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키스를 부르는 ‘아이유’ 입술처럼, 촉촉한 립 케어+메이크업

2016-09-20 11:08:36

[우지안 기자] 여자의 얼굴에서 가장 달콤한 변화를 줄 수 있는 부위는 바로 입술이다. 첫인상을 좌우하기도 하는 입술은 계절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세심하게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다.

생기 있고 사랑스러운 입술은 피부톤을 밝게 해줄 뿐 아니라 남심을 사로잡는 무기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명심할 것.

이에 아이유같이 촉촉한 입술을 만드는 립 케어부터 포인트 립 메이크업까지 낱낱이 소개한다.

>립 케어<


얼굴 피부보다 연약한 입술 피부는 각질층이 얇고 부드러워 조금만 관리를 소홀하고 금세 트고 갈라지기 마련. 특히 환절기 날씨에는 유독 건조함이 심해지고 각질이 올라와 보습제와 립 전용 제품으로 꼼꼼하게 케어해야 한다.

일주일에 1-2번은 립팩으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작은 알갱이가 들어있는 스크럽제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고 립팩을 더하면 각질 제거와 동시에 수분 보충을 할 수 있다. 자외선 차단 기능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면 주름 없고 매끄러운 입술을 연출할 수 있다.

>립 메이크업<


트고 갈라진 입술 위에 컬러 립스틱을 무작정 바르는 것은 금물. 각질 없이 촉촉한 입술에 생기 넘치는 컬러를 더해보자. 메이크업 전 립밤을 듬뿍 발라 입술 바탕을 다져준 뒤 베이스와 아이 메이크업을 마친 후 립밤을 살짝 닦아내면 각질 없이 깔끔하게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립 메이크업은 금방 지워질 수 있기 때문에 지속력을 높이고 싶다면 제품 2-3개를 레이어링 해주는 것도 좋다. 아이유와 같이 밝은 레드 컬러와 오렌지 컬러를 그라데이션 하여 연출하고 립글로스를 덧발라주면 오랫동안 립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블링블링한 립을 위한 필수템]


0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립 트리트먼트 밤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된 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 건조한 입술에 보호막을 씌워준다.
02 부르조아 BB 글로스 비비크림처럼 선명하게 발리며 고영양과 보습, 글로스 효과를 선사한다.
03 잇츠스킨 탑 바이 이태리 매트 립 펜슬 가벼운 밀착력에 여러 번 덧바르지 않아도 고발색을 선사하는 매트한 타입의 립 펜슬
04 러쉬 팝콘 립 스크럽 코코넛 오일과 설탕, 바닷소금이 함유된 팝콘으로 짭조름하고 달콤한 타입의 립 스크럽 (사진출처: 아이소이, 부르조아, 잇츠스킨, 러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