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사랑스러운 결혼식 하객 메이크업 HOW TO?

2015-05-04 11:55:44

[김민서 기자] 5월은 결혼하기 가장 좋은 시기다.

기분까지 좋아지는 따뜻한 날씨와 화사한 꽃들이 흐드러진 경치, 여기에 포근한 바람까지 3박자가 완벽하게 떨어지는 5월에는 친구 또는 직장 동료들이 결혼 소식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

예의와 격식을 차리는 결혼식인 만큼 하객들도 신부 못지않게 패션과 메이크업에 신경을 쓰게 된다. 하지만 너무 과하고 화려한 모습은 자칫 신부보다 돋보일 수 있으니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지금부터 센스 넘치는 사랑스러운 하객 메이크업에 대해 알아보자.


1. 피부 바탕 기초 다지기
단아하고 여성스러운 하객 메이크업을 위해서는 가장먼저 피부상태를 체크해봐야 한다. 아무리 공들인 화장인들 피부바탕이 건강하지 못하면 메이크업이 들뜨기 때문에 예쁘게 보이지 않는다.

본격적인 메이크업에 들어가기 전 탄탄한 기본 바탕을 만들어줄 수 있도록 하자. 기초케어 단계에서 스킨, 에센스, 아이크림, 크림 등만 가볍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다양한 제품을 잔뜩 바르면 오히려 파운데이션, 비비크림 뭉침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2. 맑고 고운 피부 메이크업
화사하고 밝은 피부 톤만 완벽하게 표현해도 메이크업의 절반은 성공한 셈. 먼저 주름, 모공 등이 도드라지는 부분에 소량의 프라이머를 발라주자.

다음으로 자신의 피부톤에 맞는 파운데이션 또는 비비크림을 소량으로 나누어 얼굴에 여러 번 덧발라준다. 많은 양을 한꺼번에 바르는 것 보다 조금씩 바르는 것이 피부에 더욱 잘 밀착된다.


3. 발그레하게 물든 블러셔 및 립 메이크업
수줍게 물든 두 뺨과 사랑스러운 입술은 메이크업의 완성도를 높여줄 뿐만 아니라 화사한 분위기를 더욱 부각시켜 준다.

봄과 어울리는 핑크 또는 피치 컬러 블러셔를 광대 앞쪽에 살짝 터치해준다. 그리고 코랄계열 립스틱 또는 틴트를 입술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으로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될 수 있도록 발라주고 마무리하면 된다.

☞ 사랑스러운 하객 메이크업을 위한 뷰티 아이템 추천


1. 데이셀 닥터비타 비타민크림 C [Editor Pick]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순수비타민C가 피부와 닿아 활발한 반응을 일으켜 피부 보습막을 형성하고 특허기술이 적용되어 국내최초로 비타민 유도체가 아닌 진짜 비타민C를 10% 함유, 피부결을 매끈하게 가꿔주는 약국 화장품이다.

2. 랑콤 라 베이스 이드라 글로우 즉각적인 수분광채 프라이머로 비비크림 또는 파운데이션과 1:1 비율로 믹스하여 사용하면 수분 광 효과를 볼 수 있다.

3. 베네피트 빅 이지 보송보송하고 가벼운 파우더 비비크림으로 마치 파우더를 바른 것 같은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준다.

4. 스킨푸드 생과일 립 앤 치크 세가지맛 끈적임 없는 산뜻한 사용감이 특징으로 입술과 양 볼에 생생한 컬러 연출이 가능하다. 손가락으로 입술 안쪽부터 발라주고 남아있는 내용물은 양 볼에 톡톡 올려주면 된다.
(사진출처: 데이셀, 랑콤, 베네피트, 스킨푸드,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리얼체험] 훈남’들이 써봤다! 아이소이 ‘퍼펙트 맨 올인원 에센스’
▶ ‘요즘 대세’ 천연계면활성제 샴푸가 뭐길래?

▶ ‘아이유 크림’ 등 아이돌 이름으로 유명세 떨친 뷰티 아이템은?
▶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내 피부 지키는 관리 TIP
▶ ‘방부제 피부’ 김희선과 김성령처럼 피부 나이 되돌리는 노하우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