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눈썹만 바꿔도 달라진다! 180도 이미지 변신하기

2017-02-27 09:50:35

[윤지혜 기자] 누군가를 만날 때 첫인상을 어떻게 보이느냐는 사회 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첫 인상에 따라 그 사람에 대한 호감도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인상을 결정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눈썹. 눈썹을 어떻게 다듬고 그리느냐에 따라 그 사람 얼굴의 이미지도 달라보이게 만든다. 눈썹 관리로 180도 이미지 변신하는 법을 소개한다.

>> 눈썹으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스타


이미지 변신을 시도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눈썹부터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스타들 중에서도 눈썹모양을 바꿈으로써 인상을 바꾼 이들이 있다. 가장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이는 바로 소녀시대 효연과 한예슬이다.

효연은 눈썹 끝이 위로 올라가 사나워 보이는 인상이었으나 일자 눈썹으로 다듬으며 순해 보이면서 좀 더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했다. 한예슬의 경우 산이 있는 아치형의 눈썹으로 어딘가 모르게 촌스러워보이던 이미지를 일자 눈썹으로 다듬어 세련된 이미지로 탈바꿈했다.

>> 눈썹, 깔끔하게 다듬는 법


눈썹을 깔끔하게 다듬는 것만으로도 인상이 달라질 수 있다. 눈썹을 다듬으려면 먼저 펜슬을 이용해 가이드라인을 잡아주자. 이후 가이드 라인을 벗어난 굵은 털들은 족집게를 이용해 뽑아준다.

나머지 잔털들은 눈썹칼로 깎아주는 것이 좋은데 피부에 자극이 덜 가게 하려면 로션이나 크림을 발라준 후 깎아주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스크류 브러시나 눈썹빗으로 위, 아래로 빗어 가이드 라인을 벗어나는 길이는 눈썹 가위로 잘라줘 마무리 하자.

>> 눈썹을 완성시켜주는 다양한 도구


본래부터 예쁜 눈썹 모양을 가지기란 쉽지 않다. 특히 여성들의 경우 자신의 개성이나 메이크업스타일에 맞게 눈썹을 그리곤 한다. 눈썹을 잘못 그리면 너무 진해지거나 쉽게 지워져 우스워보일 수 있으므로 각 도구의 장단점을 고려해 그리는 것이 좋다.

펜슬 눈썹의 전체적인 윤곽라인을 그릴 때 유용하다. 그러나 눈썹 결을 세심하게 그리기 어렵고 잘못 그렸을 경우 진해질 수 있다.
파우더(키트) 자연스러운 눈썹을 그리기에 좋다. 그러나 눈썹 라인과 같이 정교한 라인을 그리기는 힘들다.
브로우 지속력이 좋으며 자연스럽게 그려진다. 그러나 세심하게 라인을 그리기 어렵다.
틴트 물을 묻혀도 잘 지워지지 않으며 자연스러운 발색을 자랑한다. 그러나 눈썹 모양을 잡을 때나 한 번 물들이고 나면 수정이 어렵다.

>> 눈썹, 내 얼굴에 맞게 예쁘게 그리는 법


메이크업을 매일 하는 여성들이라 할 지라도 눈썹 그리는 것에 난감함을 겪는 이들이 많다. 내 얼굴에 맞게 눈썹을 예쁘게 그리려면 맨 처음 가이드라인을 잘 정해주는 것이 좋다.

눈썹 앞머리는 자신의 콧망울에서 일직선으로 올라간 곳에서 시작해 주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또한 눈썹 산의 위치는 자신의 검은 눈동자가 끝나는 곳에 위치하는 것이 좋고 눈썹 끝머리의 경우 코끝에서 눈끝을 대각선으로 연결했을 때 오는 지점이 적절하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