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뉴스

[리얼체험] 미처 신경 쓰지 못 했던 모공, 모공토닉-클레이팩으로 관리하자!

2016-07-27 10:38:44

[우지안 기자] 한 번 넓어지면 줄이기 어려운 모공은 어느 날 갑자기 커지진 않지만 서서히 피부를 칙칙하게 만들고 탄력을 잃게 만든다.

뽀얀 피부와 주름 없는 피부에 신경 쓰느라 미처 관리 하지 못했던 모공이 고민이라면 간단한 방법으로 더 이상 넓어지지 않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덥고 습한 여름철은 모공이 커지기 가장 좋은 계절. 또한 갑자기 높아진 온도는 피지량을 증가시켜 모공을 늘어나게 할 뿐 아니라 즉각적인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각종 노폐물로 인한 각질과 트러블을 발생시킨다. 그동안 소홀했던 모공관리를 직접 해 본 사람들의 솔직한 후기를 전한다.

심소연/30


Q1 피부타입 악건성

Q2 평소 피부 고민 여름에도 기름기가 별로 없는 타입이었는데 최근에는 여름철에 접어들며 티존을 중심으로 유분이 증가했다. 코에서 볼로 이어지는 나비존에 구멍이 뚫린 듯 모공이 유난히 두드러졌고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가 눈에 띄게 많아졌다. 콧볼 주위로 메이크업이 잘 뭉치고 각질이 자주 생긴다.

Q3 평소 모공 관리를 위해 했던 노력 알갱이 형태의 스크럽으로 주 2회 정도 관리했다. 모공을 중심으로 부드럽게 롤링하여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세안 마무리 단계에서 살짝 차가운 물로 모공을 닫아주었다. 2주에 한 번은 코팩을 사용해 블랙헤드를 제거하려 했다.

Q4 아이소이 모공 토닉 에센스 사용 방법 및 후기 세안 후 닦아내는 토너로 피부 결을 1차 정돈해 준 뒤 2차로 모공 토닉 에센스를 사용했다. 손바닥을 이용해 흡수를 시키고 모공이 두드러지는 나비존에는 한 번 더 발라주었다. 가벼운 제형이 여름에 사용하기 제격이었다. 상쾌한 향과 깔끔한 사용감이 특히 좋았다. 한 달 정도 꾸준히 사용한 결과 메이크업을 해도 눈에 띄었던 모공과 제각기 크기가 달랐던 모공이 한결 정돈된 느낌을 받았다. 또한 쉽게 들떴던 각질이 많이 줄어들었고 오후면 드러났던 화이트헤드가 상당히 많이 사라졌다.

Q5 아이소이 클레이팩 사용 방법 및 후기 세안 후 물기를 살짝 제거하고 얼굴에 골고루 펴 발라 준다. 모공이 특히 신경 쓰이는 부분에는 도톰하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충분히 발라준다. 20여분이 지나면 얼굴이 당기는 느낌이 들며 거의 말라 있는데 물로만 수차례 세안을 해서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세안해 준다. 모공 수렴에 효과적인 클레이 성분이 피부를 탄탄하게 잡아주는 느낌이었다. 생각보다 빨리 굳어 오랜 시간이 소요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물 세안만으로도 충분히 씻겨 나가고 피부 결이 한 톤 정리된 느낌이 들었다.

Q6 모공토닉, 클레이팩 사용 후 피부 변화 제품을 사용한 후 피부 온도가 다소 내려간 느낌이 들었다. 크기가 불규칙한 모공들이 정돈된 느낌이 들었고 유난히 컸던 모공의 크기가 다소 줄어들었다. 또한 오후에 메이크업 사이로 보였던 화이트헤드가 확실히 감소했다.

Q7 총평
★★★★ 간편하고 빠른 모공관리가 가능해 매우 좋았다. 클레이팩의 경우 제형이 너무 되직하지 않아 좋았고 토닉의 청량감이 시원한 느낌을 부여했다.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충분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가 들 정도로 한결 정돈된 모공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클레이팩은 세안 후 수분감이 조금 아쉬웠다.

박지빈/27


Q1 피부 타입 T존은 번들거리는 지성이고 볼과 턱 주위는 건조한 복합성 피부

Q2 평소 피부 고민 지성 피부인 탓에 크고 작은 트러블이 자주 나타난다. 또한 코와 볼 주변에 블랙헤드, 화이트헤드로 피부 톤이 칙칙해 보여 고민이다.

Q3 평소 모공 관리를 위해 했던 노력 코와 코 주위의 모공이 신경 쓰여 스팀타월로 모공을 연 뒤 코팩과 머드팩을 동시에 해왔다. 미지근한 물로 클렌징하고 난 후에는 찬물로 마무리를 했고 일주일에 한 번씩 스크럽제를 사용해 각질 제거를 했다.

