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환절기 ‘피부 건조증’을 날리는 연예인들의 노하우

2014-09-15 09:19:08
[조지윤 기자] 이번 여름은 유난히 더운 날씨가 지속되었다, 특히 폭염으로 인해 피부 속은 메마르고 타들어 365일 수분을 머금은 듯한 연예인 피부는 머나먼 세상의 이야기로만 느껴지고 거기에 더해 피부의 적 ‘환절기’가 시작되면서 피부 고민은 나날이 더해져만 간다.

하지만 언제 어디서든 빛나는 연예인들의 피부 관리 비법만 안다면 메마른 피부 고민은 날려 버릴 수 있을 것이다.

대한민국 대표 뷰티 아이콘들 중 유진은 자외선 차단제로, 황우슬혜는 수분크림과 오일을 바른 파운데이션, 그리고 황정음, 김희애는 팩으로 피부 관리한다고 알려지면서 더욱 그들의 관리법이 궁금할터. 이에 더욱 속속들이 파헤쳐 밝고 투명한 피부 만드는 비법을 전한다.

# 유진의 촉촉한 자외선 차단제로


온스타일의 미용프로그램 ‘겟잇뷰티’의 진행자로 오랫동안 활동한 유진은 자신의 뷰티서적까지 내며 대한민국 대표 뷰티 아이콘이다. 그의 서적에서 맑고 투명한 피부를 위해서는 수분감이 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곰히 바르는 것을 추천했다.

또한 선크림의 종류에 대해서는 발림성이 강한 크림 타입 아이템을 고르거나 미스트 종류와 같은 산뜻한 느낌의 수분 차단제를 선택을 하도록 전했다.

수분이 들어있는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면 메이크업을 한 뒤 생기는 당김이 줄어들고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광을 표현할 수 있다. 더불어 바르는 순간 바로 흡수되기 때문에 메이크업에 걸리는 시간까지 줄어들 수 있다.

# 황우슬혜의 수분 보충 ‘수분크림 + 오일 = 파운데이션’


메이크업 시 수분을 충분히 보충해주는 것으로 유명한 황우슬혜는 수분크림과 오일을 섞어 피부에 흡수시킨 후 파운데이션을 한다고 전했다. 또한 파운데이션 역시 풍부한 수분감과 쿨링감을 선사하는 제품을 고른다고 한다.

수분 크림과 오일을 섞어 피부에 수분 베이스를 더하는 방법은 수분크림이 피부 속 수분을 채우고 오일이 그 수분을 날라가지 않도록 해 환절기 피부 처방법에 알맞다.

수분 베이스를 더하는 적합한 아이템은 쿠션형 파운데이션이다. 쿠션 자체에 수분이 가득해 피부를 촉촉하게 지켜줄 뿐만 아니라 쿨링 효과가 있어 바르는 순간 피부에 시원함을 주고 광나는 피부를 연출해준다.

# 황정음, 김희애 수분 촉촉 ‘팩’


밤샘 촬영에 불규칙한 생활을 유지하는 연예인들이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방법은 틈나는대로 팩을 이용해 수분감을 사수한다고 알려졌다.

배우 황정음은 저렴한 마스크팩을 대량으로 구비해둬 틈나는대로 사용한다고 전했다. 또한 배우 김희애는 메이크업 전 20분동안 마스크팩 붙이기를 잊지 않는다고 한다.

마스크팩은 간편하면서도 미용성분을 얼굴에 그대로 흡수시킬 수 있는 수분 관리 중의 기본 아이템이다. 꾸준한 마스크팩 관리는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감을 형성해주고 영양을 동시에 공급할 수 있어 환절기 필수 아이템이다.

# 연예인 피부를 위한 Editor’s Pick



1. 시슬리 블랙 로즈 프리셔스 페이스 오일 불가리아 로즈와 목련 에센셜 오일이 결합돼 매혹적인 향과 더불어 피부 진정, 정화를 돕는다. 더불어 오메가 3, 6가 풍부한 카멜리나, 플럼 오일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최적화시켜 본연의 보호 시스템을 강화한다.

2. 빌리프 더트루크림 모이스춰라이징밤 세트 26시간 보습 지속 효과를 입증받은 보습크림으로 스코틀랜드의 허브 연고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허브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보습막을 만들어 촉촉함을 오래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3. 에스티로더 사이버 화이트 HD 어드밴스드 브라이트닝 UV 프로텍터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가볍고 부드러운 텍스처가 자연스럽게 피부 결점을 감춰주는 것은 물론 하루 종일 피부를 편안하게 정돈시킨다.

4. 닥터코스 물광 마스크팩 시트없이 자체적인 수분막을 생성해줘 붙였다 떼어내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수분 응집력이 강해 흘러내리지 않는 제형이 특징이다. 100시간 동안 편안하고 촉촉한 효과를 부여해주며 잠자는 동안 수분을 공급해주는 슬리핑팩으로도 유용

5.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에어쿠션 XP 액체 상태였던 선크림을 팩트에 담아 흐르지 않게 만들었고, 선크림·메이크업베이스·파운데이션 등 복잡한 색조제품을 한데 담은 올인원 화장품
(사진출처: 닥터코스, 시슬리, 빌리프, 에스티로더, 아모레퍼시픽)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연예인 ‘워너비’ 물광피부 비법 TIP
▶ No Wrinkle! 조금 늦게 생겨도 괜찮아, 주름
▶ 2014 F/W 가을 메이크업 ‘Check Point 3’
▶ ‘화장품 다이어트’로 그린라이트를 켜라
▶ 2014 F/W 가을 메이크업 ‘Check Point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