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싱크로율 100%’ 커버 메이크업 3

정혜진 기자
2021-10-26 10:22:00

[정혜진 기자] 커버 메이크업 하나면 워너비 스타로 잠시나마 변신할 수 있다. 타고난 골격, 이목구비는 저마다 다르지만 그 사람만의 특유의 포인트만 잘 캐치하여 메이크업으로 커버한다면 비슷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는 사실.
뛰어난 메이크업 스킬로 다양한 커버 메이크업을 선보이는 유튜버들의 영상을 보면 이해가 쉽다. 그들의 영상을 처음부터 보노라면 의아했던 마음이 놀라움으로 변할 것. 전후가 확연히 달라지면서 얼핏 보면 누가 누구인지 헷갈릴 정도로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한다.
‘역시는 역시’란 감탄을 자아내며 금손 인증을 한 유튜버 유깻잎, 프리지아, 코덕살롱. 뜨거운 반응을 일으킨 그들의 커버 메이크업을 준비했다. 메이크업 스킬도 업 시켜주면서 미모도 상승시켜줄 수 있는 ‘싱크로율 100%’ 커버 메이크업을 배워보자.
#유깻잎 #모니카

뷰티 크리에이터 유깻잎이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프라우드먼의 모니카로 변신해 화제가 됐다. 평소 모니카를 닮았다는 말을 많이 들었다는 그는 모니카만의 메이크업 포인트를 정확히 캐치하고 따라 해 ‘얼굴 복붙’ 수준의 커버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 TIP 그는 모니카의 메이크업 중 진한 코 쉐딩을 포인트로 꼽았다. 눈썹에서 이어지는 코 라인에 짙은 음영을 줘 높은 코를 더욱 돋보이게 했으며 깊은 아이홀을 연출하기 위해 눈두덩이에도 진한 음영을 줬다. 눈썹은 길지 않게 일자로 그려준 뒤 핑크와 골드펄을 사용하여 눈두덩이에 베이스를 깔아주고 마지막으로 매트한 레드 립으로 완성해줬다.
#free지아 #아리아나그란데

유튜버 겸 인플루언서 프리지아는 세계적인 팝스타 아리아나 그란데의 커버 메이크업을 선보였다. 국적도 생김새도 다르지만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로만 승부하여 비슷한 무드를 연출했다.
>> TIP 그는 본인의 하얀 피부를 가리고 아리아나 그란데의 구릿빛 피부 연출을 위해 어두운 컬러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하여 톤을 맞췄다. 또한 결이 살아 있는 일자 눈썹을 연출해 준 뒤, 브라운 계열의 섀도우로 눈두덩이에 진한 음영을 준 뒤 펄이 들어간 섀도우로 화려함을 더해줬다. 캣츠 아이가 포인트이기에 아이라인을 이용하여 위로 길게 빼주고 풍성하고 볼드한 속눈썹으로 마무리하여 블링블링한 아리아나 그란데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코덕살롱 #카리나

매력적인 비주얼과 뛰어난 메이크업 실력을 자랑하는 유튜버 코덕살롱. 그 역시 요즘 가장 핫한 에스파의 카리나 메이크업을 선보이며 큰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 TIP 코덕살롱은 카리나의 얼굴 중 높은 콧대, 뾰족한 입술 산 그리고 얄쌍한 턱선을 포인트로 뒀다. 눈썹은 눈보다 짧게 그려주고 얇고 자연스럽게 그려줬다. 핑크와 보랏빛 계열의 컬러를 사용하여 신비로운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 준 뒤 가운데는 길고 옆으로 갈수록 짧아지는 인조 속눈썹을 붙여줬다. 카리나의 매혹적이고 깊은 눈매를 위해 아이라인은 위로 길게 빼 준다. 핑크 컬러의 립과 로즈빛 치크로 마무리해 주면 완성이다. (사진출처: ‘유깻잎’, ‘free지아’, ‘코덕살롱’ 유튜브 캡처&인스타그램)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