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핑크립 vs 레드립, 당신의 선택은?

2017-07-28 15:32:48

[김민수 기자] 이번 시즌 여성들의 키워드 중 가장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은 단연 립 컬러일 것이다. 이는 아이 메이크업보다 입술에 눈이 갈 만큼 화사한 립 컬러가 여심을 사로잡고 있다는 것.

그 중 가장 많이 시도되는 컬러가 바로 핑크와 레드다. 특히 올 여름은 진한 색조화장 대신 내추럴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립에 변화를 주는 립 포인트 메이크업을 많이 활용되고 있다.

핑크vs레드, 당신의 선택은?

#레드립


청순함과 섹시함을 오가는 레드립은 고혹적이면서도 성숙한 분위기를 연출해 남심을 녹여내는 메이크업 중 하나다. 기존의 풋풋한 소녀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할 때도 활용되는 것이 바로 레드 립 컬러다.

레드립을 사용할 때는 먼저 깨끗한 피부 표현이 우선이다. 화사한 피부가 립 컬러를 더욱 선명하게 돋보이게 해주기 때문. 만약 잡티가 있다면 크림이나 컨실러를 이용해 커버하는 것이 좋다.

도자기처럼 투명한 피부 표현을 마무리했다면 립 펜슬로 입술을 꽉 채워 발라준다. 섬세한 입술 가이드라인을 그리기 적합한 립 펜슬이 각도에 따라 세심한 터치가 가능해 완벽한 메이크업을 만들어준다.

또한 최근에는 볼륨감 있는 립 메이크업이 여성들 사이에서 트렌드로 떠올라 서양 여성들의 입술처럼 섹시하면서도 시원스러운 입술을 표현한다. 이때 아이 메이크업은 최대한 절제하는 것이 볼륨 립 메이크업의 포인트이니 명심하도록 하자.

#핑크립


입술에 핑크 컬러로 생기를 더하고 볼을 발그레하게 물들여주면 사랑스러운 느낌은 물론 나이까지 어려 보이는 동안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단 치크를 과하게 넣을 때에는 아이쉐도우를 생략하거나 약간의 음영 정도만 연출해주는 것이 좋다.


이정도만 해도 옆집 동생 같은 친근한 느낌을 주며 소녀느낌 물씬 풍기는 여인이 되어 있을 것. 추천 아이템은 3CE 글로스 립 컬러 #405. 바른 듯 안 바른 듯 자연스러운 컬러를 표현하며 투명하게 물드는 컬러감으로 립글라스를 따로 바르지 않아도 촉촉한 광택을 표현해준다.

더불어 수분이 함유된 촉촉한 제형으로 끈적임 없이 마무리가 산뜻해 데일리 메이크업으로 잘 어울리며, 매트한 립스틱 위에 덧바르면 건조함을 방지해 자연스러운 윤기를 연출해준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스타일난다 3CE)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