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간편한 수정화장 노하우

2019-03-06 18:20:19

[오은선 기자] 예상하지 못했던 초미세먼지의 습격으로 건강은 물론 피부까지 고통받고 있다. 날이 다르게 올라가는 수치와 함께 피부 스트레스까지 빠르게 상승 중인 것.

더불어 피부 건강은 물론 아침에 공들여 한 메이크업까지 먼지로 인해 푸석푸석해져 갈라지기 마련이다. 외출 시 빼놓을 수 없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화장이 밀리는 것은 당연한 일. 이에 수정 화장에 더욱 힘쓸 수밖에 없다.

바쁜 일상 사이에 틈틈이 수정해야 하는 만큼 빠르고 간편한 수정 화장 노하우가 필요할 터. 항상 휴대하는 기본 뷰티 아이템을 활용해 손쉽게 수정하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베이스 메이크업


잘못된 수정 화장은 오히려 두텁고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만든다. 방금 화장한 듯 촉촉한 수정 화장법을 알아보자.

평소 파운데이션, 비비 단계에서 리퀴드 제형을 사용했다면 외출할 때는 쿠션 타입의 제품은 어떨까. 이는 촉촉한 피부 표현을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휴대하며 사용하기에 매우 좋다.

먼저 퍼프에 미스트를 뿌려 수분을 머금게 만든다. 이어 들뜬 화장 부분을 살짝 눌러 닦아낸다. 이는 뭉친 화장 수정은 물론 피부에 수분까지 전달할 수 있다. 이어 지워진 부분에 로션 혹은 에센스를 살짝 발라준다. 그 후 다시 쿠션 팩트로 두드려주면 끝.

LOVE 3CE BABY GLOW CUSHION
미세한 피그먼트와 하이글로시 오일, 저분자히알루론산이 섬세하고 완벽하게 피부를 감싸 속부터 빛나는 피부를 연출

아이 메이크업


지저분하게 번진 아이 섀도와 까맣게 묻어난 마스카라는 상대방에게 정돈되지 못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간편한 방법으로 깔끔하게 수정해보자.

면봉에 로션을 살짝 발라 번진 부분을 지워줄 것. 로션이 없다면 에센스 미스트를 듬뿍 바른 뒤 지워도 좋다. 세게 문지를 경우 자극이 갈 수 있으니 살살 문질러 줄 것. 이어 섀도를 스머지해 자연스럽게 덧그리면 된다. 아이라인의 경우 지워진 꼬리 부분을 살짝 덧바를 것.

3CE SUPER SLIM WATERPROOF EYE LINER #BLACKWOOD
슬림 아이라이너의 선명하고 날렵함과 펜슬 아이라이너 특유의 자연스러운 블렌딩까지 모두 충족하는 슬림 워터프루프 펜슬 아이라이너

립 메이크업


일상 속에서 식사를 하거나 음료를 마신 후에 립 메이크업이 지워지는 경우가 많은데, 립 메이크업 수정과 동시에 입 주변까지 쿠션 팩트로 톡톡 두드려 함께 수정해주는 것이 좋다.

먼저 티슈로 입술을 닦은 다음 면봉에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를 살짝 묻혀 입술 선을 정리한다. 그리고 매트하지 않은 립 제품을 바르면 다시 깨끗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립스틱을 바르려 거울을 본 순간, 입술 각질이 너무 눈에 띈다면 립밤을 활용해 빠르게 잠재워보자. 립밤을 입술 위에 충분히 덜어내 바르고 1~2분 뒤 면봉 혹은 티슈로 닦아낸다. 그 뒤에 오일이나 립밤을 한 번 더 덧바른 뒤 립제품을 바르면 된다.

3CE TREATMENT LIP MASK
들뜬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고 프로폴리스 성분과 시어버터 함유로 온종일 매끈하고 촉촉한 입술로 가꿔줌.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