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왕빛나-박민영-고아라처럼 완벽하게” 인기 드라마 여주인공 따라잡기

2018-07-05 17:59:59

[이혜정 기자] 드라마로 한류를 선도하는 일명 ‘드라마 왕국’ 답게 한국에서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쉴 새 없이 재미있는 작품들이 시청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최근 한국에서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며 대중들의 이목을 끌고 있는 작품이라 하면 KBS 드라마 ‘인형의 집,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 JTBC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를 꼽을 수 있다.

드라마의 인기 못지않게 주목받는 것은 바로 드라마를 이끌어가는 여주인공들의 메이크업.남자 주인공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한편 대중들의 시선까지 한 번에 사로잡는 여주인공들의 메이크업에는 무언가 특별한 포인트가 있지 않을까.

여주인공들의 메이크업은 트렌드를 반영하기 마련이다. 인기 드라마 여주인공들의 메이크업 포인트만 짚어 내 얼굴 위에 그대로 옮겨보는 건 어떨까. 여주인공 못지않은 관심의 중심에 설 수 있을지도 모른다.

>> 왕빛나처럼 완벽한 피부 비법은?


KBS 일일드라마 ‘인형의 집’을 통해 물오른 연기력을 뽐내고 있는 배우 왕빛나. 극 중 재벌 3세 역을 맡은 것과 맞물려 그녀의 빛나는 피부를 포함한 완벽한 메이크업이 대중들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 그녀의 극 중 역할을 120% 끌어 올려주는 광채 피부는 여러 메이크업 요소 중에서도 특히나 여성들의 부러움을 살 수밖에 없다.

완벽한 피부 바탕이 준비돼야 어떤 베이스 메이크업도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다. 피부 바탕에 문제점이 많아 평소 베이스 메이크업에도 힘겨움을 느껴왔던 이들이라면 쿠션 류 베이스 제품을 이용해 가볍게 피부 결점을 커버해 볼 것.

특히나 무더운 여름철에는 쿠션 제품을 이용해 가볍고 매끄러운 베이스를 연출하는 한편 틈틈이 수정 메이크업을 통해 완벽함을 더하는 것이 좋다. 다양한 쿠션 제품 중 메이크업의 밀착력을 높이는 효능과 주름 개선 효과까지 갖춘 제품을 선택하면 보다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 박민영처럼 세련된 메이크업 특징은?


tvN 드라마 ‘김비서가 왜그럴까’를 통해 따라잡고 싶은 오피스룩과 메이크업으로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또 한 명의 스타 박민영. 극 중 부회장 역의 박서준을 보필하는 비서 김미소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드라마의 인기를 끌어나가고 있다.

비서의 스마트한 오피스룩을 연출하는 박민영의 메이크업을 따라잡고 싶다면 그녀의 메이크업을 자세하게 살펴볼 것. 박민영 메이크업의 포인트는 바로 세련됨. 비서의 본분을 해치지 않는 진하지 않은 색조 메이크업이면서 또렷한 인상을 연출하기 위해 아이 메이크업에 공을 들였음을 알 수 있다. 박민영은 세련된 눈매의 연출을 위해 얇게 아이라인을 그린 후 마스카라를 이용해 꼼꼼하고 깨끗한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박민영의 세련된 메이크업을 따라잡고 싶다면 먼저 깔끔하게 라인을 그릴 수 있는 붓펜 타입의 제품을 선택해 점막을 따라 얇게 라인을 그려줄 것. 이때 눈꼬리는 너무 길게 빼지 않는 것이 심플하고 단정한 메이크업의 핵심이다. 그 후 마스카라를 이용해 꼼꼼하게 속눈썹을 칠해주면 깊은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 고아라의 심플한 메이크업 포인트는?


JTBC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를 통해 정의감 넘치는 판사 역할을 소화하고 있는 배우 고아라. 평소 인형같이 예쁘고 화려한 외모로 주목받았었지만 이번 작품을 통해 연기파 배우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며 열연 중이다.

극 중 고아라가 맡은 캐릭터인 판사는 진중함과 공정성이 두드러져야 하는 인물. 이런 캐릭터의 특성답게 고아라는 극 중에서 수수하고 가벼운 메이크업을 연출하며 캐릭터의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고아라의 커리어우먼 메이크업을 완성하고 싶다면 입술에 포인트를 줄 것.

심플하게 마무리 한 기타 색조 메이크업에 포인트가 되면서 차분하고 이지적인 이미지를 결정지을 수 있는 누드톤의 립스틱을 선택해 보는 건 어떨까. 단정하고 우아하면서도 생기를 살릴 수 있는 말린 장밋빛 립제품을 선택하면 고아라 못지않은 완벽한 색조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EDITOR’S PICK


01 쥬리아 페이스타 듀얼 라이트 광채 쿠션 피부재생에 유효한 근적외선과 빛을 사용하는 LED 거울로 제작된 신개념 아이템. 피부 표면과 메이크업 막의 밀착력을 높여 커버력과 무너짐 없는 48시간 지속력이 특징이다. 더불어 보톡스 유사 효능의 Argireline Peptide 성분 함유로 즉각적인 주름 개선 효과까지 갖췄다.

02 샤넬 시그니처 드 샤넬 인텐스 롱웨어 아이라이너 펜 섬세하고 가는 형태의 브러쉬로 얇고 정교한 라인부터 볼드한 라인까지 자유롭게 그릴 수 있는 아이라이너.

03 크리니크 래쉬 파워 컬링 마스카라 커브형 브러쉬가 속눈썹을 끌어올리고 완벽하게 고정 시켜 줘 또렷한 눈매를 유지해 준다.

04 디올 루즈 디올 발색력을 자랑하는 립스틱 제품. 매트 피니쉬부터 샤틴까지 선택할 수 있어 입술 컨디션에 맞는 컬러와 텍스처를 고를 수 있다. (사진출처: JTBC, 플라이업 엔터테인먼트, tvN, 페이스타, 샤넬, 크리니크, 디올 공식홈페이지)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