발해보자.

▶ 할로윈을 위한 Editor’s Pick


1. 미즈온 컬러 립 틴트팩 독자적인 컬러 성분이 입술에 닿는 순간 색을 입혀 팩을 떼어낸 후에도 덧바를 필요 없이 최대 12시간 이상 선명한 발색이 유지되며 촉촉하고 생기 있는 입술을 표현해준다.

2. 메이크업 포에버 아쿠아 라이너 15가지의 트렌디한 비비드 컬러로 구성되어 할로윈 파티에서 다채로운 아이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붓펜 타입으로 깨끗한 눈매를 유지해준다.

3. 바비브라운 초콜릿 롱웨어 아이 트리오 다양한 색감과 롱웨어 아이 포뮬라로 빠르고 쉽게 완성도 높은 아이메이크업을 연출하는 섀도우.

4. 닥터마이어스 리터닝 파워 인텐시브 세럼 식물성 레티노일 록샘파이어 추출물이 함유되어 흐트러진 피부 밀도 및 컨디션을 케어하고 외부 유해환경에 의해 자극 받은 피부를 생기있게 가꾸어 준다.

5. 샤넬 라이트 리빌링 화이트닝 메이크업 베이스 산뜻하고 가벼운 에멀젼 타입의 텍스처가 메이크업을 위한 바탕을 형성해주며 피부에 편안함을 유지시켜준다.
(사진출처: 미즈온, 닥터마이어스, 샤넬, 메이크업 포에버, 바비브라운, 변정수 미투데이, 김재중, 가희 트위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비싸도 괜찮아 ‘앰플’이야
▶ [뷰티신상] ‘내추럴 스타일’ 관리하는 여자로 거듭나기!
▶ 2014 뷰티 트렌드 ‘블랙’이 뜬다!
▶ 정유미-오연서-신세경, 여주인공의 피부 비결
▶ 2014 가을 헤어 트렌드, 여배우를 보면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