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뷰튜버들의 아이돌 메이크업 체험기

이진주 기자
2021-09-17 10:42:00

[이진주 기자] 흔히 헤어 스타일의 변화를 위해 열의 아홉은 연예인들의 다양한 시안을 참고한다. 나아가 이제는 메이크업까지 복붙하는 시대. 그러나 같은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디테일이 떨어진 따라잡기는 비슷한 이미지도 구현 못할뿐더러 오히려 반감을 사기 마련이다.
그런 이유로 해당 셀럽을 담당하는 금손을 직접 찾아가는 경우가 다반사인데. 더욱이 매 순간 새롭고 화려하게 변신시키는 전문가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도 치솟고 있다. 이에 유명 뷰튜버들도 스스로 메이크오버하기보다 청담샵 체험기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추세.
물론 뷰티 인플루언서들의 실력도 뛰어나지만 아티스트들이 현장에서 수확한 스킬과 노하우는 대체 불가한 영역이다. 그렇다면 장인의 손길을 거친 끝에 제n번째 멤버로 재탄생한 회사원A, 조효진, 뽐니, 오예콩의 아이돌 메이크업 룩 영상을 살펴보자.
#회사원A #우선_명선쌤 #블랙핑크_로제

1세대 뷰티 유튜버 가운데 다섯 손가락에 꼽히는 회사원A. 그가 도전한 화장은 바로 은근한 카리스마와 몽환적인 무드의 블랙핑크 로제다. 이에 우선의 이명선 원장은 멤버 중에서도 특유의 골저스한 분위기를 풍기는 만큼 부드러운 윤곽과 보송한 피부 표현에 집중했으며 눈썹 코너의 큐빅 파츠를 나열해 유니크하면서 확실한 포인트로 우아함을 극대화시켰다.
#조효진 #위위아뜰리에_은비쌤 #아이즈원_장원영

몇 번의 붓터치 만으로 화기꾼이 가능한 성형 메이크업 1인자 조효진. 그는 상큼한 과즙상의 장원영 스타일링을 시도했다. 이는 위위아뜰리에 조은비 아티스트의 고급 손길에 의해 완성됐다. 매트한 베이스에 부분 파우더 처리로 얼굴의 입체감을 살린 후, 과감한 스머징으로 크고 또렷한 눈매를 만들 것. 특히 글리터를 아이홀 사방으로 퍼뜨려 낭낭한 아이돌미를 발산시키는 것이 핵심.
#뽐니 #알루_해민쌤 #(여자)아이들_미연

연예인들도 찾아본다는 샵 시리즈 맛집 뽐니. 그는 (여자)아이들 중 청순 여신으로 정평난 미연 화장을 모티브했다. 이는 일전에 민니 커버를 하며 만난 알루의 해민 실장이 재등장했다. 브라운 톤으로 음영을 주고 눈매는 꼬리를 내려 선한 인상을 자아낸다. 이어 위아래 모두 속눈썹을 붙인 후 마스카라로 한번 더 컬링해 길고 풍성한 볼륨감을 연출할 것.

#오예콩 #멥시_하린쌤 #오마이걸_유아

1년차 유린이 뷰튜버지만 인형 비주얼로 팬층을 넓히고 있는 오예콩. 그는 유아의 닮은꼴로 싱크로율 체험에 나서며 오마이걸을 책임지는 멥시의 하린 쌤을 찾았다. 유리구슬처럼 투명한 피부 표현과 왼쪽 볼에 위치한 점까지 커버하며 완벽 둔갑을 꾀했다. 또한 광대 위쪽의 핑크 블러셔로 사랑스러운 매력을 배가시키고 글로우 립으로 촉촉하게 마무리했다. (사진출처: 회사원 A, 조효진, 뽐니, 오예콩 공식 유튜브 캡처, 조효진, 오예콩 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