Q4 아이소이 모공 토닉 에센스 사용 방법 및 후기 세안을 마치고 해면으로 얼굴에 물기를 닦아낸 후 모공 토닉 에센스를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퍼스트 에센스처럼 사용했다. T존 주위는 손바닥에 덜어 한번 더 흡수시켜줬다. 세안 후 유난히 입술 주변이 당겼던 편이었는데 모공 토닉 에센스를 사용하고 나서는 피부 당김이 눈에 띄게 줄었다. 또한 세안하자마자 바로 번들거렸던 피부가 산뜻하고 촉촉한 느낌으로 장시간 유지됐다.

Q5 아이소이 클레이팩 사용 방법 및 후기 세안 후 물기를 제거하고 피부결 방향대로 얼굴에 펴 발라 준다. 평소 신경 쓰였던 코와 코 주변에는 얇게 여러 번 덧발라줬다. 충분히 마르고 난 후 미지근한 물로 세안했고 이때 클렌징폼은 사용하지 않았다. 마지막에는 살짝 찬물로 얼굴을 두드려주어 마무리했다. 일주일에 2회씩 사용해 봤는데 모공 크기가 줄어들기보다는 피부톤이 환해지고 세안 후 당김이 확실히 줄었다. 코주위에 신경 쓰였던 블랙헤드도 조금 옅어졌다. 특히 피지 때문에 까칠했던 피부가 매끈해져서 만족스러웠다.

Q6 모공토닉, 클레이팩 사용 후 피부 변화 날이 더워지면서 피지량이 늘고 모공 크기가 커졌었는데 모공 토닉 에센스와 클레이팩을 사용한 뒤 피지가 줄었다. 특히 코 주위에 보기 싫게 커져있던 모공 자국이 현저하게 줄어들었다. 에센스는 얼굴 전체에 수분감을 줘 세안 후 촉촉한 피부 상태로 유지시켜줬다. 클레이팩은 장기간 사용하면 피부톤 개선에도 좋을 것 같다.

Q7 총평
★★★★★ 막상 모공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었는데 모공 토닉 에센스와 클레이팩을 사용해 봄으로써 정돈된 피부결이 만족스러웠다. 특히 클레이팩은 모공 안에 쌓여있던 노폐물을 제거해줘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가 감소하는데 도움을 줬다.

김연진/24


Q1 피부 타입 컨디션에 따라 트러블이 잘 생기기도 하고 잘 없어지기도 하는 민감성 피부이다.

Q2 평소 피부 고민 요즘 같은 여름철에는 유분이 많이 생기고 피지 분비량이 많아져 쉽게 번들번들해지는데 그런 부분을 보완하려고 파우더리하게 메이크업을 하게 되면 또 각질이 부각되는 악순환의 반복이 일어난다. 그래서 요즘은 기초 스킨케어를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Q3 평소 모공 관리를 위해 했던 노력 좋다는 모공 팩들은 다 써봤다. 각질제거를 자주 해야 모공이 넓어지지 않는다는 말을 듣고 그 이후로 각질제거도 열심히 하는 편.

Q4 아이소이 모공 토닉 에센스 사용 방법 및 후기 아침, 저녁으로 화장솜에 묻혀 이마부터 콧등-볼-목 순으로 닦아내는 느낌으로 사용했다. 이틀에 한번 에센스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코 양옆에 붙여 놓기도 했다. 제품을 사용하면서 따로 에센스를 사용하지 않았다. 그만큼 점성이 있는 제형이고, 모공 토닉이지만 보습력까지 갖추고 있어서 하나만 사용해도 여름철 에센스로 손색이 없었다. 향이나 제형, 보습과 각질관리에 있어서는 만족스러웠다.

Q5 아이소이 클레이팩 사용 방법 및 후기 일주일에 2-3번, 아침에도 사용해보고 저녁에도 사용해보았다.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코 부분에 중심적으로 듬뿍 발라 집중 관리를 해주었다. 모공 수를 줄여주는지는 아직 모르겠지만 클레이팩을 아침에 사용했을 때는 피부가 맑아지는 느낌이 들었고, 확실히 모공 청소가 되는 느낌이었다.

Q6 모공토닉, 클레이팩 사용 후 피부 변화 전체적으로 피부가 매끄러워진 느낌이다. 모공 청소는 물론 각질제거를 따로 하지 않았는데도 에센스만으로도 관리가 됐다. 내 피부가 스스로 적당한 유분과 수분을 머금고 있는 느낌이랄까. 과한 유분기를 잡아주고 수분을 채워주는 느낌이었다.

Q7 총평
★★★★ 모공이 확 줄어들었다는 느낌보다는 피지를 잡아주어 메이크업을 하면 지속력이 보다 오래갔고 전보다 메이크업이 더 잘 받는 느낌이 들었다. 현재 2달 정도 사용했는데 꾸준히 사용하다 보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아이소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