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 칼럼] 아이브로우, 예쁘고 쉽게 그리는 법

2016-09-22 14:05:15

[중국 뷰티 아티스트 장한일(张瀚一)] 눈썹 모양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연예인들이 많듯 눈썹은 사람의 인상을 변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스타일이 획일화된 눈썹 문신보다도 분위기를 살리는 스타일을 만드는 것이 중요할 터. 오랜 시간이 필요했던 아이브로우, 이제는 쉽고 예쁘게 그려보자.

Q. 아이브로우가 아이라인 그리는 것보다 더 어렵다. 도구는 많지만 매번 다르게 그려지는 아이브로우, 어떻게 해야 하나?
대부분 사람들의 눈썹 양쪽 높낮이는 조금씩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양쪽 눈썹의 높낮이가 조금 다르다고 해서 크게 신경 쓸 필요 없다. 오히려 양쪽 눈썹이 대칭이면 보기에 이상하다.

Q. 얼굴형에 맞는 눈썹 모양은?
얼굴형과 눈썹 모양을 반드시 매치시킬 필요는 없다. 얼굴형과 눈썹 모양 외에도 관자놀이, 눈의 형태, 눈썹과 눈 간의 거리를 따져야 한다. 상대적으로 아시아 사람들은 눈썹과 눈 사이의 거리가 좁다.

그러므로 눈썹 끝부분 아래 가장자리를 깎아 내어 눈두덩이 뼈 부분을 위로 올려주면 눈썹과 눈 사이가 넓게 연출돼 얼굴형을 예쁘게 만들어준다. 얼굴형이 비교적 둥근 편이거나 크다면 눈썹을 길고 넓게 그리는 것이 좋고 얼굴형이 갸름하다면 평평한 눈썹은 피한 후 적당한 길이로 휘어지게 그려주자.


Q. 아이브로우 펜슬, 아이브로우 파우더,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중 어떤 것이 초보자에게 적합한가?
위의 도구를 이용하면 세 가지 다른 형태의 눈썹을 그릴 수 있다. 아이브로우 펜슬로는 눈썹 라인을 그릴 수 있고 아이브로우 파우더는 눈썹을 더 부드러워 보이게 연출할 수 있다. 특히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를 사용할 때는 헤어 컬러와 맞아야 한다.

만약 선천적으로 눈썹 모양이 좋은 편이면 아이브로우 펜슬만으로 가볍게 눈썹의 빈 부분만 채워주면 된다. 눈썹 모양에 자신 없다면 먼저 아이브로우 파우더로 눈썹 모양을 잡아주고 아이브로우 펜슬로 눈썹 가장자리 부분을 가볍게 그려주면 눈썹 윤곽이 또렷해진다. 또한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로 눈썹에 컬러를 입혀주면 초보자들도 쉽게 완벽한 눈썹을 연출할 수 있다.

Q. 피부 톤이 비교적 어두운데 어떤 컬러의 아이브로우 펜슬을 사용해야 할까?
눈썹은 피부 톤과 무관하며 헤어 컬러만을 고려하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브로우 펜슬 구입 시 헤어 컬러와 비슷한 색을 고르는 것이 좋다.

Q. 눈썹 중간이 끊겨 있거나 상처가 있는 부분은 어떻게 다듬어야 할까?
평소 눈썹을 그릴 때 사용하는 펜슬보다 색이 더 진한 펜슬로 상처 부위를 채워주자. 이후 눈썹을 그리면 되지만 그래도 상처가 커버되지 않았다면 눈썹과 같은 색의 리퀴드 아이라이너 혹은 리퀴드 아이브로우 펜슬로 상처 부위에 눈썹을 조금씩 그려준다. 또한 상처 색과 눈썹 전체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연출하는 것이 좋다.


Q. 양쪽 눈썹의 높낮이가 다르다. 어떻게 다듬어야 자연스러워 보일까?
자연스러운 눈썹을 연출하기 위해 먼저 본인의 눈썹 모양을 고려해보자. 눈썹 앞부분의 절반에서 3분의 1을 마스카라 혹은 고정용 리퀴드로 칠해줘 또렷한 느낌을 살려주자. 나머지 절반의 뒷부분을 더 넓히고 싶으면 아이브로우 펜슬을 이용해 언더라인 윤곽을 그려주자. 나머지 빈 부분은 아이브로우 파우더로 꼼꼼하게 채워주면 된다.

또한 눈썹의 앞부분은 흐리게 하고 꼬리 부분으로 갈수록 진하게 연출하는 것을 제안한다. 무엇보다 눈썹의 상단 가장자리는 진하게 아랫부분으로 갈수록 흐리게 그리는 것을 기억하자. 뿐만 아니라 눈썹은 가까이서 보는 것과 멀리서 보는 것에 차이가 있음을 기억하자.

Q. 긴 눈썹을 자르거나 다듬을 때 방향을 잘못 잡는다. 효과적인 방법은?
눈썹을 자르기 전 먼저 브러쉬로 눈썹 중간 부분부터 끝부분까지 빗어주자. 이후 눈썹을 위로 빗어준 후 남은 부분을 잘라낸다. 이렇게 잘라낸 후에도 눈썹이 아직 두껍게 느껴진다면 위에서 아래로, 아래에서 위로 빗질 후 잘라주자.

Q. 일자 눈썹에게 어울리는 눈썹 스타일은?
일자눈썹은 시각적으로 매우 평평해 보이기 때문에 가로로만 그리게 된다면 예쁘지 않다. 눈썹의 본래 모양에 따라 자연스럽게, 굴곡을 살려서 그려주자. 눈썹꼬리 부분을 아래로 떨어뜨리거나 밖으로 뻗게 스타일링하면 보기 좋은 눈썹을 만들 수 있다.













장한일(张瀚一)
아시아 톱 스타일리스트, 중국 인기 뷰티아티스트, 중한 뷰티 교류 홍보대사
2013, 2014 칸 영화제 China Night 지정 스타일리스트
현) <美丽俏佳人 미려초가인>,<越淘越开心 위에타오위에카이신> 등
중국 인기 패션뷰티 프로그램 MC
현) 크레스트
수상 내역:
“Effect of China most 2013 endorsements value Star Award” 수상
“2014 year's most popular fashion figure” 수상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