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들뜨는 메이크업? 해답은 피부 타입별 맞춤 파운데이션!

2018-11-22 16:05:49

[황소희 기자] 아침 기온이 영하권을 기록하며 한겨울 강추위를 예고하고 있다. 체감온도를 뚝 떨어뜨리는 매서운 칼바람에 실내에서는 히터를 끌 새가 없다. 따뜻한 히터 바람에 몸을 덜덜 떨게 했던 찬 공기도 물러나지만, 피부 건조함은 극에 달한다.

급격히 낮아진 기온과 건조한 히터로 인해 바람 잘 날 없는 피부 컨디션. 매일같이 하는 메이크업도 들뜨고 무너져 고민이 아닐 수 없다. 피부 건조를 막기 위해 수분 섭취와 보습케어를 집중했으나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다면 주목하자.

들뜨고 무너지는 메이크업은 자신의 피부 유형과 맞지 않는 파운데이션으로 인한 가능성이 크다. 건성 피부, 지성 피부, 복합성 피부에 따라 기초 관리가 다르듯 메이크업 또한 각각 다른 텍스처의 제품을 사용해야 하는 것. 피부 타입별 맞춤 파운데이션으로 들뜸 걱정 없는 메이크업을 완성해보자.

>> 크림 파운데이션


크림 파운데이션은 한 듯 안 한 듯 내추럴한 메이크업에 사용하는데 탁월하다. 특히 보습 기능에 탁월하며 사용감은 촉촉하지만 번들번들한 유분감이 남지 않아 피부 건조증으로 고민인 건성 피부에 제격이다.

메이크업 베이스로 얼굴 톤을 균일하게 정돈한 뒤 스펀지나 브러쉬를 이용해 피부 결대로 파운데이션을 발라주자. 스펀지를 살짝 물에 적신 뒤 사용하면 마치 얼굴 본연의 광인 듯 자연스러운 물광 효과를 낼 수 있다.

3CE PINK BOUTIQUE CREAMFUL FOUNDATION
3CE 핑크 부티크 크림풀 파운데이션은 가볍고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 위에 빠르게 밀착되어 잡티와 요철 등 고민이 많은 결점 부위를 한 번에 커버한다. 피부 속을 더욱 촉촉하게 가꿔줄 벨기에 스파워터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비타민나무열매오일, 건조한 피부에 윤기를 부여하는 내추럴베리어컴플렉스가 처방되어 매끄럽고 건강한 피부 표현을 완성할 수 있다.

>> 스틱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고정력이 뛰어난 스틱 파운데이션은 휴대가 간편하고 수정 메이크업 시 번거롭지 않아 편리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고정력이 우수한 만큼 커버력 부분에서도 뛰어나 잡티와 같은 결점 부위를 완벽하게 보완할 수 있다.

번들거리는 유분으로 메이크업이 금방 무너져 고민인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에 좋은 스틱 파운데이션은 커버력이 우수해 컨실러 대용으로 사용해도 좋다. 속은 촉촉하지만 겉은 보송하게 마무리돼 파우더 없이도 오래도록 한결같은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3CE LAYER COVERING STICK FOUNDATION
3CE 레이어 커버링 스틱 파운데이션은 뻑뻑하지 않고 부드럽게 발리는 소프트 멜팅 텍스처가 가볍지만 꼼꼼하게 밀착되어 매끈한 피부를 완성한다. 병풀, 마치현 성분이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더욱 편한한 스킨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 쿠션 파운데이션


촉촉함과 커버력을 모두 충족시키는 쿠션 파운데이션은 사용하기 편리에 파우치 필수품 중 하나이다. 가장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쿠션 파운데이션은 손에 묻히지 않고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수정 팩트로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아이템.

보습력이 뛰어나 건조한 피부 타입이 사용하기에 좋으며 산뜻하게 마무리되어 메이크업 들뜸이 없다. 건성과 지성, 복합성 피부까지 피부 타입에 문제없이 사용하기 적절하며, 덧발라도 뭉침이 없다.

3CE WHITE MILK CUSHION
3CE 화이트 밀크 쿠션은 촉촉하지만 산뜻한 피부를 유지하는 부드러운 밀크 크림 텍스처로 우윳빛 피부 그대로 하루 종일 편안하게 유지할 수 있다. 끈적이거나 번들거림이 없고 덧발라도 뭉치지 않아 수정 메이크업으로 사용하기에도 적절하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