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헤어라인 고민 끝! 올림머리 스타일링 꿀팁

2017-01-13 17:53:38

[황연도 기자] 깔끔하게 묶어 올린 헤어스타일은 많은 여성 셀럽들이 시도하는 스타일링 중 하나이다. 내추럴할 뿐만 아니라 청순가련한 분위기를 드러낼 수 있기 때문.

올려 묶는 높이, 방법, 앞머리 여부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헤어스타일이지만, 아무나 어울리는 것은 아니다. 이마 모양, 헤어라인, 얼굴 윤곽에 콤플렉스가 있는 여성이라면 선뜻 시도하기 어려운 스타일이 바로 올림머리다. 최근엔 못생긴 이마가 콤플렉스인 여성들을 위해 헤어라인 교정 시술까지 생겨나기도.

그동안 올백머리가 부담스러워 도전하지 못했던 여성들을 위해 준비했다. 헤어라인이 아름다운 여성 스타들의 스타일링 분석과 시술 없이도 헤어라인 커버가 가능한 ‘꿀팁’을 통해 ‘올백 여신’으로 거듭나보자.

#사랑스럽게, 당고머리


‘당고머리’는 머리를 동그랗게 말아 올려 묶는 스타일로 ‘상투머리’, ‘똥머리’ 등 다양하게 불리는 올림머리를 말한다. 캐주얼한 의상과 격식 차린 분위기에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에게 사랑받는 스타일이기도 한 것.

꿀 떨어지는 목소리와 사랑스러운 외모의 소유자 아이유는 한국 대표 당고머리 여성 스타이다. 캐주얼한 블랙 후드티를 입은 아이유는 이마 한가운데 잔머리가 도드라지도록 포인트를 살려 귀여운 이미지를 한 층 더 부각시켰다.

소녀시대 윤아는 오목조목한 외모와 밝은 성격으로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화이트 터틀넥 니트에 후드 퍼가 달린 패딩을 입은 그는 당고머리에 몇 가닥의 앞머리를 내려 헤어를 연출했다. 살짝 웨이브 넣은 옆머리와 자연스럽게 흘려 내린 앞머리는 유난히 작은 얼굴을 한층 더 작게 만들어줬다.

‘피겨여왕’ 김연아는 언제나 경기에서 흐트러짐 없는 올백 스타일링을 선보여 왔다. 이마와 헤어라인이 예쁜 스타로 손꼽히는 그는 한 행사 자리에서 핑크 재킷을 걸치고 당고머리를 연출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시원한 매력, 포니테일


생머리, 웨이브 등 모든 헤어에 가능한 포니테일은 자연스러우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공식성상 여배우들이 즐겨 선보이는 스타일이다.

배우 유인나는 한 드라마 제작발표회에서 질감을 살려 묶은 포니테일에 스팽글 소재 블라우스를 착용해 페미닌한 매력을 뽐냈다. 완벽한 계란 얼굴형에 일자 눈썹,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으로 산뜻한 분위기를 드러내기도.

원더걸스 멤버에서 이제는 배우로 변신한 안소희. 그는 쌍꺼풀 없이 담백한 눈에 통통한 볼살, 뽀얀 피부로 뭇 남성들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얼마 전 영화 ‘밀정’ VIP 시사회에 참석했던 그는 블랙 시스루 블라우스에 포니테일 헤어를 곁들여 우아하면서도 청순한 분위기를 동시에 표현했다.

귀여운 외모에 사랑스러운 말투로 ‘국민 애교걸’로 불리는 혜리. 얼마 전 ‘자유 학기제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한 그는 깔끔한 스트라이프 화이트 셔츠에 높게 올려 묶은 헤어로 발랄한 매력을 발산했다. 또한 자연스러운 메이크업에 핑크 립으로 포인트를 살려 상큼한 분위기를 더했다.

#김유정-박수진 >> SNS 속 올림머리


‘국민 여동생’으로 불리는 김유정의 스타일링은 언제나 화제를 불러 모은다. 그는 평소 SNS를 통해 일상 속 내추럴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종종 올림머리를 연출해 러블리한 매력을 뽐내기도.

그는 당고머리를 연출할 때 헤어라인 잔머리를 부각시키곤 한다. 사진 속 그의 스타일링을 살펴보면, 헤어 라인 쪽 모발을 몇 가닥 내려 갸름한 얼굴 라인을 더욱 슬림하게 표현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박수진 역시 일상 모습이 더욱 아름다운 배우 중 한 명이다. 꾸밈없이 시원하게 올려 묶은 헤어는 그의 얇고 가는 목선과 예쁜 이마 라인을 한층 더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여기에 진하지 않은 투명 메이크업으로 뽀얀 피부를 강조해 내추럴한 아름다움을 더했다.

[올림머리 스타일링 TIP]


많은 여성들이 쉽게 올백머리를 도전하지 못하는 이유는 얼굴이 커 보이고 외모 단점이 더욱 부각될 것에 대한 걱정 때문일 터. 이에 단점을 커버하면서도 연예인같이 예쁜 올림머리를 연출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소개한다.

먼저 올림머리를 할 때 금지해야 할 부분은 절대 타이트하게 쪼매 묶지 않는 것이다. 자연스러운 연출을 위해서는 빗을 이용해 헤어 모근 쪽 볼륨을 살려서 묶는 것이 좋다. 또한 잔머리를 활용해 이마 라인을 살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잔머리를 적극 활용한다면 얼굴이 한층 더 작아 보일 수 있으며 가는 잔머리 모발이 아기 같은 느낌을 더해주기 때문에 어려 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잔머리가 많지 않거나 이마가 넓은 사람, 헤어라인이 울퉁불퉁해 고민이라면 비어있는 부분을 자연스럽게 채워줄 수 있는 헤어라인 메이크업 제품을 활용해보자. 또한 과하지 않은 윤곽 메이크업으로 자연스럽게 얼굴형을 커버하는 것도 좋은 방법.

#Editor Pick


1 이니스프리 ‘리얼 헤어 메이크업’은 내 것 같이 자연스럽게 헤어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들로 구성된다. 먼저 ‘리얼 헤어 메이크업 틴트’는 물과 땀에도 번짐 없이 헤어라인을 채워주는 헤어 틴트 제품으로 비어있는 부분을 풍성하게 채워줄 것이다.

‘리얼 헤어 메이크업 젤리 컨실러’는 가루날림 없는 젤리 텍스처로 헤어라인 빈틈을 채워주는 고발색 헤어 컨실러이며 5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어 모발 컬러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리얼 헤어 메이크업 픽서’는 완벽한 세팅력으로 헤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미스트 픽서 제품으로 풍성한 볼륨업 효과를 안겨줄 것이다.

2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하이라이터’는 피부 색감과 유사한 누드 톤의 펄이 들어가 자연스럽게 광채 피부 표현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C존과 T존에 적절하게 펴 바르면 이목구비를 좀 더 뚜렷하게 표현할 수 있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3 에뛰드하우스 ‘얼굴선 컨투어링 팔레트’는 자연스러운 쉐이딩 컬러가 믹스된 제품으로 과하지 않으면서도 입체감 있는 윤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얼굴 외각 적절히 음영을 살려 블렌딩해준다면 입체적인 페이스 연출이 가능할 것.

4 더헤어머더셀러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는 푸석하고 숱 없는 모발을 위해 출시된 제품으로 모발에 탄력을 선사한다. 탈모방지 및 모발의 굵기까지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헤어라인 관리에 탁월한 제품이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김유정 인스타그램, 박수진 인스타그램, 이니스프리, 투쿨포스쿨, 에뛰드하우스, 더헤어머더셀러)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