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스피드가 생명! 출근길 10분 메이크업 노하우

2018-05-10 18:59:00

[이혜정 기자] 아무리 피곤한 직장인 여성이라도 포기할 수 없는 한 가지가 있다면 바로 메이크업이다. 프로페셔널함이 돋보이는 커리어우먼의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메이크업에 힘쓰는 직장인 여성들. 어떻게든 메이크업 시간을 단축시켜 보려 하지만 하나둘, 여러 단계를 더하다 보면 결국 출근 시간에 쫓겨 허겁지겁 집을 나서게 된다.

완벽한 메이크업을 완성하면서도 시간을 단축할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출근길 메이크업 시간을 줄이고 싶다면 한 가지만 기억하자. 바로 과감한 ‘생략’. 오늘도 프로페셔널함을 위해 아침 단잠을 포기하는 직장인 여성들을 위해 ‘10분 완성’ 출근 메이크업 노하우를 공개한다.

STEP 1 피부 메이크업


대부분의 여성들은 피부 메이크업 시 보습-자외선차단제-메이크업 베이스-프라이머-피부 커버 제품 등 5가지 이상의 단계를 진행한다. 쉽고 빠르게 피부 메이크업을 마무리하고 싶다면 가장 중요한 자외선 차단제의 선택을 특별하게 진행해 보자.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크림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는 여러 번 펴 발라 흡수시키는 등 시간이 소요되기 마련. 민감한 피부를 가진 이들이라면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고 얼굴이 하얗게 동동 뜨는 백탁 현상이 고민이 될 수도 있다. 이를 위해서는 스피드 함을 자랑하는 선 스프레이를 선택해 볼 것. 시원하고 보송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한 번의 분사만으로 완벽한 자외선 차단이 가능해 바쁜 출근길에 제격이다.

EDITOR’S PICK 쥬리아 리피 선프루프 스프레이 SPF 50+ PA++++ 제주 편백, 삼나무잎 추출물 함유로 시원하고 보송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선스프레이.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에 메이크업 픽서 효과까지 있어 끈적임, 번들거림 없이 완벽한 메이크업을 돕는다.

STEP 2 아이 메이크업


빠른 아이 메이크업을 위해 자연스럽게 음영감을 더해줄 수 있는 아이섀도 팔레트를 활용하자. 브러시를 이용하는 것도 좋지만 손가락으로 펴 바르면 더욱 빠르게 아이섀도를 바를 수 있다. 어떤 컬러 조합을 할지 아침마다 고민이라면 여러 색이 더 해진 섀도 팔레트를 구비하는 것이 제격이다.

아이섀도로 음영감을 더한 만큼 과감하게 아이라이너는 생략할 것. 아아라이너를 대신해 짙은 컬러의 섀도로 속눈썹 가까이 칠 해주면 자연스러운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이후 뷰러로 속눈썹을 충분히 컬링 해준 후 마스카라만 사용해도 또렷한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EDITOR’S PICK 입생로랑 꾸뛰르 팔레트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색채의 5컬러 아이섀도. 부드러운 텍스처가 자연스럽게 아이 메이크업을 마무리해 준다.

STEP 3 립 메이크업


립 메이크업의 관건은 지속력과 발색이다. 빠른 시간 내에 이 2가지 조건을 충족시키고 싶다면 립스틱, 립글로스, 틴트의 기능이 하나에 모여 있는 멀티 아이템을 사용하자.

여러 번 덧바를수록 색상과 광택감이 더해지므로 바르는 횟수와 컬러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의 립 메이크업이 완성될 것이다.

EDITOR’S PICK 조르지오 아르마니 립 마그넷 틴트보다 가볍게 발색 되지만 타투처럼 오래 지속되는 장점을 가진 립 제품. (사진출처: 쥬리아, 입생로랑, 조르지오 아르마니,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