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사나운 얼굴, 부드럽게 만들기!

김경렬 기자
2010-07-05 09:41:25

여성들이 입체적인 얼굴을 선호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최근 서울 일대의 성형외과에서는 깍아놓은 듯 한 얼굴라인보다 입체감있는 얼굴 라인을 선호하는 여성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입체적인 얼굴이 되는 조건은 볼과 이마가 볼록하고 코는 오똑하고 입술은 도톰하여 얼굴의 옆라인이 굴곡있게 볼륨감이 살아있어야 한다.

입체적인 얼굴라인은 '동안'의 상징으로 귀여운 인상을 만드는 '쁘띠 시술'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때문에 가장 많이 시행되고 있는 쁘띠시술은 바로 미소를 한층 귀여워 보이게 하는 애교있는 '살'을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 정진희씨(30세)는 나이가 들면서 보기싫게 빠지는 얼굴 살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무엇보다 몇 일후에 있을 웨딩 촬영에서 평생남는 사진을 찍는데 망가진 얼굴로 찍는 다는 생각에 속상한 마음으로 근심이 가득한 그녀.

처음 병원을 찾았을 때 정씨의 얼굴은 살이 없어 얼굴선이 그대로 드러나 날카로운 인상이 강했고 윤곽이 뚜렷하지 않고 얼굴에 생기가 없어보였다. 그녀에게 가장 시급한 시술은 무엇보다 날카로워 보이는 인상을 볼륨을주어 부드럽게 만들어 줄 수 있는 '필러 시술'이다.

필러 시술은 일명 '쁘띠 시술' 이라고 더 잘 알려져 있는데 젤리 형태의 제제를 주사를 이용하여 꺼진 부위에 주입해 채워주는 시술로 그중 '레스틸렌'은 체내의 성분인 히알루론상 성분으로 되어 있는 필러로 몸에 무해하고 쉽게 녹일 수 있는 장점이 있어 부작용이 적은 것으로 많이 알려져있다.

이 같은 시술은 정씨처럼 단 시간에 효과를 보기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가장 적합하고 시술 직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 따로 회복시간이 필요하지 않다.

이번 정씨의 시술을 진행한 굿필러 성형 클리릭 최철 원장은 " 얼굴 살이 없고 이목구비가 크지 않은 정씨같은 경우, 성형수술을 하여 이목구비를 바꾸는 것보다 얼굴 전체의 볼륨과 라인만 형성해 주어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라고 조언했다.

이어 최원장은 "정씨처럼 다양한 부위에 필러 시술을 할 경우 다양한 입자 크기로 구성된 '레스틸렌'을 사용하여 시술하는 것이 알맞고, 특히 꺼진 이마나 코, 턱에 레스틸렌을 주입하여 주면 효과가 크다." 라고 말했다.

정씨는 이마, 앞볼, 코, 아랫 입술에 레스틸렌을 주입하여 꺼져있던 부분에 도톰하게 살이 올라온 것처럼 만들어 주어 전에는 찾아 볼 수 없었던 부드러운 라인이 생겼다.

동양인 특성상 얼굴 바깥쪽 광대가 발달하여 얼굴이 넓적해 보이는 경향이 있는데, 앞볼 시술로 얼굴의 시선을 중심으로 오도록하여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앞볼을 시술하고 나면 얼굴이 생기있어 보이고 어려보여 늙어가면서 얼굴형이 변형되는 여성들이 많이하는 부위다.

아직도 일부 여성들은 '얼굴에 손을 댄다'라는 것이 마냥 두렵거나 티가 날수 있다는 것에 꺼려하고 있지만, 10년이 지나도 동안을 유지하는 배우들의 비결은 다름아닌 감쪽같은 '시술 효과' 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 정진희씨 레스틸렌 시술후시 영상 보기


한경닷컴 bnt뉴스 김경렬 기자 beauty@bntnews.co.kr
촬영 김경일 기자
영상 김동준 기자
▶ 휴가지에서 내 피부 지키는 Tip
▶ 메이크업 키워드 '럭셔리' 가 정복한다!
▶ 올 여름, 효리처럼 섹시한 피부를 원해 !
▶ 신세경, 바캉스 함께 가고픈 女스타 1위!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