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태연-혜리 여름 아이돌 '투명 메이크업' 따라하기

2015-07-31 09:52:48

[송화정 기자] 뜨거운 햇볕과 강한 자외선으로 어느 때보다 피부 관리에 신경을 써야하는 요즘. 뷰티 트렌디로 떠오른 것이 한 듯 안한듯한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의 '투명 메이크업'이다.

아이크림이나 수분크림 등 기초제품을 중심으로 새하얀 얼굴과 깨끗하고 촉촉한 광채피부를 다져놓는 것이 핵심. 특히 걸그룹으로 소녀시대 태연과 에프터스쿨 나나의 투명메이크업이 대중에 시선을 끌며 화제가 되고 있다.

뽀얗고 맑은 피부로 청순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는 태연과 귀여우면서도 섹시한 이미지를 주는 걸스데이 혜리의 투명메이크업을 비법을 공개한다.

▶ 소녀시대 - 태연


트레이드 마크인 말갛고 투명한 피부로 청순하면서도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보호 본능을 자극하는 태연. 촉촉하고 투명한 느낌을 표현하려면 기초부터 베이스제품, 셰도와 포뮬러 컬러 선택에 엄청난 신경을 기울여야 한다.

빛나는 피부와 피부 속까지 비칠 듯한 투명한 피부 표현과 청초한 눈매, 잘 정리 된 눈썹, 인형처럼 컬링 된 속눈썹이 얼굴을 더 돋보이게 한다. 또한 차분하게 여성미를 발산시키는 피치 컬러의 블러셔와 핑크색의 립컬러가 사랑스러운 매력을 배가 시켰다.

▶ 걸스데이 - 혜리


귀엽고 깜찍한 이미지의 걸스데이 혜리. 투명 베이스로 피부를 깨끗하게 표현한 다음 세미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으로 눈매를 또렷하게 강조하고 매트한 레드컬러의 립으로 매력적이게 표현했다.

특히 톤 다운된 피치 컬러의 블러셔로 광대뼈 중앙이 아닌 립라인 옆으로 자연스럽게 블렌딩해줘 생기있는 피부표현과 마스카라로 한올 한올 정교하게 세워 정교한 속눈썹을 연출했다. 아이라이너는 점막 부위만 채워 섹시하면서도 깊이 있는 눈매를 완성 했다.

▶ BEAUTY PICK’S


1. BRTC ‘브라이트 아이 바이탈라이저 크림’ 칙칙한 눈가와 잡티 부위를 위한 비타민 광채스틱 아이크림으로 균일하고 맑은 피부톤을 연출시켜주며 부드럽게 사르르 녹아드는 사용감이 촉촉함을 오래 유지시켜준다.

2. 닥터자르트 ‘비비 메이트 컨투어링 키트’ 하이라이트, 뉴트럴라이징, 브론징 3가지로 구성된어 컨투어링 키트로 쉐이딩부터 컨실러, 하이라이터 까지 가능하며 촉촉하고 매끄러운 발림성으로 경계없이 자연스러운 얼국 윤곽 라인표현이 가능하다.

3. BRTC ‘쟈스민 워터 커버쿠션’ 피부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하여 다크닝 없이 오랜시간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 톤 유지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식물성 보습 성분이 함유되어 생기 잃은 피부에 풍성한 영향을 공급한다.

4. 랑콤 ‘어드밴스드 제니피끄 아이 라이트 펄’ 360도 회전되는 펄 어플리케이터가 바르는 즉시 눈가를 시원하게 해주면서 손가락이 닿지 못하는 부분까지 꼼꼼하고 유연하게 마사지해줘 주름과 처짐, 붓기, 다크서클 등 복합적인 피부고민을 해결해준다.

5. 입생로랑 ‘베이비 돌 키스앤블러쉬’ 립과 치크로 활용이 가능한 듀얼 아이템으로 부드러운컬러부터 강렬하고 대담한 컬러까지 다양한 색감 연출이 가능하며 촉촉하고 광택이 나는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RTC, 닥터자르트, 랑콤, 입생로랑)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女 스타들, 잠자기 전 “○○ 하세요~!”
▶ 유호정-최지우, 피부 나이 되돌리기 프로젝트
▶ 스타들의 ‘피부 트러블’ 없애기
▶ 시선집중! ‘마스크팩’ 열전
▶ 셰프들의 전쟁! 예쁜 사람들은 먹을 때도 관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