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스타일리시한 ‘포인트 메이크업’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2015-04-30 12:05:06

[송은지 기자] 스타들처럼 스타일리시한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포인트’에 신경 쓰자.

옷과 마찬가지로 메이크업 역시 강약조절이 필수다. 피부, 눈, 입술 중 어느 곳에 포인트를 줄지 고민된다면 전체적인 룩을 고려해 결정하면 된다.

메이크업 하나로 스타일리시함을 살리고 싶다면 주목하자. 디자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이 알려주는 포인트 메이크업 노하우를 소개한다.

FACE 블러셔로 컬러 포인트를 더하자


무결점 윤광 피부 표현만큼 중요한 것은 ‘혈색’이다. 생기 넘치는 피부 표현을 위해 파우더 타입 블러셔로 양 뺨을 가볍게 터치해주자.

체크 케익 블러셔처럼 피지와 땀을 컨트롤하는 파우더로 제작된 아이템을 사용하면 은은한 혈색이 더욱 오랫동안 지속된다. 한층 통일감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하고 싶다면 블러셔를 눈꼬리 부분에 사용해 컬러 포인트를 더해주자.

투쿨포스쿨의 메이크업 노하우>>
블러셔 사용 시 한 컬러만 사용해야 한다는 편견을 버리자. 자연스러운 색감과 은은한 펄감으로 구성된 멀티박스 블러셔를 선택 후 브러시로 컬러들을 고루 섞이게 한다. 이후 양뺨을 가볍게 쓸어주듯 블러셔를 사용하면 한층 은은하면서도 생기 넘치는 치크 메이크업이 연출된다.

EYE 길고 풍성한 속눈썹으로 매력지수를 높여라


뷰티 전문가들에게 아이 메이크업 시 가장 신경 쓰는 포인트를 한 군데만 꼽아보라고 하면 ‘속눈썹’이라는 답변이 압도적이다. 속눈썹이 길고 풍성하면 여성스러운 매력은 물론 별도의 아이라인 없이도 선명한 눈매가 완성되기 때문.

길고 풍성한 속눈썹 연출을 위해 가장 신경 써야 할 것은 마스카라 선택이다. 롱래시와 볼륨, 두 가지 조건을 동시에 충족시켜줄 수 있는 무빙 마스카라를 사용하면 한층 간편하게 속눈썹 메이크업을 마무리할 수 있다.

투쿨포스쿨의 메이크업 노하우>>
‘더 모스트 아시아 뷰티 어워즈’에서 마스카라 부문 베스트 아이템으로 선정된 다이노플라츠 에스컬레이터 마스카라와 같은 무빙 마스카라는 어떻게 사용해야 할까. 처음에는 브러시 간격을 길게 조절해 길고 깔끔한 속눈썹을 표현해주자. 이후 다이얼을 돌려 브러시 간격을 짧게 조절한 뒤 한 번 더 덧발라주면 마스카라액이 두툼하게 묻어나 풍성한 볼륨감이 느껴지는 속눈썹이 완성될 것이다.

LIP 탱글탱글 생기 넘치는 입술 만들기


메이크업 방법과 컬러 선택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립 메이크업. 활용도 높은 아이템을 원한다면 립스틱과 립글로스의 장점만을 모아놓은 틴트를 활용하자.

내추럴함을 강조하고 싶다면 틴트를 입술 안쪽에 점을 찍듯 바른 후 블렌딩해주자. 반면 비비드한 컬러의 틴트를 입술 전체에 발라주면 포인트가 돋보이는 립 메이크업으로 색다른 변신을 꾀할 수 있다.

투쿨포스쿨의 메이크업 노하우>>
촉촉함과 선명함, 지속력 등을 두루 갖춘 틴트를 원한다면 워터30%, 오일 70%의 황금 비율로 제작된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 일명 ‘체크틴트’를 사용하자. 내추럴한 그라데이션도 좋지만 입술선에 맞추어 틴트를 발라주면 순식간에 윤기코팅막이 차올라 글로시함과 선명함을 동시에 갖춘 포인트 립 메이크업이 연출될 것이다.
(사진출처: 투쿨포스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기자체험기]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품평
▶ [뷰티이벤트] 참여하고 싶은 프로모션
▶ 멈추지 않는 자연주의 신화, 네이처리퍼블릭의 네버 엔딩 스토리
▶ [리얼체험] 훈남’들이 써봤다! 아이소이 ‘퍼펙트 맨 올인원 에센스’
▶ [뷰티신상] 피부를 채워주는 ‘슈퍼 파워’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