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포니가 전한 ‘올 어바웃 건성녀’ 촉촉 메이크업

2014-11-20 10:21:31

[박진진 기자] 건성 피부에도 종류가 있다. 메이크업아티스트 포니는 1년 365일 건조함에 시달리는 모태 건성녀, 계절에 따라 건조함의 정도가 달라지는 철새 건성녀, 부위에 따라 특성이 다른 부분 건성녀 세 가지로 구분했다. 그리고 각 피부 타입에 맞는 기초 케어, 메이크업 노하우와 함께 쉬머하고 우아한 느낌의 색조 메이크업까지 소개했다.

TYPE 1. 모태 건성녀


POINT. 피부에 단순히 수분을 채워주는 것보다 채워준 수분을 오래 유지해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 수분감이 많은 제품을 바르고, 그 위에 오일로 얇게 코팅해주면 수분감이 오래 유지된다.

HOW TO MAKE UP>
1. 유분감보다 수분감이 더 느껴지는 기초 제품을 두 번에 걸쳐 바른다. 손 끝의 느낌이 가벼워질 때까지 여러 번 두드린다.
2. 수분감을 오래 지속시키기 위해 오일을 적당량 손바닥에 덜고, 손을 비벼 따뜻하게 만들어 얼굴에 오일을 얹히듯 바르고 혈을 누르듯 마사지한다.
3. 촉촉한 느낌을 위해 메이크업 블랜더 모이스처를 얼굴의 넓은면 위주로 바른다.
4. 윈터쿠션의 내장된 에어퍼프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레이어링하듯 2번에 나눠 바른다. 처음에는 꾹꾹 눌러주듯 바르고, 얼굴의 넓은 면을 가볍게 두드리듯 발라 마무리한다.

TYPE 2. 철새 건성녀


POINT. 계절에 따라 화장품을 바꿔주는 것이 좋다. 여름에 사용하던 스킨, 메이크업 제품을 겨울까지 사용하지 말 것.

HOW TO MAKE UP>
1. 여름에 사용했던 것보다 리치한 제형의 크림을 바른다.
2. 수분 보충을 위해 미스트를 뿌린 후 손끝이 가볍게 느껴질 정도로 두드린다.
3. 윈터 쿠션을 바른다. 이 때 하고 싶은 피부 표현의 50% 정도 얇게 바른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두드리듯 터치한다. 나머지 50퍼센트를 발라주기 전에, 미스트를 얇게 분사하고 마르기 전 나머지 50퍼센트를 바른다.

TYPE 3. 부분 건성녀


POINT. 기초 케어가 굉장히 중요하다. T존에는 토너나 유액, U존에는 리치한 제품을 사용해 부분적으로 케어하자.

HOW TO MAKE UP>
1. 촉촉한 타입의 토너를 화장솜으로 닦아주듯 얼굴 전체적으로 바른다.
2. 피지나 모공을 케어해줄 수 있는 스킨으로 T존 위주로 닦는다.
3. 리치한 제형의 크림을 얼굴 넓은 면에 발라주고 손에 남은 양으로 코 부분을 가볍게 두드리듯 터치한다.
4. 윈터쿠션으로 유분기가 많은 코 주변에는 얇게 발리도록, 건조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에 한 번 더 터치한다.
5. 스틱 컨실러를 에어퍼프 자체에 발라 찍어주듯 터치한다.
6. 노 세범 파우더를 코 주변에 톡톡 두드리듯 바른다.

PONY's CHOICE!
올 어바웃 건성녀의 촉촉 메이크업을 도와준 아이템



모태 건성녀 > 1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에센스 / 3 이니스프리 더 그린티 씨드 오일 / 6 이니스프리 스마트 메이크업 블랜더 (모이스처) / 7 이니스프리 앰플 인텐스 쿠션 #23호 (윈터 쿠션)
철새 건성녀 > 2 시드물 마다가스카르 울트라 모이스처 크림 / 5 이니스프리 그린티 미네랄 미스트 / 7 이니스프리 앰플 인텐스 쿠션 #23호 (윈터 쿠션)
부분 건성녀 > 1 비오템 라이프 플랑크톤 에센스 / 4 이니스프리 화산송이 모공 토너 / 2 시드물 마다가스카르 울트라 모이스처 크림 / 7 이니스프리 앰플 인텐스 쿠션 #23호 (윈터 쿠션) / 8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우아한 색조 메이크업 TIP.


HOW TO MAKE UP>
1.
눈썹은 적당히 선을 살려 아치형으로 그려준다.
2. 아이 베이스로 은은한 글리터펄감의 쉴핑크 크림 섀도우를 눈두덩 전체에 바른다.
3. 고동색 크림 섀도우를 쌍꺼풀 라인에 바른다.
4. 쉴핑크 컬러 섀도우를 언더라인에 바른다.
5. 딥브라운 컬러의 젤 아이라인으로 눈꼬리는 길지 않으면서도 도톰하게 그린다.
6. 언더래쉬를 포함한 마스카라를 바른다.
7. 피부 표면의 텍스처와 이질감 들지 않게 촉촉한 타입의 틴트밤을 볼에 바른다.
8. 윈터 쿠션으로 입술 라인을 커버한 후 선명한 핑크빛의 틴트밤을 입술 전체에 바른 후 립 라인을 정리해 마무리한다.

PONY's CHOICE!
쉬머하면서도 우아한 색조 메이크업을 도와준 아이템



사용제품 1 시세이도 네츄럴 아이브로우 펜슬 #BR 602 / 2 바비브라운 롱웨어 젤 아이라이너 #7 에스프레소 잉크 / 3 이니스프리 미네랄 싱글 크림 섀도우 #2 별빛 비친 핑크 / 4 이니스프리 미네랄 싱글 크림 섀도우 #5 커피 브라우니 / 5 이니스프리 에코 꽃물 틴트 밤 봉숭아 / 6 이니스프리 에코 꽃물 틴트 밤 동백
(사진출처: ‘포니의 뷰티 다이어리’ 영상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김영광-이종석-임시완, 男배우들의 Man’s 뷰티 케어
▶ ‘미녀의 탄생 한예슬’ 매혹적인 레드 립 메이크업과 립스틱
▶ 패션쇼에서 본 2014 F/W 메이크업 트렌드
▶ [뷰티신상] 탄력 불어넣는 촉촉 아이템
▶ 오피스걸을 위한 ‘24시’ 미생 메이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