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카드뉴스] “눈썹, 깎지 말고 그리세요” 눈썹 그리기 노하우

2017-09-05 17:46:47

[김효진 기자]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는 눈썹. 이러한 눈썹을 잘 다듬지 못하더라도 그리는 것만으로도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하다. 오히려 정교하고 날카롭게 다듬어진 눈썹보다 펜으로 그린 눈썹이 더욱 자연스럽다. 특별한 스킬은 필요 없지만 특별한 노하우가 필요한 눈썹 그리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자.
나의 눈썹 찾기


유행하는 눈썹을 무조건 따라 하는 것은 금물. 먼저 나의 얼굴에 어울리는 눈썹을 찾는 것이 먼저다.
긴 얼굴 : 일자 눈썹이 베스트. 눈썹 산을 높게 그릴 경우 얼굴이 더 길어 보일 수 있다.
동그란 얼굴 : 각진 눈썹이 베스트. 아치형으로 그릴 경우 동그란 얼굴이 부각될 수 있다.
각진 얼굴 : 아치형 눈썹이 베스트. 각진 눈썹은 강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으므로 아치형이 좋다.
1. 컬러 선택하기


눈썹을 그릴 땐, 자연스러운 컬러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주로 헤어 혹은 눈동자 컬러와 비슷한 색으로 그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2. 시작점 잡기


눈썹을 그릴 때 무조건 눈썹 앞머리부터 시작하는 것은 금물. 눈동자 지점에서 눈썹이 가장 짙으므로 그 지점을 중심으로 양옆으로 퍼지듯 그리는 것이 좋다.
3. 잔털 커버하기


눈썹 위아래 잔털은 스킨톤의 섀도나 컨실러로 커버할 것. 눈두덩이 위 쑥 꺼진 부위에 볼륨감까지 선사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