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청순해지고 싶어? 립스틱 하나면 충분해!

2015-07-01 16:12:15

[구혜진 기자] 남성들이 이상형을 거론할 때 꼭 포함되는 필수 조건, ‘청순한 여자’.

여성스러움과 단아함, 그리고 청초한 매력을 모두 아우르는 ‘청순’이라는 단어는 언제 들어도 기분 좋은 말이다. 그렇다면 ‘청순하다’는 얘기를 듣기 위해 여성들이 주목해야 할 뷰티 스타일링에는 무엇이 있을까.

간편하게 립스틱 하나로 완성하는 청순 메이크업 팁을 통해 지금 바로 ‘청순녀’로 거듭나 보자.

청순녀 메이크업 TIP


청순 메이크업의 기본은 깨끗하고 투명하게 정돈된 피부다. 토너를 사용해 피부결을 고르게 정돈한 후 수분이 다량 함유된 기초제품을 단계별로 발라주자. 그 후 썬케어 제품으로 피부를 보호한 후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을 사용해 피부톤을 한 톤 밝게 만들어주자. 커버가 필요한 잡티는 펜슬 컨실러를 이용해 감쪽같이 가려줄 것.

청순 메이크업의 다음 단계는 깨끗하고 선명한 눈매. 과하고 화려한 컬러보다는 은은하게 반짝이는 아이섀도우를 이용해 청아해 보이는 눈매를 연출하자. 눈 밑 애교살 부위에 섀도우 스틱을 사용해 반짝임을 더하면 훨씬 더 화사한 페이스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그 후 붓펜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사용해 아이라이너를 그려주고 속눈썹을 불륨감 있게 올려주자.

마지막으로 혈색을 더하는 동시에 청초함을 연출해 주는 립스틱으로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자. 립스틱 연출 후 입술 볼륨과 촉촉함을 더해주는 투명 립글로스를 더해주면 매력지수는 한 층 업.

내추럴함이 돋보이는 청순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립스틱을 바르기 전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 등을 활용해 입술 본연의 컬러를 옅게 만들어 주는 과정이 필요하니 참고할 것.

에디터 추천1. 레미떼 러블리 핑크 립스틱


소녀적인 감성이 가득 담겨있는 러블리한 핑크 컬러의 립스틱. 올드해 보이거나 촌스러워 보이는 핑크가 아닌 생동감과 여성스러움을 표현해 주는 제품이다. 발색력과 지속력이 뛰어나고 촉촉함이 우수하다.

핑크 립스틱은 자칫 잘못 바르면 입술에 각질이 부각되기 쉬운데 이 제품은 적당한 유분기가 함유되어 이러한 걱정이 없다.

에디터 추천2. 내추럴 스킨 립스틱


자연스러운 스킨컬러가 매력적인 내추럴 스킨 립스틱. 스킨 립스틱은 자칫 창백해 보이고 초췌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지만 이 제품은 코랄피치빛의 베이지 컬러라 생기있는 립 라인을 연출해 준다.

끈적이지 않아 답답함이나 무거움이 없으며 매끄러운 발림성이 우수한 제품. 청순하고 청초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하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제품이다.
(사진출처: 바이레미떼,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아이유 화장품 파우치 속 시크릿 아이템이 궁금해?
▶ ‘어머 이건 몰랐어!’ 알쏭달쏭 뷰티상식
▶ 솔직한 4개 브랜드숍 ‘알로에 수딩젤’ 품평기
▶ “SHAKE-IT!” 씨스타의 명품 몸매 따라잡기
▶ 女 연예인 피부 따라잡기! 수분크림 활용 백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