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투쿨포스쿨 제안 ‘2015 겨울 데일리 메이크업룩’

2015-11-24 14:55:33

[송은지 기자] 거리를 오가는 사람들의 옷이 점차 두꺼워지며 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알리고 있다.

온 몸을 꽁꽁 옷으로 싸매야 하는 겨울철에도 스타일리시함을 포기할 수 없다면 옷과 더불어 유행 메이크업에도 신경 쓰자. 버건디와 유사한 말린 장미 컬러가 대세를 이뤘던 가을. 그렇다면 올 겨울엔 어떤 메이크업이 유행할까.

일상에서 부담 없이 소화할 수 있는 겨울 데일리 메이크업이 궁금하다면 주목하자. 투쿨포스쿨이 제안한 올겨울 트렌디한 데일리 메이크업룩을 소개한다.

MAKE-UP LOOK 1
니트 + 컨투어링 메이크업



포근한 니트 스타일은 겨울을 대표하는 코디 중 하나. 따뜻한 니트의 느낌을 극대화시키고 싶다면 그윽한 음영감이 돋보이는 내추럴 컨투어링 메이크업에 도전해보자.

한 듯 안한 듯한 내추럴한 컨투어링 메이크업 연출의 핵심은 컬러조합이다. 헤어라인, 노즈, 턱선 등 각각의 부위에 따라 적절한 컬러를 믹스해 사용할 것. 셰이딩 브러시를 이용해 적절한 컬러를 믹스한 후 얼굴 곳곳을 가볍게 쓸어주듯 발라주면 된다.

“컨투어링 메이크업은 2015년 F/W시즌 가장 핫 한 메이크업 트렌드에요. 컬러 조합이 어렵다면 3가지색 정도로 구성된 멀티 셰이딩 제품을 이용해 보세요. 멀티 셰이딩 제품을 이용한다면 초보자도 손 쉽게 자연스러운 내추럴 컨투어링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을거에요” _투쿨포스쿨’s TALK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투명도가 높고 매끄러운 표면의 파우더가 피부에 투영된 듯 생생하면서 자연스러운 컨투어링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주는 섀이딩. 피부에 촘촘하게 도포되는 밀착 파우더가 입체적인 윤곽을 연출해주며 3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어 피부톤, 노즈, 헤어라인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MAKE-UP LOOK 2
캐주얼룩 + 컬러 포인트 메이크업



겨울에도 상큼한 매력이 돋보이는 캐주얼룩을 포기할 수 없는 이들에게는 컬러 포인트 메이크업이 제격. 스타일리시한 컬러 포인트 메이크업 연출을 위해선 욕심을 버려야 한다.

입술이나 눈, 뺨 등 한 부위에만 컬러로 포인트를 줄 것. 누구나 무난하게 소화할 수 있는 부위로는 입술이 대표적. 입술 안쪽에만 틴트를 발라 그라데이션을 연출해도 좋지만 입술라인을 따라 전체에 발라주면 한층 세련된 포인트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틴트는 컬러 포인트 메이크업을 위한 최적의 아이템이죠. 하지만 아무리 입술을 컬러로 선명하게 물들여도 표면이 건조하면 캐주얼룩의 매력이 떨어질 수 있어요. 캐주얼룩의 매력을 극대화시키고 싶다면 꼭 발색력, 지속력과 더불어 립글로스를 덧바르지 않아도 입술을 글로시하게 만들어주는 촉촉함까지 두루 갖춘 틴트를 선택하세요” _투쿨포스쿨’s TALK


투쿨포스쿨 체크 글로시 블라스터 틴트
투쿨포스쿨만의 워터 30%, 오일 70% 황금비율로 제작돼 선명함, 지속력은 물론 촉촉함까지 두루 갖춘 신개념 3세대 틴트. 립글로스와 립스틱, 틴트의 장점만을 모아 감각적인 립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준다.

MAKE-UP LOOK 3
코트 + 윤광 피부 메이크업



한 겨울의 매서운 추위로부터 온 몸을 따뜻하게 지켜주는 코트. 코트에 포인트를 준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다면 코트의 거친 소재와 반대되는 글로시한 피부 표현이 돋보이는 메이크업을 더해보자.

윤광 피부 메이크업의 핵심은 피부 속에서 물기가 배어나올 것 같이 촉촉한 보습막으로 무장해야 한다는 것이다. 스킨케어 기능이 더해진 커버 제품을 이용하거나 메이크업 시 소량의 오일을 함께 사용해 얼굴에 탄탄한 보습막을 씌워 내추럴한 윤광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해주자.

“겨울은 무척이나 건조한 계절이죠. 건조함과 상반되는 글로시한 윤광 피부 메이크업은 겨울을 상징하는 코트와도 무척 잘 어울려요. 아쿠아세럼 커버BB는 윤광 피부 연출을 위한 최적의 아이템이죠. 가볍게 톡톡 두드려주기만 해도 수분으로 가득한 윤광 피부 메이크업이 가능할거에요” _투쿨포스쿨’s TALK


01 투쿨포스쿨 다이노플라츠 라 올라
피부에 닿는 순간 터지는 아쿠아세럼 포켓이 피부에 수분과 윤기를 부여하는 올인원 아쿠아세럼 커버BB에 브라이트너와 컨실러, 치크가 팔레트 형태로 내장돼 있는 멀티아이템.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완벽한 윤광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02 투쿨포스쿨 룰스 프레스티지 하이드라 인퓨즈드 오일 풍부한 영양의 세럼과 보습력이 뛰어난 오일을 하나로 담아낸 듀얼 페이스 오일세럼. 강력한 효능을 유지하기 위해 두개의 층으로 분리돼있는 포뮬라가 피부에 닿는 순간 하나로 혼합돼 깊은 영양을 공급한다. 피부 고민에 따라 탄력, 브라이트닝 선택이 가능하며 스킨케어는 물론 메이크업 시 활용해도 내추럴한 윤광 피부 표현에 도움을 준다.
(사진출처: 투쿨포스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뜨는 걸그룹 샛별! ‘쯔위-아이린’ 꿀피부 케어 HOW TO
▶ [#스타 #헤어] 강동원-정지훈-이승기, 원조 대세남들의 여심 저격 헤어스타일
▶ 정용화-키-데니안, ‘동안 美男’의 피부 변천사
▶ [뷰티론칭] 메이크업 고수들의 뷰티 브랜드 론칭
▶ 김사랑-이요원-이청아, 주름을 잡아주는 스킨케어 노하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