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 다이어트] 효과 업! 스타들이 선호하는 다이어트 식단 BEST 3

2014-08-22 12:15:51

[김희영 기자]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하는 것. 바로 먹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다.

다이어트를 할 때 운동보다 더 중요한 것이 식이요법이다. 원푸드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단백질 다이어트 등 다양한 종류의 다이어트는 먹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체질에 맞는 음식,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재료 등 직접 찾아 먹는 웰빙 다이어트가 대세를 이루고 있는 추세다.

먹기 편하고 살을 가장 잘 빼주는 건강식품들은 오랜 시간 끝에 대부분 정해져 있다. 스타들이 선호하는 다이어트 식단 속 베스트 재료를 공개한다.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다이어트 재료를 통해 효과를 보다 업 시키는 식이요법을 실천해보자.

NO 1. 새콤달콤 입맛을 잡자! 토마토
박보람-레이디스 코드…



엠넷 ‘슈퍼스타K’에서의 통통한 모습을 던져버리고 다이어트를 통해 확실한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가수 박보람. 하루 5끼의 식사와 꾸준한 운동이 숨겨졌던 미모를 보이게 해준 비법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매끼 칼로리는 낮지만 포만감이 큰 토마토를 빼놓지 않고 챙겨 먹었다.

신곡 ‘kiss kiss’로 컴백해 활동 중인 가수 레이디스 코드는 건강과 미모를 업그레이드한 다이어트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살을 빼고자 하는 멤버들은 토마토, 계란, 우유 등 식이섬유와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했고, 살이 쪄야 하는 멤버는 건강을 생각한 과일 식단과 영양이 풍부한 고칼로리 음식을 섭취했다.

토마토는 비타민, 미네랄 등 풍부한 영양소가 가득 담긴 채소며 다이어트를 하는 연예인들의 단골 메뉴이기도 하다. 혈관을 보호해주고 노화 방지 및 골다공증에 효과가 크다. 또한 특이하게도 토마토를 익혀 먹는 것이 배가 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NO 2. 포만감의 왕! 두부
송혜교-한은정…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으로 돌아온 배우 송혜교는 두부를 통한 다이어트를 실행하고 있다. 송혜교는 하루 한 끼만 두부를 섭취하며 평소 식사 전 두부 반모로 식사량을 조절한다. 특히 순두부, 연두부, 일반 두부 등 다양한 두부로 음식이 질리지 않게 했다.

KBS 드라마 ‘골든 크로스’에서 열연한 배우 한은정은 예쁜 몸매로 사랑받고 있는 연예인 중 한명이다. 최근 한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환상적인 바디 라인 비법으로 두부 셰이크를 꼽았다. 바나나와 딸기를 넣어 맛과 포만감을 풍부하게 하고 칼로리는 낮춰 배고플 때마다 섭취한다고 전했다.

두부는 부드러운 식감과 나트륨의 자극이 없는 음식으로 리놀산 성분이 있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다이어트 시 변비를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쌓여있는 지방을 효과적으로 뺄 때 도움이 된다.

NO 3. 다이어트 필수 음식! 샐러드
가희-백지영…



최근 SNS에서 매력적인 몸매 라인 사진으로 화제를 불러온 가수 가희는 샐러드 다이어트로 날씬한 바디를 유지하고 있다. 하루 1000칼로리 이하로 과일과 치킨이 들어있는 샐러드 위주의 식단을 통해 방송활동을 하는 일주일 동안 다이어트 식단을 유지한다.

엠넷 ‘슈퍼스타K’의 새로운 시즌 심사위원으로 활동하게 된 가수 백지영은 방송에서 다이어트 비법을 샐러드 식단이라 고백했다. 매일 운동을 기본으로 하되 3주 동안 1일 1식 샐러드 위주의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해 체중 감량을 성공시켰다.

샐러드는 식이 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 다른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필수 식품이다. 다양한 야채와 과일을 곁들여 먹을 수 있어 질리지 않게 먹을 수 있고, 상큼하고 아삭한 식감으로 씹는 것을 필요로 하는 체중 관리 시 큰 도움이 된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박보람 트위터)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궁금 타파! ‘클렌징 워터’가 대세인 이유
▶ [뷰티신상] ‘신상품의 계절’ 가을이 다가온다!
▶ 케미커플 썸남썸녀 ‘신민아-유아인’의 헤어 변천사
▶ [★ 다이어트] 설리-아이린-신지, 독특한 다이어트 비법 공개
▶ 절대 지워지지 않는 ‘뷰티 시크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