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운’을 사로잡는 관상 메이크업

2015-01-26 15:39:41

[조지윤 기자] 새해가 밝으면 길흉화복을 미리 점치고 대비하기 위해 신년운세나 관상을 보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관상은 타고난 조건이기 때문에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서 운명을 개척하는 것이 좋다. 그 중 가장 손쉬운 방법은 메이크업으로 관상을 바꿔주는 일.

최근 ‘메이킹 포츈’의 책을 펴낸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청경은 “간단한 메이크업으로 얼굴 생김새를 달라 보이게 만들면 짧게는 그날 하루의 운이 달라지고, 매일 매일의 운이 달라지다 보면 결과적으로 삶 전체의 운이 달라질 것”이라며 관상과 메이크업의 관여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을 정도.

이에 올 한해 좋은 일들만 가득하고 싶은 여성들이라면 관상 메이크업에 주목해보자.

STEP 01. 행운을 부르는 베이스 메이크업


관상학에서 피부는 운을 받아들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항시 깨끗하고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 얼굴에서 오광 이마, 양쪽 광대와 코, 턱을 밝게 해줄 수 있게 펄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섞어 광채피부를 유지하고 일주일에 1~2회 정도 마스크 팩을 사용해 연애운과 재물운을 상승시켜주는 것이 좋다.

또한 뺨에 고운 핑크빛이 돌면 연애를 하거나 일이 잘되어간다는 징조. 피부에 혈색이 돌 수 있도록 자연스러운 핑크 블러셔로 홍조를 연출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STEP 02. 눈과 눈썹 : 평생운, 성공운, 자녀운, 대인관계운
관상학적으로 길고 또렷한 눈매는 평생운과 성공운을 가져다준다. 눈꼬리가 길면 재운이 좋아지기 때문에 아이라인을 길게 빼서 눈을 가로로 길어 보이게 화장하는 것이 좋다. 또한 눈 밑은 도톰하고 밝아야 자녀운이 좋아져 컨실러나 하이라이트를 사용해 다크서클은 지우고 눈 밑을 맑게 해주자.

눈썹은 인간관계 운을 가지고 오는 요소이므로 고르고 가지런하게 정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눈썹 선은 전체 길이의 3분의 2이 정도가 적당하며 자신의 머리색에 맞춘 색상의 펜슬을 이용하여 눈썹을 아치형으로 그려주자. 눈썹을 정리할 경우에는 콧방울과 눈꼬리를 이은 연장선상에서 오는 것이 이상적이다.

STEP 03. 이마와 코 : 지위와 출세, 금전운


이마는 지위와 출세, 금전운을 뜻하며 관운과 명예를 살피는 자리이다. 관상학에서 좋은 이마는 볼록하게 튀어나오고 시원하게 뻗은 형태다.

메이크업을 통해 운을 상승시키기는 방법은 베이스 제품을 바를 때는 미간에서 머리 쪽으로 펴 바르고 파운데션 후 머리카락이 난 부분까지 꼼꼼하게 채워주는 것이 좋다. 이 후 하이라이터를 이용해 헤어라인을 시작으로 가볍게 터치해줘 이마를 밝혀주면 된다.

코는 재물운과 관련이 깊다. 코의 길이는 전체 얼굴길이의 3분의 1이나 3.5분의 1정도가 좋다. 또한 코가 미간에서부터 곧게 뻗어 나오며 양쪽 광대뼈와 조화롭게 어울려진 모양이 좋다. 운을 불러주기 위해서 음영섀도우로 코 벽을 수직으로 가볍게 쓸어준 후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그라데이션을 해주자. 그 후 코끝을 반달 모양으로 쓸어주면 된다. 콧날은 밝은 색 섀도우를 사용하여 수직으로 하이라이트를 넣어 주면 된다.

STEP 04. 입술 : 결혼운, 부부운


도톰하고 붉은 빛을 띠는 입술은 결혼운과 부부운을 의미한다. 입술선과 윤곽이 또렷하고 핏기가 도는 끝이 약간 올라간 모양이 관상학적으로 좋은 입술.

립스틱 색상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피부 톤에 맞으면서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주는 핑크나 코랄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립 라이너를 사용해 입술 산까지 또렷하게 그려주어 운을 상승시켜 주자.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