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흐트러짐 제로! 메이크업 지속력 높이는 법

2018-06-21 14:53:40

[이혜정 기자] 메이크업을 하는 여성들에게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지속력’. 아침에 한 메이크업이 얼마나 오래, 빈틈없이 유지되느냐가 많은 여성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된다. 수시로 수정 메이크업을 하면 되지 않느냐고 묻는 이들도 있지만 다양한 제품을 챙겨 다니기에는 가방이 무겁고, 메이크업을 수정할 공간도 여의치 않은 것이 사실.

특히나 햇볕이 뜨겁고 땀과 유분 분비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계절인 여름에는 메이크업 지속력에 대한 고민이 더욱 깊어질 수밖에 없다. 흘러내리는 땀과 솟아나는 유분은 메이크업을 망치는 주범이 되기 때문이다.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이는 방법을 알 수만 있다면 온종일 스타들처럼 완벽한 모습을 유지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특히나 메이크업이 무너지기 쉬운 여름, 최대한 오랜 시간 완벽하게 메이크업을 유지하는 법에는 어떤 노하우가 필요할까.

>> 베이스 메이크업


피지와 땀 분비가 늘어나는 더운 여름철에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먼저 선블럭을 선택할 때부터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다. 물에 강한 강력한 워터프루프 기능의 선블럭을 선택하면 장시간의 야외 활동도 무리 없이 이겨낼 수 있다.

여름철에는 여러 가지 메이크업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다. 이럴 때 여성들이 사용하는 제품이 픽서인데 요즘에는 선케어 제품에 메이크업 픽서 기능까지 더 해진 스마트 제품을 선택하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결점을 가리기 위해서는 높아지는 기온에도 피부가 답답하지 않은 리퀴드 파운데이션으로 밀착력 높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진행해보자. 가벼운 리퀴드 파운데이션은 특히 여름에 사용하기 좋은 제형. 가볍고 빠르게 밀착돼 종일 실키한 피부 컨디션을 유지하는 것을 돕는다. 이 위에 땀과 피지에 강해 메이크업의 지속력을 높여주는 가루형 파우더로 마무리하면 지속력을 더욱 높여줄 수 있다.

>> 포인트 메이크업


여름철 포인트 메이크업에서 역시 지속력을 높이고 싶다면 워터프루프 기능이 있는 제품을 선택할 것. 특히 유분기가 많고 깜빡거림이 잦아 번지기 쉬운 아이 메이크업에서 꼼꼼한 제품 선택이 필요하다.

아이라이너는 여성들이라면 또렷한 인상을 연출하기 위해선 빼놓기 쉽지 않은 부분이기 때문에 워터프루프 제품을 선택해 땀과 유분에도 번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진행하자. 이후 비슷한 색상의 섀도우 제품으로 아이라이너 위를 덮어주면 번짐을 예방하기 좋다.

말을 하면서 자주 움직이는 부위이기도 하거니와 음식물을 섭취하는 일도 있어 립 메이크업의 지속력 역시 유지하기가 어렵다. 이때 밀착력을 높여 주는 매트 제형의 립스틱을 선택해 발라주면 정교한 표현은 물론 선명한 컬러를 장시간 유지할 수 있다.

>> 메이크업 지속력 높여주는 아이템은?


01 쥬리아 리피 선프루프 스프레이 SPF 50+ PA++++ 제주 편백, 삼나무잎 추출물 함유로 시원하고 보송한 사용감을 선사하는 선스프레이.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의 투명 스프레이로 더위에 지친 피부에 쿨링감을 선사하는 방패 선스프레이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는 물론 메이크업 픽서 효과까지 있어 스포츠 및 야외 활동에 더욱 효과적인 제품.

02 메이크업포에버 울트라 HD 파운데이션 오랜 시간 무너짐 없이 유지되는 무결점 피부를 만들어 주며 롱 래스팅 기능이 있어 지속력이 높은 파운데이션.

03 맥 프로롱웨어 아이라이너 자국이 남거나 번지지 않으며 오래도록 지속되는 프로롱웨어 아이라이너.

04 슈에무라 스프링 마뜨 로즈 컬렉션 크리미한 제형의 립스틱이 매트하게 생기 있는 립을 연출 해 준다. (사진출처: 쥬리아, 메이크업포에버, 맥, 슈에무라,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