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아이섀도우 컬러 매치

2016-04-28 17:41:01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청초하거나 때론 화사한 매력을 연출할 수 있는 메이크업 포인트 아이섀도우. 많은 이들이 아이섀도우 아이템 선택에 망설이며 어떠한 방법으로 메이크업을 해야 할 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나에게 어울리는 아이 메이크업에 대해 알아보고 매일매일 예뻐지자.

1. 눈이 부어 보이지 않는 컬러 선택과 화장법


부어 보이는 눈은 블랙컬러 아이섀도우를 함께 활용하자. 블랙 아이섀도우를 속눈썹 뿌리 라인에 따라 아이라이너 대신 그려줘도 좋다. 이렇게 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눈의 윤곽을 잡아줄 수 있다. 베이스로는 매트한 옅은 브라운 컬러로 눈꺼풀 전체를 칠해주자. 그리고 자신이 좋아하는 컬러를 눈 꼬리 쪽에 살짝 찍어 발라 흐릿한 느낌으로 그려주자. 펄 컬러는 눈 앞 꼬리 쪽과 눈썹 뼈가 돌출된 부위에 하이라이터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섀도우만큼 마스카라와 속눈썹의 컬이 중요하다. 특히 붕어 눈 여성에게는 더욱 그러하다. 속눈썹 컬이 잘 들어가 있으면 눈동자가 더 잘 보여 명랑한 느낌을 주고 아이섀도우 효과도 배가된다.

2. 상황 별 아이섀도우 컬러 추천


꼭 정해진 컬러 매치 법은 없다. 테크닉만 익히면 얼마든지 예쁜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하지만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내 멋대로 그릴 순 없으니 상황 별 실패하지 않는 컬러 매치법을 몇 가지 알아보도록 하자.

데일리 추천 아이 메이크업
산호색 또는 옅은 브라운으로 눈꺼풀 전체를 칠해주고 펄이 있는 아이보리색으로 눈 앞 꼬리와 눈썹 뼈 부분을 하이라이팅 해줄 것.

모임 추천 아이 메이크업
펄이 있는 어두운 골드 컬러의 아이섀도우로 눈꺼풀 전체를 칠해주고 눈 꼬리 쪽은 블랙 컬러로 강조해주자. 이후 펄 아이보리색으로 눈 앞 꼬리와 눈썹 뼈 부분을 하이라이팅 해주자.

파티 추천 아이 메이크업
눈꺼풀 전체 및 눈 밑 애교살까지 블랙 컬러 아이섀도우를 칠해주자. 그런 다음 펄이 있는 어두운 골드 컬러로 그라데이션을 연출할 것. 살짝 펄 감이 있는 골드 컬러로 가운데 포인트를 줘도 좋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스타일리스트,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