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정유미-오연서-신세경, 여주인공의 피부 비결

2014-10-16 19:16:24

[박진진 기자] 인기리에 종영한, 그리고 방영하고 있는 드라마 세 작품을 꼽았다. 국민 드라마로 사랑받은 ‘왔다! 장보리’, 이동욱과 신세경의 안타까운 러브 스토리를 보여주고 있는 ‘아이언맨’, 알콩달콩 깨가 쏟아지는 ‘연애의 발견’까지.

세 드라마에는 공통점이 있다. 시련을 견뎌낸 아름다운 여자 주인공이 있다는 것. 당차고 정직한 여자주인공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 또한 각별하다. 그들의 연기력을 극찬하는 것은 기본이고 많은 여성들이 오연서, 신세경, 정유미의 패션과 뷰티에 대해 궁금해한다.

특히 드라마 클로즈업 장면에서도 결점 하나, 잡티 하나 보여주지 않는 여배우의 매끈한 피부에 관심을 가진다. 생얼같은 내추럴 메이크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도자기 같은 피부를 보여주는 그들이 부럽다.

드라마 속 여배우들처럼 완벽한 얼굴을 가지기 위한 방법. 예뻐지려면 부지런해야 한다는 말이 있듯, 꾸준한 피부 케어가 필요하다.

드라마 ‘왔다! 장보리’ 속 친절녀, 오연서


국민 드라마 ‘왔다! 장보리’에서 여주인공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한 오연서는 내추럴 메이크업에 포인트 립으로 에지(Edge)있는 메이크업을 보여주었다. 특히 클로즈업 장면에서 뽐낸 오연서의 광채 피부는 여성 시청자들의 부러움을 사기에 충분했다. 피부 속에서부터 은은한 빛을 내뿜는 물광 피부는 오연서의 또렷한 이목구비와 어우러져 볼륨있는 얼굴을 완성했다.

실제 오연서는 피부 케어 단계에서 클렌징을 중요시 여기며 풍성한 거품으로 세안하는 배우다. 꼼꼼한 클렌징으로 노폐물을 깨끗이 씻어낸 다음, 건조할 틈을 주지 않은 채 곧바로 보습과 영양을 채워주는 것이 그 만의 뷰티 노하우.

드라마 ‘아이언맨’ 속 청순녀, 신세경


최근 한 TV 프로그램에서 밝힌 신세경의 피부 관리법이 화제가 된 적 있다. 청순한 외모와는 달리 “술을 먹고 숙면을 취한다”는 신선한 발언 때문이다. 투명한 피부를 자랑하는 스타여서 그런지, 한 번쯤 따라해보고 싶지만 피부가 뒤집어질까봐 도전이 꺼려지더라.

신세경의 피부 관리법을 조금 다르게 해석한다면, 키 포인트는 ‘숙면’이다. 잠꾸러기는 미인이라는 말이 있듯 숙면이야말로 만병통치약인 셈. 그 효과를 배가시키기 위해서는 잠들기 전 마스크팩으로 집중 케어를 해 주는 것을 잃지 말자.

특히 마스크팩은 최근 여배우들과 모델 사이에서 핫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마스크팩을 하고 있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자신의 SNS에 남기는 일명 ‘팩증샷’이 온라인 상에서도 종종 화제를 일으킨다. 적은 비용으로 집중적인 피부 케어를 할 수 있는 마스크팩이야말로 바쁜 현대 여성들에게 꼭 필요한 뷰티 아이템이 아닐까.

드라마 ‘연애의 발견’ 속 매력녀, 정유미


서른살이 넘었다고 하면 누가 믿을까. 철저한 동안 외모를 가진 정유미는 아기처럼 뽀얀 모찌 피부를 가진 여배우로 유명하다. 20대 초반이라해도 믿을 수 있을만큼 맑고 탄력있는 피부야말로 여배우가 가진 최대의 무기.

