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남자도 관리하는 시대! 그루밍족을 위한 ‘남성 뷰티템’

2018-12-14 20:46:34

[황연도 기자]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뷰티는 여성들의 전유물처럼 여겨졌으나 현재는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일명 ‘그루밍족’이 많아졌다. ‘남자도 관리하는 시대’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게 남성 뷰티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는 것.

남성 전문 뷰티 유튜버, 블로거, SNS 스타들도 눈에 띄게 늘었다. 세계적인 메이크업 아티스트로는 제프리 스타를 포함해 매니 무아, 쟈니 시오스 등이 있으며 국내엔 김기수, 레오제이, 문군 등이 대표적이다.

그러나 별다를 것 없어 보여도 오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전문 유튜버들의 스킬을 뷰티 초보자 따라 하기는 쉽지 않다. 다양한 옴므 뷰티템이 쏟아지고 있지만 어떤 아이템을 활용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 그루밍족 입문자라면 이 글을 참고해보자. 남자다움을 한 층 업그레이드해시켜줄 남성 뷰티 아이템을 모아봤다.

#피부 케어


메르셀 ‘샤르르 마스크’는 스킨, 에센스, 앰플, 크림 등 복잡한 스킨케어 과정이 버거운 남성들을 위해 팩 한 장으로 간편하게 영양공급, 모공 케어, 보습 코팅, 피부 진정 등의 멀티 케어를 해주는 제품이다. 토탈 케어에 좋은 ‘샤르르 마스크 멜팅 콜라겐’,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샤르르 마스크 멜팅 마데카소사이드’, 피부 보습에 뛰어난 ‘샤르르 마스크 멜팅 히알루론산’까지 총 3종으로 구성돼 있어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해당 마스크팩은 ‘녹는 마스크팩’으로 불릴 만큼 독특한 시트로 구성돼 있다. 나노섬유 전문 박사가 개발한 나노 마스크팩 시트는 물과 접촉하면 투명하게 녹아 피부에 흡수된다. 일반 마스크팩처럼 피부에 부착하면 생체 전달물질이 에센스에 의해 녹으면서 자연스럽게 분해되며 녹아내린 시트는 피부와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흡착된다. 팩을 붙인 후 그 위에 메이크업을 해도 전혀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귀차니즘이 심한 그루밍족이 사용하기 제격인 아이템이다.

#메이크업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은 남성 색조 화장의 포인트인 ‘화장하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화장’을 구현하기 위한 자연스러움을 가장 큰 특징으로 한다. 디자인도 여성용 에어쿠션과 다르게 남성들만을 위한 사각 프레임 케이스로 디자인했다.

남성 피부를 오래 연구, 개발해 만들어진 쿠션으로 남자의 굴곡진 모공과 요철을 커버하는 프라이머 성분과 풍부한 수분감을 가진 텍스쳐가 모공 케어와 피부 정돈을 도와준다. 또한 피지 조절 파우더와 블러링 파우더가 함유돼 있어 자연스럽고 보송하게 마무리된다.

#헤어 스타일링


다슈 ‘포 맨 프리미엄 울트라 홀딩 파워 왁스’는 파워풀한 세팅력과 홀딩력으로 오랜 시간 스타일을 유지시켜줄 뿐만 아니라 섬세한 연출과 다양한 스타일링 니즈를 표현하는데 최적화된 제품으로 호평받고 있다. 소프트한 제형으로 모발 간의 밀착력을 높여 강력한 세팅력을 자랑하기 때문에 장시간 강력한 스타일 유지를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 하이드롤라이즈드 밀단백질 등 콜라겐과 단백질 성분이 함유돼 모발의 컨디셔닝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고 세정 시에는 끈적임 없이 말끔하게 씻어낼 수 있는 상쾌한 세정력을 제공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메르셀, 아이오페, 다슈)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