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인기 드라마 여배우 메이크업? 네이처리퍼블릭 제안 ‘치크가 하태핫태’

2016-08-22 20:30:38

[신현정 기자] SBS 월화드라마 ‘닥터스’, KBS 수목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MBC 수목드라마 ‘더블유’. 2016 대한민국의 여름을 들썩이게 만드는 인기 드라마 세 편 속 여주인공은 저마다 다른 개성과 매력으로 어필한다.

단 뚜렷한 캐릭터를 남다르게 소화하는 여주인공들을 보면 눈에 띄는 공통점 한 가지가 발견된다. 바로 한 듯 안 한 듯 내추럴 메이크업에 싱그러움은 결코 잃지 않는다는 점이다.

생기의 비밀은 치크 메이크업에 숨어 있다. 베이스, 아이, 립 메이크업은 최대한 자연스러움에 방점을 찍고 치크 아이템으로 마무리 터치를 더한다. 메이크업의 과정 속 간과하기 쉬운 ‘2%’의 관심만 기울여도 트렌디한 뷰티 스타일링이 연출될 수 있는 것.

네이처리퍼블릭과 함께 당신의 얼굴에 활력을 불어넣는 치크 메이크업 비법을 알아본다.

▶ 치크 메이크업 전제조건과 터치 방법


화사한 치크 표현을 위해서는 우선 맑은 피부톤이 전제돼야 한다. 네이처리퍼블릭은 ‘네이처 오리진 트리플 컬러 톤업 쿠션’을 이용해 톤이 균일하고 매끄러운 피부 베이스를 다질 것을 제안한다.

‘네이처 오리진 트리플 컬러 톤업 쿠션’은 라벤더와 민트, 핑크의 3가지 컬러가 홍조 및 잡티를 보색 대비로 가리는 특징을 갖춘 것이 핵심이다. 결과적으로 피부톤을 맑게 보정하고 광채를 부여하는 효과까지 선사한다.

이로써 완벽한 베이스가 완성됐다면 실키한 파우더 타입 블러셔로 볼을 가볍게 터치해준다. 추천 제품은 네이처리퍼블릭 ‘바이플라워 블러셔’.


‘바이플라워 블러셔’는 가벼운 파우더가 뭉침 없이 밀착되며 생기를 더하는 아이템이다. 땀과 피지를 케어해 들뜸 없이 보송보송한 피부로 유지시켜주며 파스텔 컬러가 자연스러운 치크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얼굴형이 둥글다면 관자놀이에서 앞 광대까지 사선 방향으로, 길다면 앞 광대와 귀를 연결하는 일직선 방향으로, 각졌다면 볼의 넓은 부위에 걸쳐 둥글게 굴리며 터치하는 것이 알짜 팁이다.

▶ 분위기 좌우하는 컬러 선택


모든 치크 메이크업에 해당하는 입문 스킬을 터득한 이후에 고려해야 할 것은 컬러다. 컬러를 변주하면 치크 메이크업의 분위기를 다양하게 좌우할 수 있다.

‘바이플라워 블러셔’의 대표 컬러는 파스텔 핑크톤의 01 핑크 블라썸, 오렌지톤의 02 코랄 블라썸, 핑크 코럴톤의 03 자몽 솜사탕, 쉬머링 핫핑크톤의 04 캔디 로즈, 파스텔 퍼플톤의 05 샤이 라일락으로 서로 다른 이미지 연출이 가능하다.

핑크 계열은 러블리함, 오렌지 계열은 생동감, 퍼플톤은 세련됨을 표현할 수 있는데 특히 핑크와 코럴 컬러가 적절히 배합된 03 자몽 솜사탕은 어떤 얼굴에도 사랑스러우면서도 건강하고 생동감 넘치는 표현을 할 수 있어 누구나 선택하기 좋다.

기획 진행: 신현정
포토: 포토그래퍼 송다연
헤어 & 메이크업: F2MG 정다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