정유미의 동안 외모가 부럽다면 피부 탄력은 물론 주름이 새길 수 있는 눈과 입 주변을 케어해야한다. 찬 바람을 많이 맞은 날, 피부 관리숍을 찾기 힘들다면 주름과 탄력, 미백 효과를 가진 마스크팩으로 얼굴에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해주는 것이 좋다. 데일리로는 눈가 전용 크림을 이용해 쉽게 건조해질 수 있는 부분에 부드럽게 펴 발라 부족한 영양을 채워주자.

매끈한 여배우 피부가 부럽다면?
꼼꼼한 세안은 물론 수분-영양 공급이 필수



BEAUTY TIP 1> 풍성한 거품으로 메이크업 닦아내기
1 네오젠 코드9 리얼 프레쉬 폼
프레쉬한 리얼 과실을 100% 그대로 담아 피부에 촉촉함과 부드러움만을 남겨주는 클렌징폼. 메이크업 리무버와 폼 클렌징을 따로 쓸 필요 없이 원스텝으로 메이크업 클렌징까지 한 번에 가능한 클렌징 폼으로 풍성하고 크리미한 생크림 거품이 자극 없이 깨끗하게 씻어준다.

BEAUTY TIP 2 > 피부에 콜라겐 집중 공급
2 샐리스박스 딜라잇 콜라겐 하이드로겔 마스크
콜라겐과 풍분한 수분을 함유한 가든컴플렉스가 함유된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피부 탄력을 강화하고 피부 속 깊숙이 수분에너지를 부여해 피부를 탄력있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얼굴에 닿았을 때 시원한 쿨링감이 느껴져 기분까지 좋아진다.

BEAUTY TIP 3 > 환절기 피부의 적, 건조함 없애기
3 달팡 리바이탈라이징 오일
진귀한 자연 식물 성분과 에센셜 오일들의 정교한 조합으로 페이스 뿐만 아니라 바디, 헤어까지 촉촉하게 가꿔주는 뷰티 케어 아로마 멀티 오일. 기초 케어 마지막 단계에 적당량 사용하면 피부에 수분막을 씌워주는 셈.

BEAUTY TIP 4 > 마스크팩으로 주름 개선 + 탄력 + 수분까지 집중 케어
*마스크팩의 장점? 누구나 쉽게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며 피부 관리를 집중적으로 할 수 있다. 특히 마스크 시트에는 에센스나 크림이 고농축 되어 있어 탄력, 수분, 영양의 효능을 보다 빠르게 경험할 수 있다.
4 샐리스박스 골드 스네일 하이드로겔 마스크
일반 마스크팩과는 다른 골드 컬러의 달팽이 마스크팩. 주름 개선 효과가 있는 달팽이의 쫀득한 뮤신 성분이 고농축된 마스크팩으로 피부의 탄력도를 잡아주고 활력과 윤기를 부여해준다. 하이드로겔 자체에 함유된 골드 성분이 매끄럽고 탄력있는 피부로 케어해준다.

BEAUTY TIP 5 > 한 살이라도 어릴 때부터 시작해야 할, 눈가 주름 케어
5 랑콤 비지오네르 아이 코렉터

눈가 주름 개선은 물론 칙칙한 눈가 피부를 즉각적으로 밝고 환하게 만들어준다. 실리콘 재질의 어플리케이터가 달려 있어 예민한 눈가를 어플리케이터로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KBS 드라마 ‘연애의 발견’, ‘아이언맨’, MBC 드라마 ‘왔다 장보리’ 캡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태티서 ‘Holler’ M/V 속 ‘태연 메이크업’ 따라하기
▶ [★ 다이어트] 김나영-송지효-조여정, ‘명품 몸매’로 거듭나는 노하우
▶ 나를 위한 투자! 20대의 셀프 네일 트렌드
▶ BIFF 레드카펫 메이크업 시크릿 by 맥(MAC)
▶ 가을 보습, ‘유채꽃’ 활용한 뷰티 케어 TIP