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아이돌처럼? ‘촉촉’ 피부 ‘뚜렷’ 메이크업 연출법

2019-05-27 18:58:26

[오은선 기자] 아이돌 스타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누구보다 아름답고 통통 튀는 외모? 청량한 목소리? 어떤 춤이든 완벽하게 소화할 수 있는 몸? 수많은 요소를 꼽을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깨끗한 피부와 뚜렷한 메이크업을 먼저 말할 수 있다.

먼저 깨끗한 피부를 원한다면 본인의 피부 루틴을 점검해볼 것. 메이크업 후 손으로 얼굴을 자주 만지는 습관 또한 체크하자. 더불어 귀가 후 바로 세안하는 것이 좋다.

또렷한 인상을 원한다면 아이 메이크업에 힘을 실어볼 것. 강아지처럼 순한 눈매 혹은 고양이처럼 날렵한 눈매 또한 메이크업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탄탄한 피부바탕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피부가 더욱 예민해지는 것은 물론, 미세먼지로 인해 트러블까지 자주 올라오기 마련이다. 탄탄한 피부 바탕을 만들기 위해서라면 클렌징부터 신경 써야 한다. 순한 성분의 클렌저로 꼼꼼하게 세안할 것.

점점 꿉꿉해지는 날씨인 만큼 두꺼운 기초 제품은 금물. 얇은 제형의 에센스를 레이어링해 촉촉한 피부 바탕을 만들어 보자. 세안 후 영양 미스트를 바로 뿌린다면 더욱 좋다. 미스트, 토너, 에센스 단계로 흡수시킨 후 베이스 메이크업에 돌입하자.

취침 전 마스크팩으로 피부 영양을 보충해도 좋지만, 만일 깜빡 잊었다면 메이크업 전에 퀵 마스크팩을 활용해도 좋다. 냉장고에 넣어놓고 사용한다면 피부 온도 낮추기에도 제격. 이때에는 세안 후 마스크팩을 바로 사용할 것.

Editor’s pick


닥터브로너스 유칼립투스 퓨어 캐스틸 솝 유칼립투스 오일이 코를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피부 노폐물과 피지를 깨끗하게 제거해준다. 유기농 원료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뷰티풀팩터 코어앰플 듀얼 프로바이오틱 캡슐 외부유해요소와 피부 스트레스로 인해 약해지는 피부의 흔들림없는 피부력을 길러주는 앰플

3CE MINI QUICK MASK 고민되는 부위에 자유롭게 케어해주는 맞춤형 마스크. 빠르고 간편하게 피부 속 수분을 채워 피부에 가장 빛나는 순간을 선사한다.

★뚜렷한 메이크업


아이돌처럼 뚜렷한 인상을 원하다면 아이메이크업에 더욱 포인트를 주자. 순한 인상을 원한다면 아이라이너를 약간 밑으로 내려 그릴 것. 과하지 않게 눈꼬리를 살짝 내리면서 눈이 커 보이도록 속눈썹을 강조하면 된다. 뷰러로 속눈썹을 컬링해둔 상태에서 볼륨 마스카라를 활용해 속눈썹 전체를 풍성하게 연출하자.

눈꼬리가 올라가 고양이처럼 도도하고 세련돼 보이는 인상을 원한다면 눈꼬리 쪽에 포인트를 더 두면 된다.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살짝 올려 그린 뒤 삼각존을 자연스럽게 채워줄 것. 언더 래쉬까지 마스카라를 한다면 더욱 또렷한 눈매 연출이 가능하다.

이어 본인과 어울리는 컬러의 립, 치크 제품을 활용해 생기를 넣으면 아이돌 메이크업 완성. 이 때 여러 가지 컬러를 섞어 본인과 ‘찰떡’인 색을 만들어봐도 좋다.

Editor’s pick


3CE PRO MULTI BLUSH COLOR PALETTE #PURE PLAY 과즙 컬러를 가득 담은 생기발랄 블러셔와 포인트 아이섀도로 활용 가능한 컬러 팔레트. 6가지 컬러를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블렌딩해 톤온톤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메이블린 뉴욕 하이퍼 샤프 라이너 레이저 프리시전 필름 타입의 포뮬라로 번짐 없이 선명한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는 제품. 탄력 있는 마이크로 브러시가 자유자재로 각도를 조절해 정교하고 깔끔한 아이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투쿨포스쿨 아트클래스 누아즈 립 가볍고 포근한 소프트 클라우드 텍스처가 입술 주름 사이사이 부드럽게 녹아들어 오랜 시간 선명한 컬러가 유지되는 립 틴트. (사진출처: 3CE, 닥터브로너스 메이블린 뉴욕, 투쿨포스쿨, 더뷰티풀팩터,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