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브라운관도 정복! 아이돌 출신 배우 수지-혜리-설현 뷰티 스타일링

2019-10-15 11:05:46

[이혜정 기자] 요즘 한국 브라운관에서는 반가운 얼굴들의 활약이 눈에 띈다. 무대에서 멋진 노래와 춤으로 대중들을 즐겁게 하던 아이돌 멤버들이 배우로 맹활약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각각 미쓰에이, 걸스데이, 에이오에이로 데뷔해 수많은 명곡을 생산하며 팬덤을 이끌어 간 수지, 혜리, 설현은 잠시 무대를 뒤로하고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오가는 활약으로 제2의 캐릭터를 만들어 가고 있다.

마침 브라운관에서 이들이 만나는 시기가 겹쳤다. 각각 세 드라마의 여주인공 자리를 당당하게 꿰차고 극을 이끄는 중심이 된 배수지, 이혜리, 김설현은 연기력은 물론이고 변함없는 아름다움으로 대중의 관심을 받는 중. 이제는 배우라는 수식어가 익숙해진 세 사람의 뷰티 스타일링을 모아봤다.

# 배수지 # 립 포인트 메이크업


SBS 드라마 ‘배가본드’ 고해리로 돌아온 수지. 국정원 블랙 요원 역할을 맡아 이승기와 호흡을 맞추며 비리를 파헤치는 무거운 극을 끌어나가고 있다.

수지는 ‘배가본드’ 제작발표회장에 그레이와 블랙으로 매치해 차분하지만, 허리를 잘록하게 보이게 하는 벨트 디테일이 가미된 의상으로 페미닌한 느낌까지 살렸다. 그녀의 뷰티 스타일링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레드립.

수지처럼 립 포인트 메이크업을 진행하고 싶다면 촉촉하고 각질 없는 입술 관리가 우선이다. 특히 요즘처럼 건조한 계절에는 입술이 쉽게 트고 갈라져 가을에 유행하는 매트립을 소화하기가 쉽지 않단 사실. 이럴 때는 립 스크럽 등의 입술 전용 제품을 이용해 자극 없이 입술을 관리해 주는 것이 필수다.

# 이혜리 # 음영 메이크업


언제나 현실감 있고 통통 튀는 연기로 보는 이들을 즐겁게 하는 캐릭터를 만들어 내는 이혜리. 그녀는 tvN 드라마 ‘청일전자 미쓰리’를 통해 현실을 반영한 듯한, 실감 나는 사회 초년생 연기를 보여줘 시청자들의 호평을 끌어내고 있다. 사회초년생 말단 경리에서 한 회사의 대표이사가 되는 버라이어티한 이야기를 끌어갈 예정.

그런 이혜리가 제작발표회장에서는 캐릭터 특유의 어딘가 미숙해 보이는 사회 초년생 느낌을 전혀 찾아볼 수 없는 페미닌하고 그윽한, 가을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스타일링으로 주목받았다. 그녀의 뷰티 스타일링에서 눈에 띄는 부분은 가을 느낌이 물씬 묻어나는 음영 아이 메이크업.

혜리처럼 그윽하고 우아한 가을 느낌의 아이 메이크업을 완성하고 싶다면 베이지, 브라운 톤의 섀도우를 선택해 눈가에 터치해 주자. 이때 좀 더 모던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글리터 섀도우 사용은 최대한 자제하고 매트하고 딥한 색감의 섀도우 하나만 사용해 음영을 더 해 주는 것이 포인트. 섀도우의 색감을 끌어 올리기 위해 아이 프라이머를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 김설현 # 심플 메이크업


JTBC 드라마 ‘나의 나라’에서는 당찬 캐릭터를 연기하며 양세종, 우도환과 삼각관계를 그려나가는 중인 김설현은 Mnet 예능 ‘퀸덤’을 통해서는 에이오에이로 연일 새로운 무대를 선보이며 가수와 배우,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는 스타다.

그녀는 최근 드라마 ‘나의 나라’를 통해 당차게 벽서를 붙이고 남장까지 불사하는 멋진 캐릭터를 보여주며 물오른 연기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그런 설현이 제작발표회장에서는 깨끗한 피부톤을 자랑하는 심플한 메이크업으로 등장해 아름다움을 뽐냈다.

설현의 뷰티 스타일링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피부. 어떤 요철이나 모공, 흠을 찾아볼 수 없이 건강하게 빛나는 그녀의 피부는 가장 돋보이는 부분이다. 설현처럼 빛나는 피부를 완성하고 싶다면 무엇보다 클렌징에 신경을 써 볼 것. 각종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하게 씻어내면서 피부를 정돈해 주는 클렌징 제품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첫 번째 단계다.

EDITOR’S PICK


01 러쉬 허니 립 스크럽 젖은 위에 사용해 입술에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 주는 립 스크럽 제품. 바닐라열매추출물, 수크로오스, 호호바씨오일 함유로 보드러운 입술 케어를 도와준다.

02 어반디케이 아이섀도우 프라이머 포션 부드러운 포뮬라가 매끄러운 발림성을 자랑하며, 피부 표면의 어떤 결점도 메꿔주어 아이 메이크업의 지속력과 발색에 도움이 된다.

03 맥 아이섀도우 소바 미세한 골드 펄이 들어간 골드 브라운 섀도우. 사용이 간편하고 색이 오래 지속되는 파우더 타입의 제품으로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침 없이 고른 발색을 자랑한다.

04 물빛미 동키밀크 생크림 클렌저 동키밀크의 고보습 성분과 스피룰리나의 함유로 미세먼지 흡수 억제 기능까지 더 해진 클렌저. 생크림처럼 쫀쫀한 거품 제형이 피부에 자극 없이 말끔한 세안을 돕는다. EWG 그린 등급 제품으로 자칫 자극적일 수 있는 클렌징 단계에서 편안함을 준다. (사진출처: 물빛미, 러쉬, 어반디케이, 맥, bnt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