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환경의 역습, ‘유아 아토피’ 치유하기

2014-09-16 10:06:38
[조지윤 기자]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크고 습도가 감소하는 환절기는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 최악의 계절이다. 특히 습도가 급격하게 낮아지기 때문에 가려움증이 극심해지고 코끼리 피부처럼 변하는 태선화 현상이 나타나기 쉽다.

그 중 가장 괴로운 이들은 아마도 밤새 온몸을 긁어대는 아이들일 것이다. 유아 아토피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초기에 적절히 치료하지 못하면 성인아토피로 발전할 수 있어 발생 초기부터 세심하게 신경써야 한다.

아토피는 그 원인과 치료법이 명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 이에 아토피 피부염 관리법에 대해 소개한다.

# 잦은 목욕보다는 짧은 샤워로
아토피 피부염을 앓고 있는 아동들에게 잦은 목욕은 오히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좋지않다. 미지근한 물로 짧은 시간 내 샤워를 한 후 자극이 약한 면 타월로 가볍게 두드리듯이 물기를 닦아주는 것이 좋다.

# 아토피 피부염에 좋은 음식 먹기
먹는 음식에 따라 아토피에 영양을 주기 때문에 먹는 생활습관과 방식을 변화시켜야 한다. 특히 당근, 미역, 다시마, 해초류 등은 면역체계를 튼튼하게 하는 비타민과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몸 속에 독소를 배출하거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줘 아토피에 좋은 음식으로 꼽힌다.

# 온도와 습도 유지
아토피는 차가운 기후에는 증상이 악화되기 때문에 실내 온도는 18~22도 정도를 유지해야한다. 또한 지나치게 건조하거나 습한 기우에서는 아토피가 기승을 부리게 되므로 습도는 50~60%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 유아 아토피에 좋은 로션 바르기
아토피를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아토피 전용 로션, 크림 등을 사용하면 효과적이다. 사용법은 아이들이 샤워 후 3분 이내에 보습기능을 가진 아토피 로션을 온몸에 흡수되도록 발라주면 된다. 이 때 수분감과 건조함을 잃지 않아 아토피 피부가 갈라지고 트는 것을 예방해준다.

# 아토피를 위한 효과적인 ITEM


1. 프라젠트라 패밀리 인텐시브 케어 크림, 로션 아토피로 인한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보호해준다. 또한 피부 자극 없이 흡수력을 높여주는 발효한방 성분이 함유돼 면역력이 약해진 아토피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2. 버츠비 레스큐 오인트먼트 가벼운 상처를 진정시키는 밤 타입 보습 겸용 상처 치료제이다. 상처 난 곳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며 가려움을 완화시켜준다.

3. 궁중비책 한방아토 아토크림 한방성분인 오지탕과 온청음을 더해 피부 순환을 돕고, 건조로 인한 가려움 등을 완화해준다.

4. 아비노 베이비 엑지마 테라피 모이스춰라이징 크림 아토피로 인한 가렵고, 건조하고, 자극된 피부를 완화합니다.
(사진출처:프라젠트라, 궁중비책, 버츠비, 아비노)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피부 나이를 돌려라’ 피부 회복을 위한 클리닉
▶ ‘화장품 다이어트’로 그린라이트를 켜라
▶ 골든 파파족의 첫 단추, 탈모 극복!
▶ No Wrinkle! 조금 늦게 생겨도 괜찮아, 주름
▶ 피부의 독 ‘환절기’ 효과적인 관리법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