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조정석-고경표도 반한 ‘공블리’ 공효진 스타일링 TIP

2016-10-12 09:28:33

[홍이경 인턴기자] 연예계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스타를 꼽으라면 단연 공효진이다. 그녀는 2010년 MBC ‘파스타’부터 MBC ‘최고의 사랑’, KBS ‘프로듀사’, 그리고 현재 방영 중인 SBS ‘질투의 화신’에 이르기까지 모든 드라마를 흥행으로 이끌며 명실상부 ‘로코퀸’(로맨틱 코메디 드라마의 퀸)으로 자리 잡았다. 그녀의 ‘러블리함’은 대체 어디서 기인하는 걸까.

공효진의 매력은 드라마의 몰입을 높이는 뛰어난 연기력 때문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메이크업과 헤어 스타일 때문이다. 이에 ‘공블리’(공효진+러블리)로 불리는 그녀의 사랑스러운 스타일을 낱낱이 파헤쳤다. 올가을엔 그녀의 스타일을 참고해 사랑스러운 여성으로 거듭나자.

피부는 투명하게 눈매는 또렷하게, 그녀의 러블리 MAKE-UP


‘질투의 화신’에서 공효진은 맑은 피부와 또렷한 눈매로 사랑스러운 표나리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깨끗한 인상을 위해 피부는 결점 없이 보송보송하게 표현한다. 먼저 커버력 높은 파운데이션을 퍼프에 묻혀 피부에 두드리며 바른다. 잡티 부분은 컨실러를 이용해 꼼꼼히 가려준다. 이어 은은한 핑크 브라운색 아이섀도우를 눈매 전체에 펴 바른다. 핑크 브라운색 섀도우는 은은한 음영과 귀여운 이미지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어 러블리한 메이크업에 사용하면 좋다. 그 다음 또렷한 눈을 강조하기 위해 블랙 아이라이너로 눈 점막을 채우며 라인을 그린 후,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꼼꼼히 컬링한다. 양쪽 뺨은 핑크색 크림 블러셔를 사용해 볼 중앙 부분부터 물들인다. 마지막으로 분홍색 틴트를 입술 안쪽에 펴 발라 생기를 부여한다.

TIP 아이라인의 꼬리 부분을 본래 눈모양 보다 조금 더 내려 그리면 동그란 눈매를 연출해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더욱 강조할 수 있다.

여성스러운 이미지의 8할은 헤어 스타일, 그녀의 러블리 HAIR


공효진은 극 중 다양한 헤어스타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그는 로우 번 스타일부터 내추럴 웨이브, 반 묶음까지 상황과 패션에 따라 각양각색 헤어 스타일을 선보인다. 하지만 모든 스타일의 공통점은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강조한다는 것.

반 묶음 차분하고 여성스러운 반 묶음 헤어는 대표적인 러블리 헤어 스타일이다. 공효진은 머리를 묶을 때 약간의 잔머리를 남겨 둥근 얼굴형을 효과적으로 보완했다. 머리를 묶은 후 앞부분의 머리를 살짝 빼내 고데기로 S 컬을 넣으면 흘러내린 듯한 자연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내추럴 웨이브 공효진은 내추럴 웨이브 헤어로 오피스룩을 선보였다. 그의 헤어 스타일링 포인트는 둥글게 말아 자연스럽게 늘어트린 옆머리다. 적당량의 앞머리를 고데기로 잡고 뒤로 넘기듯 C 컬을 넣어 전체 머리와 자연스럽게 연결하면 완성이다.

로우 번 단아한 이미지를 강조하는 로우 번 헤어의 포인트는 가르마다. 공효진은 3:7로 가르마를 타고 적당한 볼륨을 넣어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했다. 머리를 묶기 전 3:7로 가르마를 타고 머리 윗부분에 드라이기를 이용해 볼륨을 넣는다. (사진출처: SBS ‘질투의 화신’ 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