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바로 지금이야! 촉촉 메이크업으로 화사하게

2016-07-22 15:39:22

[배계현 기자] 후덥지근한 무더위가 지속될수록 시원한 스타일링이 필요하다.

매끈한 몸매를 드러낼 수 있는 민소매와 핫팬츠뿐만 아니라 보송보송하면서도 촉촉한 피부 표현이 필요한 시점.

강렬한 태양이 모든 걸 메마르게 할지언정 내 피부만큼은 해당되지 않는다는 듯 생기 있고 건강한 피부 연출을 시도해 보자. 지성피부의 번들거림이 아닌 물기를 머금은 듯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간단한 메이크업 비법을 소개한다.

키워드-Mix


열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수분크림의 중요성. 수분크림은 비단 기초 케어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나 은은한 볼터치를 할 때도 수분크림을 적극 활용해 보자.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수분크림과 약 6:4로 믹스해 바르면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면서도 커버력은 그대로인 화사한 텍스처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여름철에는 손보다 스펀지나 브러시로 피부 결을 따라 발라주는편이 밀착력을 더욱 높일 수 있다.

또한 크림 타입의 블러셔를 사용할 때도 수분크림을 적절히 활용해보자. 자칫 홍조처럼 보일 수 있는 핑크톤 보다는 코랄이나 피치톤의 블러셔를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여러 번 레이어링하면 자연스럽고 은은한 발색이 가능하며 오랜 시간 유지가 가능하다. 단, 너무 많이 믹스하면 메이크업이 밀릴 수 있으니 소량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름철에는 일반적인 팩트 보다는 쿠션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쿠션을 덧바르기 전 묽은 제형의 수분크림을 소량 펴 바른 뒤 패딩을 해주면 밀착력이 더욱 높아지며 마치 처음한 듯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된다.

Editor's Pick


1 라네즈 워터 수프림 파운데이션
풍부한 수분감의 아쿠아 텍스처가 촉촉하고 산뜻하게 흡수되어 수분 윤기로 인한 피부 투명감을 높여준다.
2 VDL 크리미 스틱 01호 어웨이크닝 크림처럼 부드럽게 발려 매끈하게 마무리 되는 수채화 발색 컬러 스틱. 미세한 쉬머펄이 함유되어 인위적인 느낌 없이 피부 그대로의 윤기를 살려준다.
3 파시 뽀글 티나 아쿠아 수분크림 청정바다에서 얻은 스피룰리나와 바오밥수 성분이 끈적임 없이 촉촉하게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든다.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만들어 오랜 시간 피부보습에 도움을 준다.
4 닥터지 모이스트 앰플 CC쿠션 쿨링 텍스처의 촉촉하고 상쾌한 수분 공급 효과가 있으며 화사하고 맑은 커버력을 자랑한다. 수분 앰플 한병의 모이스트 펌프 효과로 피부 수분막을 강화시켜 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라네즈, VDL, 파시, 닥터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