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직장인 스트레스 줄여줄 뷰티 Tip

2014-10-30 03:51:38
[이유경 기자] 직장인들을 가장 괴롭히는 것은 바로 스트레스일 것이다.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는 물론 직장 내 인간관계들까지 그들을 괴롭히는 요소는 너무 많다.

또한 사무실에서 업무를 보다 보면 쉴 틈 없이 컴퓨터 책상 앞에만 앉아 있게 되기 때문에 피로가 쌓이기 마련이다. 여러 가지 이유들로 인해 생긴 스트레스와 피로감은 직장인들의 피부 트러블 뿐 아니라 부종 등의 근원이 된다. 특히 한번 생긴 피부 트러블은 쉽게 해결이 어렵기 때문에 평소 생활 속에서 관리가 중요하다.

일은 많고, 회사를 그만둘 수도 없는 대한민국 직장인. 피해갈 수 없다면 지금부터 조금이나마 고민은 줄여주며 일의 효율을 높여줄 직장인 뷰티 Tip을 알아보도록 한다.

피부 스트레스 해결해 줄 아이템


하루의 대부분을 사무실에서 보내는 직장인들의 피부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 수많은 자극과 노출로 고통 받고 있다. 요즘같이 쌀쌀한 날씨에 하루 종일 난방기를 틀어 놓고 창문을 닫아둬서 환기가 안 되는 사무실은 피부 건조의 주범이다.

피부 건조를 막기 위해 하루 1L이상(흡연자는 1.5L이상)의 물과 비타민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산뜻한 젤 타입의 수분 크림을 사용해 집중적으로 수분을 공급해준다. 유분기가 많은 안티에이징 크림이나 밤(Balm) 제품은 오히려 트러블이 유발될 수 있으므로 피하도록 한다.

립스틱이나 립글로스 등 입술은 화장을 장시간 하고 제대로 클렌징을 하지 않으면 인공 색소가 입술 피부를 자극하여 입술을 건조하고 갈라지게 만든다. 실내 밀폐된 공간의 먼지 등은 입술 피부의 손상을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무첨가 입술 전용 크림을 듬뿍 발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바이엘 헬스케어의 ‘비판톨 립크림’은 손상된 입술을 촉촉하게 가꿔줄 뿐만 아니라 피부 재생을 돕는 덱스판테놀이 함유된 입술 전용 크림이다. 덱스판테놀은 손상된 피부에 빠르게 흡수, 세포 에너지를 생성시키고 조직의 재생능력 및 세포 수분 저장 능력을 증가시켜 피부 본연의 기능을 강화시켜준다. 또한 비판톨은 무색, 무향, 무방부제의 무자극 입술보호제로 입술 트러블이 적다.

부종&허리 통증의 스트레스 예방하기

하루 8시간 이상 앉아서 업무를 하는 대개의 직장인들은 오후 시간이 되면 다리가 붓고 허리가 아픈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바쁜 직장인들이 잠시 잠깐의 몸을 움직일 겨를도 없이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타이핑 작업을 하거나 모니터만 보다 보니 몸이 더 붓는다.

다리부종은 혈액순환 저하로 일어나는 경우가 많으며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혈액순환 저하에 가장 큰 원인이 된다. 그렇다면 이러한 다리 부종을 예방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부종을 예방하기 위해 앉아있을 때에도 다리를 꼬는 등의 자세를 피하고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여 다리를 풀어준다. 또한 부종을 예방하는데 도움주는 제품을 사용해 다리에 피로감이 쌓이지 않게 하는 것이 좋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unalee@bntnews.co.kr

▶ 새내기 메이크업 팁, 여기서 배워봐~!
▶ 2011년 당당女 되려면 '이것'부터 챙기자
▶ 사랑스러운 핑크빛 '베이비 립'이 대세!
▶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女子들의 센스를 엿보다!
▶ ★를 아름답게… 뷰티살롱 원장 3人의 숨겨진 이야기
▶[정품 이벤트] 클라란스 화이트닝 신제품 50명에게 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