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한뼘 핫팬츠를 입자! 탄탄 허벅지 만들기

2012-06-08 15:54:51

[이경미 기자/ 사진 김정희 기자] 핫팬츠를 즐겨 입는 계절,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마치 약속이라도 한 듯 연예계에서는 한 뼘 길이의 아슬아슬한 미니스커트와 핫팬츠를 앞다투어 선보이고 있다. 보일 듯 말 듯 아찔한 핫팬츠를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가늘면서도 탄탄한 다리라인은 많은 여성들이 열망하는 곳으로 그들의 꿀벅지를 따라잡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이처럼 미니스커트와 핫팬츠를 입는데 필수조건이 되어버린 매끈한 다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관리가 필요할까. 바디 리쉐이핑 그룹 요가투바비의 다이어트 영양상담사 임전영이 전하는 하체 유형별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자.

하체 비만은 지방만으로 뭉친 물살형 다리와 근육과 지방이 뭉쳐 두꺼워진 근육형 다리로 나눌 수 있다. 바디 리쉐이핑 그룹 요가투바비의 다이어트 영양상담사 임전영은 “허벅지 살은 다른 부위에 비해 살을 빼는데 쉽지가 않다. 따라서 내게 맞는 식이요법과 적절한 운동을 병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물살형 다리는 몸에 불필요한 수분이 너무 많이 축적되어있어 다리가 쉽게 피곤해지고 수분대사기능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몸이 잘 붓는 체질이다. 발목이 굵고 무릎 위에 살이 많은 사람에게 나타나며 직업상 오래 앉아 일하거나 짠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물살형 다리의 사람들은 흰밥 대신 잡곡밥을 하루 다섯 번으로 나눠 식사를 하도록 한다. 이렇게 나눠 먹으면 허기진 상태에서 먹는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식사량을 자연스럽게 줄일 수 있다. 잡곡밥을 먹게되면 충분한 영양 섭취는 물론 적은양으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짜거나 매운 음식은 다이어트에 악영향을 미치므로 염분이 많은 패스트푸드나 가공식품은 피하도록 한다. 고기를 먹고 싶다면 순수 단백질인 닭가슴살을 간하지 않고 삶은 다음 채소와 같이 샐러드로 먹는다. 닭가슴살을 먹으면 필요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으면서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특히 물살형 하체 비만의 경우는 많이 먹지 않아도 붓는 경우가 많은데 살을 빼기 위해 지나친 식사 제한이나 과도한 운동은 다음날 컨디션 저하로 오히려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피곤으로 지친 다리는 적절한 휴식과 수면을 갖고 반신욕과 다리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다리의 붓기와 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다.

반면 근육형 다리는 과거 운동으로 인해 발달된 근육이 운동 부족 상태가 되면서 늘어지거나 줄어들어 근육 사이사이 또는 근육 윗부분에 지방이 붙어 몸 전체에 비해 허벅지와 종아리의 근육이 커 보이는 체질이다.

몸 구성성분 중 근육이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 쉽게 체중이 증가하진 않지만 쉽게 빠지지도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다. 이런 경우 근육을 이완시키고 근육의 볼륨을 줄이는 방법으로 웨이트 트레이닝보다 유산소 운동에 집중하여 다리의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다. (도움말: 요가투바비 임전영 영양상담사)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오초희 몸매 비결 ‘무조건 걷자!’
▶“아찔한 몸매를 원해?” 태닝을 하자!
▶전혜빈, 이영아가 선택한 물 다이어트 방법은?
▶올 여름, 나도 비키니 입을래! 완벽 몸매 십계명
▶나도 소녀시대 유리처럼 ‘탄탄 허리 라인’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