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청순 VS 섹시’ 걸그룹 메이크업 How to?

2015-05-01 21:26:39

[송은지 기자] 음악 방송을 보면 걸그룹의 스타일은 크게 ‘순수함’과 ‘섹시함’ 두 가지로 구분된다.

순수함과 섹시함을 결정 짓는 요소는 무척이나 다양하다. 표정, 옷 스타일도 한 몫 하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단연 ‘메이크업’이다.

다양한 매력을 넘나드는 걸그룹의 메이크업 비밀이 궁금하다면 주목하자.

PURE 상큼청순한 걸그룹 메이크업


레드벨벳, 러블리즈, 오마이걸, 여자친구 등 최근 가장 핫 한 걸그룹의 콘셉트 중 하나는 단연 ‘청순’이다. 여동생처럼 순진무구하면서도 해맑은 매력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그들.

걸그룹처럼 청순하면서도 상큼한 매력을 뽐내고 싶다면 피부 메이크업에 초점을 맞추자. 피부를 강조한 만큼 아이 메이크업을 최소화해야을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 걸그룹 표 청순 메이크업 How to?


찹쌀떡처럼 뽀얀 피부 표현을 위해 메이크업을 두껍게 하는 것은 금물. 프라이머를 사용해 심한 요철이나 모공이 넓은 부위를 부분적으로 커버해준 후 수분감이 풍부한 메이크업 베이스로 톤을 보정해주자.

그 다음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최대한 얇게 발라줄 것. 손가락을 이용하기 보다는 브러시나 스펀지를 이용해야 얇고 밀착력 있게 파운데이션을 바를 수 있다.

만약 파운데이션으로 커버되지 않는 부위가 있다면 컨실러를 사용하자. 컨실러로 잡티와 다크서클 등을 가려준 후 투명한 루스 파우더를 덧발라주면 찹쌀떡을 연상시키는 보송보송한 피부 메이크업이 마무리된다.

청순한 매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아이라인은 윗부분에만 얇게 그려줄 것. 아이라인이 얇은 만큼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연출해 눈매를 또렷하게 만들어준다. 이후 핑크 립스틱을 입술에 발라 사랑스러운 매력을 더해주자.

SEXY 카리스마 있는 걸그룹 섹시 메이크업


포미닛, 달샤벳, EXID, 레인보우, AOA 등 걸그룹은 물론 NS윤지, 민아 등 솔로 가수들 역시 섹시 콘셉트를 선보이며 남심을 사로잡고 있다. 노출이 없어도 이들이 섹시한 분위기를 자아낼 수 있는 비결은 역시 메이크업.

글로시하게 빛나는 윤광피부에 살짝 올린 캣츠아이 눈매, 붉게 물들인 입술까지 3박자가 두루 어우러지게 할 것. 3박자 중 하나만 엇나가도 촌스러운 메이크업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꼭 기억하자.

>> 걸그룹 표 섹시 메이크업 How to?


모든 메이크업의 기본은 깨끗한 피부표현이다. 얇고 가볍게 피부 메이크업을 한 후 글로시한 느낌을 위해 오일 성분이 함유된 미스트를 뿌려주거나 하이라이터를 발라주자.

이후 브라운이나 버건디 등의 컬러를 사용해 눈두덩이에 내추럴한 음영감을 표현해준다. 그 다음 펜슬, 붓펜 아이라이너 등을 적절히 조화시켜 깔끔하면서도 자연스러운 스머지 효과가 돋보이는 캣츠아이 눈매를 만들어줄 것.

눈꼬리 부분에 시선이 집중되도록 속눈썹 메이크업 시에는 눈꼬리 부분만 여러 번 덧발라준다. 혹은 눈꼬리 부분에만 인조 속눈썹을 부분적으로 붙여주는 것도 좋다.

이후 선명한 컬러감이 돋보이는 레드 립 메이크업 제품을 입술 전체에 발라주자. 깔끔한 라인이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 립 브러시를 사용하거나 면봉 등을 이용해 삐져나온 부분을 지워 마무리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리얼체험] 훈남’들이 써봤다! 아이소이 ‘퍼펙트 맨 올인원 에센스’
▶ ‘요즘 대세’ 천연계면활성제 샴푸가 뭐길래?

▶ ‘아이유 크림’ 등 아이돌 이름으로 유명세 떨친 뷰티 아이템은?
▶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내 피부 지키는 관리 TIP
▶ ‘방부제 피부’ 김희선과 김성령처럼 피부 나이 되돌리는 노하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