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트러블 No’ 결점을 감쪽같이 커버하기

2014-12-18 11:14:08

[구혜진 기자] 여드름, 뾰루지 같은 피부 트러블은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떨어뜨리는 주요 원인이 된다.

피부 트러블이 지나가고 난 자리에는 어김 없이 울긋불긋한 흔적이 남기 마련. 이러한 ‘오점’을 가리기 위해서는 트러블을 커버하는 고난이도 스킬이 필요하며 어떤 커버 제품을 선택하는지가 중요하다.

지금부터 피부 트러블을 감쪽같이 커버할 수 있는 방법과 실용 만점 컨실러 아이템을 공개한다.

예방부터 신경 쓰자!


겨울철 트러블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은 단연 각질이다. 겨울공기는 피부 층을 건조하게 만들어 각질이 더욱 많이 생기도록 유발한다. 이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 모공을 막아 트러블로 이어질 수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세안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클렌징 오일과 폼클렌저를 이용해 이중 세안을 해주고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스크럽 제품을 통해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때 굵은 알갱이가 함유된 제품은 피부에 자극이 될 수도 있으니 부드러운 필링젤이나 홈필링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트러블 커버 제품 뭐가 좋을까?


트러블은 미리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이미 진행된 상태라면 컨실러를 활용해 가려보자. 단, 피부 위로 봉긋하게 올라온 트러블은 컨실러로 커버하는데 한계가 있다. 하지만 극소 부위에 발생한 트러블이라면 컨실러로 얼마든지 커버할 수 있다.

컨실러는 자신의 피부 톤보다 한 단계 어두운 컬러를 사용해야 한다. 이때 자연스러운 커버를 원한다면 베이스로 연출한 파운데이션과 소량 믹스해 발라주면 된다.

★ 3 CONCEPT EYES DUO COVER CONCEALER 다크써클, 잡티, 피부 결점을 감쪽같이 가려주는 베스트 아이템. 높은 밀착력과 함께 지속력이 뛰어나며 진주파우더를 함유하여 잡티 부분 커버로 인한 다크닝을 최소화 했다.

3 CONCEPT EYES WATERFUL CONCEALER 프레시하고 촉촉한 느낌의 리퀴드 컨실러. 숨기고 싶은 다크 스팟을 효과적으로 커버해 준다. 촉촉한 타입으로 광 메이크업 시 사용하면 좋다.

3 CONCEPT EYES FULL COVER CONCEALER 고밀착 컨실러로 장시간 화사한 메이크업을 유지하는 제품이다. 또한 끝 부분이 날렵한 봉 타입으로 좁은 부위는 물론 넓은 부위까지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듀오 컨실러 사용법


1. 두 가지 컬러 중 피부에 맞는 컬러를 선택하거나, 손등에 두 가지 컬러를 적절히 믹스하여 자신의 피부 톤에 맞는 컬러를 만들어 준다.

2. 잡티부분이나 다크닝이 있는 부위에 톡톡 찍어서 내장된 브러시로 쓱쓱 펴 발라 준다.

3. 눈 밑 다크써클 부분에도 소량을 펴 발라 커버한다. 건조하지 않은 제품이기 때문에 눈가 주변 커버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연말을 위한 ‘고혹적’ 파티 메이크업 STEP 4
▶ [뷰티신상] 겨울 신드롬 일으키는 아이템
▶ [인터뷰] 에스테틱 원장이 말한다 "캔들 마사지 누구나 할 수 있어요“
▶ [뷰티이벤트] 직접 찾아가는 ‘힐링 뷰티’
▶ 대한, 민국, 만세의 삼둥이 목욕으로 겨울철 면역력 기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