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드라마 속 여배우들의 ‘섬머 메이크업’ 따라하기

2016-07-26 10:52:57

[송은지 기자] 올여름 드라마 속 여배우들의 메이크업을 일상에서 응용해보면 어떨까.

수지, 박신혜, 이성경, 한효주 등 최근 한국은 물론 중국, 미국 등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 드라마 속 여배우들. 맑고 깨끗한 느낌으로 청아한 매력을 극대화시켜주는 그들의 메이크업은 무더운 여름 날씨와 무척이나 잘 어울린다.

전문가의 손길 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응용해볼 수 있는 드라마 속 여배우들의 섬머 메이크업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주목해보자.

드라마 속 여배우들의 메이크업 살펴보기


화제성 1위를 차지하고 있는 MBC 드라마 ‘W-두개의 세계(이하 ‘W’)’의 한효주. 그는 흉부외과 레지던트 2년차의 초보 의사로 과감하면서도 따뜻한 마음을 가진 여주인공 오연주 역을 맡아 이종석과의 로맨스를 예고하며 열연을 펼치고 있다.

‘W’와 동시간대 방송되고 있는 KBS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역시 김우빈-수지의 만남으로 방영 전부터 화제가 된 드라마다. 과거 아픈 추억을 공유한 배우와 PD의 사랑 이야기를 담아내며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가는 중.

두 드라마의 여주인공으로 활약하고 있는 한효주와 수지는 모두 한 듯 안한 듯한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선택했다. 촉촉하면서도 깨끗한 피부 표현에 가볍게 더한 아이라인과 립 메이크업으로 생기발랄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탄탄한 배우들의 연기력과 감정선,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김래원, 박신혜 주연의 휴먼 멜로 메디컬 드라마 SBS 드라마 ‘닥터스’. 드라마의 두 축을 구성하고 있는 박신혜와 이성경의 뷰티 스타일링은 최근 가장 핫 한 트렌드로 각광 받고 있다.

박신혜와 이성경의 메이크업 포인트 역시 내추럴하게 더해진 생기다. 인위적인 느낌 없이 피부결을 고스라이 살린 내추럴한 베이스 메이크업에 적당한 컬러감이 있는 립과 치크로 생기를 더해줬다.

드라마 속 여배우 메이크업, 올여름 따라해볼까?


한효주, 수지, 박신혜, 이성경 등 드라마 속 여배우들의 메이크업을 간단하게 일상에서 응용해보자. 본격적인 메이크업으르 시작하기 전 스킨케어로 피부에 탄탄한 수분막을 구축해줄 것. 피부 수분막이 탄탄할 수록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 역시 높아지기 때문이다.

베이스 메이크업 전 스킨케어에 결코 빼놓을 수 없는 선크림 역시 워터 베이스로 제작된 아이템을 골라 사용할 것. 한층 더 탄탄한 수분막 구축은 물론 백탁현상, 끈적임 걱정까지 덜어낼 수 있을 것이다. 이후 본인의 피부톤에 맞는 파운데이션을 스펀지로 가볍게 톡톡 두드리며 얇고 고르게 펴 발라주자.

만약 파운데이션만으로 커버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컨실러를 이용하면 된다. 이후 투명한 루스 파우더를 얼굴 전체에 가볍게 쓸어주듯이 발라 유분을 정리해주자. 베이스 메이크업 마무리 단계에 루스 파우더를 사용하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한층 더 강화시킬 수 있다.


아이 메이크업 시에는 아이라인대신 아이래시 메이크업에 더 공을 들일 것. 뷰러로 속눈썹을 충분히 컬링해둔 상태에서 마스카라를 발라 속눈썹을 길고 풍성하게 만들어주면 별도의 아이라인 없이도 또렷한 눈매가 연출된다. 무더운 여름 땀과 유분에도 깔끔한 상태를 유지하고 싶다면 마스카라는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아이템을 골라 사용하자.

드라마 속 여배우 메이크업의 마무리는 생기를 더해주는 것이다. 리퀴드 타입의 틴트를 이용해 입술 안쪽부터 자연스럽게 컬러를 입혀줄 것. 이후 틴트와 유사한 컬러의 블러셔를 이용해 양 뺨에 가볍게 혈색을 더해주면 된다.


01 키초 울트라 모이스처라이징 선크림(KICHO ULTRA MOISTURIZING SUN CREAM, SPF50/PA+++) 5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한 채 발아콩에서 추출한 식물성 배아성분으로 제작된 선크림. 강력한 자외선차단 효과에 워터 베이스의 촉촉한 수분 텍스처로 끈적임, 백탁현상 걱정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02 샤넬 레 베쥬 뉴 헬시 글로우 파운데이션(CHANEL LES BEIGES Healthy Glow Foundation, SPF25/PA++) 피부에 건강한 광채를 부여해 자연스럽구 활력있는 글로우를 표현해주는 파운데이션. 부드럽고 편안한 텍스처의 파운데이션이 피부와 완벽한 조화를 이뤄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도와준다.
03 로라 메르시에 미네랄 피니싱 파우더(laura mercier Mineral Finishing Powder) 입자가 고운 천연 성분의 미네랄 파우더가 피지를 조절하고 땀구멍을 최소화시켜 메이크업을 완벽하게 세팅시켜주는 루스 파우더. 실키한 파우더가 뭉침 없이 피부에 밀착돼 완벽한 스타일 연출을 도와준다.
04 랑콤 그랑디오즈 워터프루프 마스카라(LANCOME Grandiôse Waterproof Mascara) 물은 물론 유분에도 번짐 없이 깔끔한 상태가 유지되는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25도로 구부러진 독특한 모양의 스완-넥 스틱 브러시가 처짐없이 속눈썹을 길고 볼륨감있게 채워 또렷한 눈매를 연출한다.
05 마몽드 하이라이트 립 틴트(Mamonde HIGHLIGHT LIP TINT) 얼굴에 하이라이트 조명을 켠 듯 피부톤을 살려주는 고발색 틴트. 가벼운 텍스처가 입술에 사뿐히 밀착되며, 촉촉하지만 파우더리한 마무리감으로 여름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키초, 로라 메르시에, 랑콤, 마몽드, 샤넬, MBC 드라마 ‘W’ 방송 캡처 및 공식 홈페이지, SBS 드라마 ‘닥터스’, KBS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