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봄&여름 메이크업의 디테일한 연출 팁

2016-05-20 14:20:57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맑고 투명한 베이스 메이크업, 아이스크림 컬러의 매트한 입술 등은 모두 봄과 여름 메이크업의 핵심 포인트다. 보기엔 간단해도 디테일하게 각각의 특별한 연출법이 있으니 함께 알아보고 데일리 메이크업에 변화를 시도해 보자.

> 원 컬러 그라데이션 메이크업
단색의 블랙이나 브라운 컬러를 이용한 스모키 메이크업은 이제 그만. 이번에는 밝은 계열의 블루, 퍼플, 그린을 활용해 봄 느낌 가득한 메이크업을 시도해보자. 수분감 있는 크림 또는 액체 타입의 아이섀도우로 가볍게 그려주면 촉촉하면서도 빛나는 눈을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크리스탈 장식을 더해주면 섬세하면서도 화려한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BEAUTY TIP]
먼저 검은색 아이라이너로 눈의 윤곽을 잡은 뒤 밝은 색상의 아이섀도우를 가로로 그려주자. 이후 취향에 맞춰 옷을 매치하거나 다른 무늬의 네일 및 악세서리를 착용해보자. 눈 모양과 어울리는 독특한 아이 메이크업도 좋은 방법.

> 투명 베이스 메이크업


베이스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건 진하지 않고 가벼워야 한다는 것. 마치 화장을 하지 않은 것처럼 피부에 자연스럽게 스며든 느낌이 포인트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할 때 너무 많은 양의 파운데이션을 바르면 안 된다.

전체적으로 살짝 발라준 뒤 여드름 및 점이 있는 곳에 컨실러를 사용하자. 또한 화장 후 누드 톤의 파우더를 사용하면 파우더가 빛 반사를 높여 자연스러운 피부 광택을 연출한다.

> 앳된 입술


이제 붉은 계열의 복고 색상 립스틱과는 잠시 이별하고 마카롱이나 아이스크림과 같은 사랑스러운 컬러로 로맨틱한 봄과 여름을 만들어보자. 만약 입술 색이 짙어 발색력이 떨어진다면 먼저 컨실러를 사용해 톤 다운시키자.

컨실러를 사용하면 립스틱을 바를 때 발색도 우수하고 입술 주름까지도 커버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립글로스나 립스틱으로 마무리하면 완벽한 앳된 입술을 만들 수 있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스타일리스트,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SK-II 홍보대사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