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무결점 피부를 원해? 컨실러 이젠 알고 쓰자

2017-02-14 18:21:49

[윤지혜 기자] 잡티 하나 없는 매끈한 무결점 피부는 여성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잡티를 가리기 위해 파운데이션을 여러 번 덧바르는 것은 오히려 답답해 보이게 만든다.

또한 피부가 답답함을 느껴 오히려 계속해서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효과적으로 잡티를 가리기 위해서는 컨실러를 활용하는 것이 제격. 무결점 피부를 만들기 위한 컨실러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한다.

>> 컨실러,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걸까?


화장을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 이들이라면 컨실러를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지 못하는이들이 많다. 그러나 컨실러는 매끈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효과 만점 아이템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조금 더 투명한 피부 표현을 원한다면 파운데이션을 바르기 전에, 완벽한 커버를 원한다면 파운데이션을 바른 후 발라주면 좋다. 또한 피부 결점의 종류에 따라 다양한 타입을 선택해서 커버할 수 있도록 하자.

>> 다양한 컨실러의 종류


어떠한 피부 결점을 가리고 싶냐에 따라 컨실러의 종류를 다양하게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다. 적절한 종류를 선택 했을 때 더욱 커버력이 높아져 완벽한 피부 표현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

TYPE 01 펜슬 펜슽 컨실러는 작은 잡티를 가려주는 데 효과적이다. 특히 점이나 주근깨 부분에 펜슬을 사용해 찍어주고 스펀지를 사용해 두드려주면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다.
TYPE 02 리퀴드 리퀴드 컨실러는 촉촉하면서 눈 밑 다크 서클을 커버하는 데 효과적이다. 너무 많이 바를 경우 눈가 주름을 부각 시킬 수 있으므로 브러시를 사용해 피부결을 따라 얇게 발라주자.
TYPE 03 크림
크림 컨실러는 넓은 부위에 사용하기 좋다. 얼굴에 주근깨나 여드름 자국이 넓게 퍼져 있다면 그 부분을 중심으로 스펀지를 이용해 두드려가며 발라주자.
TYPE 04 스틱 스틱 컨실러는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의 트러블을 커버하는 데 효과적이다. 그러나 매트하기 때문에 좁은 부위에 사용하고 손이나 스펀지를 이용해 톡톡 두드려줄 수 있도록 하자.

>> 골라쓰자! 컬러 컨실러 활용하기


2016년 컬러 코렉팅 메이크업이 유행하며 컬러감이 있는 컨실러들 역시 인기를 끌었다. 컬러 코렉팅 메이크업이란 보색을 이용하여 피부 결점을 보완하는 메이크업이다.

GREEN 붉은 여드름 자국이나 홍조 등 민감하여 트러블이 난 부분에 가려주면 효과적이다.
PINK
눈 밑 푸른 다크서클이나 코 옆의 어두운 부분을 커버하는 데 효과적이다.
PURPLE 얼굴에 칙칙하고 어두운 부분에 더해주면 피부톤을 밝혀줘 생기 있게 만들어준다.

>> 컨실러를 활용한 완벽 베이스 메이크업


잡티 하나 보이지 않는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기 위해 컨실러를 활용 해 보자. 컨실러는 티가 나지 않게 바르는 것이 중요하므로 파운데이션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밀착 시켜주는 것이 좋다. 다크서클에 핑크 컬러의 리퀴드 컨실러를 브러시를 사용해 넓게 펴 발라준다.

이후 홍조가 있다면 그린 컬러의 크림 컨실러를 사용해 붉은 기 부분을 커버 해 준다. 이후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적당량 덜어 피부에 골고루 도포한 후 미스트에 적신 스펀지로 두드려 밀착시켜 준다. 베이스 메이크업을 마친 후에 점이나 조그마한 잡티 등이 눈에 띈다면 펜슬 타입의 컨실러를 사용해 얹어준 후 손가락을 이용해 톡톡 두드려주면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