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뷰알못’도 쉽게 하는 여드름 커버 메이크업 TIP

2018-06-28 17:06:52

[우지안 기자] 집을 나서면 번들거리는 피부에 쉽게 번지는 아이 메이크업, 공을 들인 피부 화장도 쉽게 무너지는 계절이다. 특히 뾰루지와 트러블이 빈번하게 올라오는 피부 타입을 가졌다면 고민은 더욱 깊어진다. 사실 트러블이 올라온 피부에는 어떤 제품을 발라도 깔끔하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꼼꼼한 케어가 필요하다.

하지만 시시각각 올라오는 트러블을 잠자코 두고 볼 수는 없는 일. 매끈한 피부 표현을 위해 지금 당장 파우치에 있는 제품의 성분을 확인하고 피부에 유해한 제품은 덜어내고 필요한 요소는 보충해줘야 한다. 자칫 커버력이 좋다는 제품만 믿고 썼다간 영영 두꺼운 메이크업을 벗어나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

또한 피부 메이크업 하나로 첫인상이 좌우될 수 있을 정도로 깨끗한 피부 표현은 필수적이다. 매일같이 붉게 올라온 트러블을 가리기 위해 두꺼운 메이크업을 했다면 스킨 케어를 재정비한 후 피부 진정과 동시에 자극이 적은 메이크업을 더해야 한다. 착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뷰티 제품으로 제대로 메이크업하고 싶다면 참고할 것.

#메이크업 전 피부 상태 CHECK ⎷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져 유분은 많고 수분은 부족한 상태에 노출되기 쉬운 트러블 피부. 특히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유분이 많아도 피부 곳곳에 각질이 더욱 부각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평소 각질 제거도 필수적으로 해줘야 한다.

화장솜에 토너를 충분히 묻혀 피부결 방향대로 닦아주며 불필요한 각질을 탈락시켜주고 유분감이 적은 모이스춰 크림으로 충분히 수분을 공급해주자. 피부에 열이 많다면 쿨링감이 있는 제품을 사용해 피부 열을 일시적으로 내려주는 것도 좋다.

기초 스킨 케어 단계가 끝나면 선케어로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스크래치를 막아야 한다. 리치한 크림 타입이 아닌 산뜻하게 발리는 묽은 크림 타입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유아부터 성인까지 사용할 수 있는 자극 적은 선크림을 선택해 민감한 피부에 자극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인 유기자차가 아닌 무기자차 선케어 제품으로 트러블에 예민해진 피부를 잠재우는 것이 중요.

#도자기 피부 표현 HOW TO


트러블 피부의 최대 고민은 메이크업을 하고 난 뒤 유분기 때문에 피부가 번들거리고 쉽게 지워져 오히려 더 지저분한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것. 1~2시간만 지나도 베이스 메이크업을 뚫고 올라오는 울긋불긋한 트러블에 스트레스 받고 있다면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고 지속력이 높아질 수 있도록 기초 베이스 메이크업에 공을 들이는 것이 좋다.

우선 수분 크림을 얇게 여러 번 피부 속까지 침투될 수 있도록 레이어링 해서 발라주고 베이스 메이크업을 시작하자. 트러블이 올라온 피부는 피부톤이 균일하지 못하고 붉은기가 감돌기 때문에 그린 컬러의 메이크업 베이스로 붉은기를 잠재워 주는 것이 좋다.

트러블 피부라면 유분기를 잡아 줄 수 있는 매트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 크리미한 발림성이 있는 제품을 찾아 피부에 자극을 덜어주는 것도 중요하다. 균일한 피부 톤으로 맞춰줄 멀티 팩트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간혹 트러블을 가리기 위해 필요 이상의 컨실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피부를 더욱 민감하게 만들어 오히려 피부에 악영향을 미친다. 컨실러 사용은 필요한 만큼 적량만 사용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트러블 피부 위한 메이크업 item ★


1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커버핏 파운데이션 팩트 불가리안 로즈 오일이 함유된 파운데이션 팩트로 메이크업을 하는 동안에도 스킨케어 하는 듯한 촉촉한 느낌을 준다. 시간이 지나도 쉽게 들뜨거나 칙칙해지는 현상 없이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는 민감 피부 전용 팩트로 지쳐 보이는 피부의 결점은 커버해주고 천연 유래 성분이 자극받은 피부를 잠재워주는 것은 물론 모공을 막지 않고 피부톤을 화사하게 보정해준다.

2 아리얼 세븐 데이즈 세븐 마스크 7종 7가지 피부 고민을 위한 데이즈 마스크 팩은 거칠고 푸석한 피부는 물론 피부 진정과 수렴 효과에 탁월한 성분을 담아 데일리 케어하기에 좋은 제품. 외부 자극에 민감해진 피부를 즉각적으로 잠재우고 싶다면 메이크업 전 또는 잠들기 전 마스크팩으로 붉은기를 잠재워볼 것.

3 페리페라 잉크 코렉터 다크, 홍조, 생기, 착색 보정에 탁월해 피부 고민을 컬러별로 선택해 피부 결점을 말끔하게 숨길 수 있는 아이템. 잉크처럼 피부에 스며들어 매끈하고 보송보송한 마무리로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커버할 수 있다

4 라이크아임파이브 마일드 선 스크린 전 제품 자연 유래 원료를 사용하여 2살 어린이부터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한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백탁 현상이 전혀 없고 부드러운 발림성을 자랑한다. 데일리 선크림으로 사용하기에 탁월한 이 제품은 저자극 고보습 자외선 차단제로 민감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라이크아임파이브, 아리얼, 페리페라)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